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처구니 없는 재규어랜드로버의 CS처리 행태
안녕하세요. 얼마전 재규어XF 관련 생산하자에 대한 글을 올려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주셔서
베스트에도 올라갔던 사례의 당사자입니다.
해당글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hotcar&No=18094&bm=1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37952&bm=1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37954&bm=1
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해당 딜러사인 아주네트웍스에서 제대로 된 응대나 요청한 내용에 대한 적절한 답변없어
재규어 코리아에도 해당 내용에 대해 여러번 내용을 전달하였지만 재규어 코리아쪽의 대응법은
단지 해당 클레임에 대해 딜러사인 아주네트웍스에 내용을 전달하는 수준밖에 되지 않더군요.
답답한 마음에 해당 내용을 영어로 작성하여 영국 본사에 전달하였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어
재차 내용을 전달했더니 영국 본사에서의 답변은 없는 상태로 아주 네트웍스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아주 네트웍스 CS팀 이XX 팀장 (이번에 자유게시판 베스트글로 올라온 랜드로버 시동꺼짐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던 그 사람과 동일인물로 추정) 이란 사람이 전화를 걸어와서 이야기한 내용을
요약해보면
해당 내용에 대해 영국 본사나 재규어 코리아, 각종 미디어, 소보원 등에 내용 전달을 하는 행동은
적절한 행동이 아니니 그만둘 것. 해당 차량은 국제 규격인 ISO기준 문제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출고된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 본인이 제기한 의혹처럼 새차량이 아닌
전시차량이나 문제가 있는 차량을 수선해서 판매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임 만약 그런
사실이 있다면 업체는 문을 닫아야 함. 이라는 내용으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팀장의 주장대로 국제규격 ISO 기준에 문제가 없어서 출고되었다는 말은 넌센스인게
그렇다면 제작되어 출고되는 모든 차량은 아무 문제가 없어야 하는 것이 맞고 이러한 논리라면
모든 생산품이 불량이란게 존재할 수 없는 것입니다. ISO 기준에 의거 검수를 하고 품질 관리를
하더라도 검수 또는 관리상의 실수로 불량품은 나오는 것이고 이러한 불량품이 나오면 그에 대해
교환이나 환불 또는 보상을 해주는 것이 맞는 것이지요.
하지만 ISO 기준으로 품질 관리를 하기 때문에 출고된 제품은 아무 문제가 없다는 논리는
대체 어디서 나온 논리인지 이팀장이라는 분의 논리구조는 참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로 본인이 제기한 의혹. 즉 새 차량이 아닌 전시차량이거나 출고 이후에 어떤 사고로
인해 파손이 된 부분을 수선하여 새 차량인 것 마냥 판매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그것을 증명할 문서나 서류적인 근거는 아무것도 제시하지 않고 구두로만 그렇지 않다고
계속 주장하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선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품에 문제가 있어 그에 대한 해결과 보상을 원하는데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다른 창구 (영국 본사에 내용전달, 미디어 측과의 접촉, 소보원에 신고 등)를 통해서라도
문제 해결을 하려는 시도를 마치 해서는 안되는 불량한 행동인 듯 다그치는 행태에 대해서는
사측과 소비자와의 문제해결을 주업무로 하는 CS팀의 팀장이라고는 믿기 힘들정도로
혀를 내두르게 만드는 불량하고 불손하며 적반하장격인 마인드에 분노를 금할 수 없을정도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상기에 링크된 저 차량의 상태가 과연 문제가 없는 제조상의
하자가 없는 제품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측을 대표하여 소비자와의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있는 CS팀의 수장이라는 사람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과연 고객을 협박하고 때론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는 등의 마인드가
제대로 된 마인드인지 그리고 그러한 행태를 하여도 아무 문제없이 시장에서 잘 살아가고 있는
국내 실정이 과연 제대로 된 시장환경인지 묻고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제 차량은 제조상의 각종 외/내관의 하자 뿐만 아니라 시동꺼짐,
머플러 떨림으로 인한 굉음, 소독차를 방불케하는 배기가스 방출, 잦은 인포테인먼트 멈춤,
유령을 감지하는지 아무것도 없는데 충돌 경보가 울리는 등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문제들을
안고 해결하고 싸워나가야 하는지 눈앞이 깜깜합니다.
