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LG트롬 드럼세탁기를 잘 사용하다
이사를 하면서 좀 더 큰 용량의 세탁기로 갈아탔습니다.
구입시 프로모션 조건이 좋아 삼성 플렉스 애드워시 (200만원가량) 으로 구입했습니다. (18년 5월구입)
최신형 세탁기는 참 좋더군요. 삼성 건 처음 사용하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드럼세탁을 하고 탈수시 소음이 굉장이 크게 나와, 이상하다고 판단하고 서비스 요청을 했습니다.
출장기사님이 오셨고, 점검결과 드럼과 이어지는 베어링의 백튜브가 마모되어 소음이 크게 발생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수리비로 40만원 가량이 나온다네요
200만원 가량 세탁기에 수리비가 40만원! 너무 과다한 수리비 같았습니다. 워런티 조건은 1년인데 1년이 지나 유상수리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홈피 가보니 세탁기 워런티 조건이 기본1년. 핵심부품 (세탁모터 10년, 일반모터 3년) 이렇게 돼 있네요.
드럼이 돌면서 소음이 크게 발생하는 문제이니 이것은 핵심부품인 세탁모터 불량 아니냐. 그래서 이 것은 무상수리 대상으로 처리해달라. 이렇게 요청했는데, 아니랍니다. 워런티조건에 제시한 세탁모터는 모터 그 자체지 부속품까지 포괄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게 고객 입장에서 보면 다 같은 모터쪽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서비스 센타는 특정 모터만 지칭한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첨엔 서비스센타와 이야기하다가 삼성전자 고객상담실로 다시 전화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고객상담실도 마찬가지 답변이네요.
고객님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나, 자기네들은 무상으로 처리하라고 삼성서비스에 지시할 수 없다. 그래서 아쉽지만 유상으로 수리하라.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보통 가전제품볼때 기대 수명이 5년 이상은 아니던가요? 1년 8개월만에 이렇게 고장이 나버리는 최신형 세탁기가 있던가요? 그리고 그 고장에 대해 상품 금액의 20%나 차지하는 비용으로 수리를 하라구요....
고객 입장에선 정말 억울한 부분 같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혹시... 소비자권익 관련 또는 가전관련 전문가 계시면 형님들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3줄 요약
1. 삼성 최신형 세탁기가 1년8개월만에 고장
2. 삼성전자측, 워런티 기간 (1년) 종료로 유상수리 대상. 수리비는 40만원 (상품가의 20%)
3. 과다한 수리비로 인해 억울함.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조언요청.
경험 많은 형님들의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일년 일개월이면 눙갈튀어나와요
예전에는 고장난거 들고 가서 센타바닦에
집어던지면 해주는경우도 있는데
드럼은 무거워서 못들고 가요
삼성은 1년만이 고장나거 부품값도 비싸다..
억울하시겠지만.. 저도 저 제품 2년째 잘 쓰고있습니다. ^^
할인행사 할때 이상한 제품으로 받은건 아니신지...ㅠ
제지인이랑 저랑 똑같은 물건을 사도 고장나고 안나고~
전 고장안났다니 뽑기 잘했단말을 하더라구요
머 LG도 뽑기 실패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확률상...
고장안날꺼 같죠? ㅎㅎ
수리비가 부당하다고 생각된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문의해서 상담 받아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