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4륜 탔을땐 코너돌때 타이어가 지면을
꽉 잡아주면서 붙어가는 느낌으로 안정감 있게
돌더라구요. 근데 전륜기반4륜은 안타봐서...
쏘렌토나 산타페도 코너시 구동력배분이 후륜으로
가는걸로 알고있는데 후륜4륜과 같은 느낌이 날까요?
후륜4륜 타시는분들은 다 저느낌 난다고 하는데
소렌토나 산타페카페가도 제대로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스팅어 4륜 탔을땐 코너돌때 타이어가 지면을
꽉 잡아주면서 붙어가는 느낌으로 안정감 있게
돌더라구요. 근데 전륜기반4륜은 안타봐서...
쏘렌토나 산타페도 코너시 구동력배분이 후륜으로
가는걸로 알고있는데 후륜4륜과 같은 느낌이 날까요?
후륜4륜 타시는분들은 다 저느낌 난다고 하는데
소렌토나 산타페카페가도 제대로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기차가 레일타고 가는느낌이랄까?..
퍼포먼스목적으로 만들어진차 제외하고
전륜차 후륜차 느낌받기 힘듭니다
일단 세단과 suv에 들어가는 4륜은 다르다고 들어서..
제가 전륜기반 4륜 운전해본건 폭바 CC 4motion 뿐인데, 이 차량같은 경우는 후륜기반과 아주 똑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비슷한 느낌으로 잡아주는걸 느꼈습니다
둘 다 코너에서 엑셀 전개하고 있을때의 느낌 기준입니다
저도 같은차량으로 후륜 사륜 모두 운전해본 경험이 있다보니 말씀하시고 원하시는 느낌이 어떤건지 알고있습니다.
하체나 타이어가 아닌 구동력 배분에 의한 코너링 안정감이요.
섀시 강성이 주는 안정감이랑은 또 다르죠.
그 이야기입니다
신형쏘렌토 살려고 하는데 4륜넣으면
비슷한 느낌이 나겠네요.
감사합니다
원래 세단용 4륜은 고속주행에서 접지 안정성을 위한 로직이고,
SUV는 험로탈출을 위한 4륜로직인데,
요즘은 도심형 SUV라 해서 세단처럼 세팅하기도 한다고 듣기는 했거든요
그래서 직접 자료를 찾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푸조508 ps4낀거 타봤구요 브릿지스톤re003도 껴봤습니다.
아무래도 차량 세팅땜에 다를수도 있겠네요
안정감 있게 달려는 줍니다. 그래도 고속도로 커브 구간은 고속으로 돌아나가기 쫄깃합니다.
무게도 있고 길이도 길지만 차고가 suv보다는 낮아서 좋기는 했었습니다.
빗길 눈길 달리기 좋아요.
전자식 말고 기계식 고정 비율 체어맨 같은 것들이 대박이죠. 4:6 물린 4륜
suv도처음이고 4륜도처음이라 잘모르겠어요ㅋ
근데 4륜은 안전할거란 기대?때문에 좀더 과감하게 잡아돌리게 되더라구요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