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형님들
기아자동차 직영점의 횡포에 보배형님들의 조언이 필요해서 문의 글 올려봅니다..
(요약)
1. 신차구매하러 기아 직영점 갔다가 지점장에게 판촉차소개받음
2. 하자가 많아 인수거절함
3. 딜러가 권한승계를 고의로 안해줘서 2달 반동안 해당 지점 외에서는 차량 구매 못함
(긴글)
친구가 신차 구매한다고 기아 직영점에 갔다가 직영점 지점장에게 판촉차를 소개받았다고 하더군요.
판촉차이다보니 일부 하자에 대해 미리 설명 받았으나
인수 당일 확인해보니 설명 받았던 것 외에도 더 큰 하자가 발견되어 인수 거절 하였습니다.
지점장은 "나같으면 그냥 탔다" 는식으로 언성을 높히고 인수거부를 굉장히 언짢아 하시고 친구의 기분탓이다 라며
소비자 탓을 해서 친구는 너무 속상해 해당지점에서 거래하고싶은 마음이 사라졌답니다.
일단 어찌어찌 인수거절은 다른 직원을 통해 하였고 기분도 상하고 신뢰도 없는 해당 지점과 거래하고싶지 않아
타 지점에가서 상담하려고 하니 먼저 거래한 지점에서 권한 승계를 해주지 않아 타지점과 거래가 어렵다고 하더군요.
권한승계가 무엇인지 알아보니
차량 계약시 모든 권한은 1차 딜러에게 있는것이 회사 내규이며
이 권한은 2달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계약금 환불받을 때 처리과정상 매출취소가 보름 후 이루어져
계약금 매출취소 후 2달까지 즉, 두달 반동안 1차딜러에게 모든 권한이 있다는 겁니다.
이 권한이 별거 아닌줄 알았는데 다른딜러에게 차를 사도 실적이 그 딜러가 아닌
1차딜러에게 쌓이기 때문에 사실상 다른 딜러들이 차량 판매를 안하려고 한다는 겁니다.
속수무책으로 두달 반을 기다리거나 혹은 1차딜러가 권한 승계를 해주어야 다른곳에서 차량구매가 가능한데
이 1차 딜러 측에서 악의적으로 권한승계를 못하겠다고 합니다.
차가 빨리 필요한데 본사, 소비자보호원에는 문의해봤지만 뾰족한 답을 얻지 못해서요...
(가장 쉬운방법은 현대차 사는 거겠지만 K5를 사려고 했던것이라 어렵네요 ㅜㅜ)
혹시 이런경우 겪어보신 보배형님들 있으신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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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안내받았던 하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도장 불량으로 본넷에 점처럼 찍힌자국이 하나 있다고 했고 이건 지점장님이 첨부된 사진을 보여주셨고
유관으로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약을 결정했구요
그런데 인수시에는 다른 하자가 추가로 발견되어 인수거부 한것입니다.
이부분 문제삼으니 담당 지점장은 정 신경쓰이면 해당 부품(플라스틱부분)을 교체해서 타라고 했다네요...........
사진 한장만 첨부합니다..
그저 시간이 흘러 가는게 답 입니다.
본사클레임을 걸어서 조치를 쥐하던가
계약자명의를 다른사람으로 해야할수밖에 없습니다.(예를들어 부모님이름으로 계약후 공동명의로 진행)
참 줫같은 상황인데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회사 차를 사던 가족 명의로 사던 기다렸다 사던 그 방법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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