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0.02.26 00:16 답글 신고
    구동에 의한 차이는 구동방식만 따지면 됩니다. 전륜기반 횡치엔진도, 후륜기반 종치엔진도 토크 전후분배가 2:8이면 똑같은 느낌이 납니다. 주행에서 느낌차이가 있다면 그건 무게배분 등 나머지에 의한 차이인거죠. 반대로 토크분배 개입시점과 그 반응속도, 비율이 다르면 같은 후륜구동 종치엔진 차들 끼리도 느낌은 판이하게 다릅니다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47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이게 하체세팅도 연관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ㅠㅜ
  • 레벨 원사 2 싼텁 20.02.26 00:23 답글 신고
    전륜기반 4륜타는데..후륜기반 4륜을 안타봐서 ㅠㅠ모르겠네요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47 답글 신고
    코너돌때 좀 안정감이 드시는지요?
    기차가 레일타고 가는느낌이랄까?..
  • 레벨 대장 13BH380 20.02.26 00:28 답글 신고
    요즘은 전자장비개입이 심해서
    퍼포먼스목적으로 만들어진차 제외하고
    전륜차 후륜차 느낌받기 힘듭니다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47 답글 신고
    네 ㅠㅜ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꼬랑내로2명살인 20.02.26 15:36 답글 신고
    이게 정답입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2.26 00:42 답글 신고
    이게 적절한 비교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세단과 suv에 들어가는 4륜은 다르다고 들어서..

    제가 전륜기반 4륜 운전해본건 폭바 CC 4motion 뿐인데, 이 차량같은 경우는 후륜기반과 아주 똑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비슷한 느낌으로 잡아주는걸 느꼈습니다

    둘 다 코너에서 엑셀 전개하고 있을때의 느낌 기준입니다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48 답글 신고
    아~ 폭바 하체가 좀 단단해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ㅠㅜ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2.26 00:52 신고
    @서량마초 음..그럴수도 있겠지만,
    저도 같은차량으로 후륜 사륜 모두 운전해본 경험이 있다보니 말씀하시고 원하시는 느낌이 어떤건지 알고있습니다.
    하체나 타이어가 아닌 구동력 배분에 의한 코너링 안정감이요.
    섀시 강성이 주는 안정감이랑은 또 다르죠.
    그 이야기입니다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1:00 답글 신고
    아하~ 구동력에 의한 느낌이면
    신형쏘렌토 살려고 하는데 4륜넣으면
    비슷한 느낌이 나겠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2.26 01:03 신고
    @서량마초 근데, 세단용 4륜이랑 suv용 4륜이 로직이 다르다고 들어서 확신을 못하겠습니다.
    원래 세단용 4륜은 고속주행에서 접지 안정성을 위한 로직이고,
    SUV는 험로탈출을 위한 4륜로직인데,
    요즘은 도심형 SUV라 해서 세단처럼 세팅하기도 한다고 듣기는 했거든요
    그래서 직접 자료를 찾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블랙버드 20.02.26 00:43 답글 신고
    그게 awd보단 스팅어 순정타이어 ps4 타이어빨입니다. 쏘렌토 싼타페같은 suv는 무게배분 차량셋팅등의 이유로 스팅어같은 맛은 안납니다.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50 답글 신고
    타이어빨은 아닌거 같습니다 ㅠㅜ
    푸조508 ps4낀거 타봤구요 브릿지스톤re003도 껴봤습니다.
    아무래도 차량 세팅땜에 다를수도 있겠네요
  • 레벨 일병 서량마초 20.02.26 00:51 답글 신고
    참고로 그냥 후륜 탔을땐 가볍고 경쾌하게 코너를 잘 돌았지 4륜탈때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R6코요테 20.02.26 03:48 답글 신고
    전 반대로 느끼고 스팅어 욕했는데.. 죄송합니다.
  • 레벨 소령 1 노르디카EDT 20.02.26 08:42 답글 신고
    전륜기반 4륜 SUV있는데 몰아보면 저 위에 폭바타시는 분이랑 느낌이 같습니다. 액셀 전개유무에 따라 확달라요. 내리막 코너에 액샐없이 코너돌면 전륜구동하고 아주 똑같은데 평지 코너에서 진입할때 속도줄이고 액셀을 전개하면서 코너링하면 안정적으로 돌아줍니다. 먼가 기차타고 도는 듯한 느낌 같은....
  • 레벨 대위 3 니미갈매기 20.02.26 09:25 답글 신고
    오래된 짬용 로디우스(TOD) 후륜기반 4륜 탔었습니다. 레일위의 기차 느낌은 잘 모르겠지만
    안정감 있게 달려는 줍니다. 그래도 고속도로 커브 구간은 고속으로 돌아나가기 쫄깃합니다.
    무게도 있고 길이도 길지만 차고가 suv보다는 낮아서 좋기는 했었습니다.
    빗길 눈길 달리기 좋아요.

    전자식 말고 기계식 고정 비율 체어맨 같은 것들이 대박이죠. 4:6 물린 4륜
  • 레벨 소위 3 경차는수동 20.02.26 11:41 답글 신고
    TM 4륜인데 악셀개입시 9:1???정도 계기판표시는 되긴하는데 후륜기반4륜도 못타보고
    suv도처음이고 4륜도처음이라 잘모르겠어요ㅋ
    근데 4륜은 안전할거란 기대?때문에 좀더 과감하게 잡아돌리게 되더라구요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