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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디젤OUT 20.04.13 23:39 답글 신고
    두장 붙어 있는데.
    앞에 있는 작은게 콘덴서고
    뒤에 있는 큰게 라디에터요.
  • 레벨 중사 1 포르쉐박사 20.04.14 00:08 답글 신고
    아 그래요? sm3 인데 사진보니깐 맞네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 앞에것이 콘덴서 뒤에것이 라디네요
  • 레벨 원수 XLR8 20.04.13 23:39 답글 신고
    에어컨은 냉매라인도 많고 그것이 거쳐가는 부품도 많아 컴프, 컨트롤러, 냉매스위치, 콘덴서, 관 등 어디서 새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하나를 잡고 가스 다시 채워넣어서 다시 새는지 확인하는 것을 반복해야 합니다. 당연히 어렵고 돈 들고 기피작업입니다

    콘덴서는 라디에이터 앞 또는 뒤에 바로 붙어있고 생긴건 라디에이터랑 똑같아요. 교체는 따로도 가능함. 다만 앞서 말한대로 기능상 문제가 있나 테스트 해봐서 그 결과에 따라 교체여부를 정할 뿐
  • 레벨 중사 1 포르쉐박사 20.04.14 00:07 답글 신고
    ㅇ ㅏ 그래요? 지금 상태에선 에어컨 찬 바람은 잘나오는데 ㅋㅋ 부동액이 라디에서 센다던데 그럼 라디만 갈면되겟죠?
  • 레벨 원수 XLR8 20.04.14 03:00 답글 신고
    찬바람 잘 나오면 그냥 두세요.. 얼마나 오래된 차인지는 모르겠으나 냉매라인 새는건 잡기 정말 어려운 작업 중 하나에요.. 괜히 뭐 하나 손댔다가 줄줄이 다 터질 수도 있고요 ㅎㅎ

    부동액(냉각수)은 뜨거워지면 압력이 커져서 주행중에 어딘가에서 샜으면 주행을 멈추고 수온이 낮아져 더 이상 새지 않을 때에도 샜을 당시 부동액이 뿌려진 자리들은 하얗게 표시가 남습니다. 그럼 그 주변 어딘가가 터졌으니 그때부터 유심히 그 주변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교체 필요 여부는.. 보조탱크 가득 채워놓고 거기에서 시일경과에 따라 얼마나 빨리 없어지는지로 판단 하시면 되구요.
  • 레벨 원수 XLR8 20.04.13 23:41 답글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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