여러분 이게 제대로 된 차 입니까? 이게 제대로 된 판매사 입니까?
이게 제대로 된 시장입니까?
답답합니다. 참...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양아치적 수입차 업체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힘내세요~
진짜 마인드 x판 오분전 이네요..애휴~
게시판을 옮기시는게...
속상하시겠습니다
소비자 개좃같이 보는 새끼들은 다 망해야함
현재는 폭스,아우디등 중단후 다시 재개하겠지만, 향후 소비자 만족 경영마인드 두고 볼 일이죠.
재규어 역시 그렇다.라는 것과 인컨트롤 먹통문제점.기타 등등 인터넷에 소비자들 피해사례 및 보배 검색등
전부 캐치하는 시대이죠. 현재 재규어 오너로써 이런 게시글 파장이 또 다시 재규어 전체 판매량을 감소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미지 메이킹에서 실패로 가고 있죠. 적당히 묻어버리면 된다.라는 것은
한국에서 이제는!! 통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라인이 형성되어 오랫동안 신뢰도 정보축적 등이 있기 때문이죠.
저 역시 재규어 올뉴XF와 캐딜락CT6과
많은 비교도 해보고 캐딜락 부품값 인하 더 해야겠지만,시도 자체가 좋고, 차체 기술력 등 고려 순위입니다.
이처럼, 소비자의 주권이 똑똑해져야 합니다.
법적 대응하겠다고 하면, 동일하게 변호선임하여 걸고 넘어질 건 많습니다. 법적대응하세요.
한국은 한국인이 한국인을 무시하는 곳이죠. 그들 역시 똑같이 자녀및 자손,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입니다.
서로 진정 타협하고 생각해주어, 기술적 대응이 부족하면 본사에 지원요청하는 것이 맞는데
국내 코리아 자체에서 문제라는 것이죠. 그러니 해외에서는 한국= 쉬운 곳이다.인식이 잡히죠. 주권행사 하세요.
여러분 자동차는 디자인을 보고 구매하지 마세요. (외모 인식과 동일하죠. )그 이상은 생략하겠습니다.
벤츠 핸들 멋대로 발작하는 것 링크한번 걸죠. http://cafe.naver.com/neweclass/168302
제 글 내용은 질문자님 역시 피해입으면 안되며,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글입니다.
자체적으로 주권행사할 수 있는 것은 하셔서 우리 모두가 함께 극복해 나가자.라는 것입니다.
(성문은 계속 타격을 주면 열리기 마련입니다.)
차 바꿀때 되었는데... 어짜피 재규어는 생각 품목중에 들어있지 않음....
( 이런게 어느 수입사던 코리아만 붙으면 반복적인 문제가 일어난다는 것인가?? 허허 )
다만 법이 잦 같아서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거지요.
입법기관인 국개의원 색기들을 조져야 합니다.
친기업적 행태를 보이는 자위당 색기들이 특히 더하죠. ㅆ ㅣ ㅂ 생키들...
야들 직무는 고객만족이나 그런게 아니라,
불만고객을 잠재우기 위해 고용한 사람들로...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지 못하도록 고객을 단속하는 업무를 하게 되는거 같네요
2. 2013. 3월 고속도로주행중 엔진 멈춤 엔진교환
3. 2013. 7월 고속도로주행중 엔진멈춤 발생 하여 엔진교환 (엔진에 쇳가루 검출)
4. 2014. 11월 5일엔진문제로 고속도로화재 발생
(고속도로 주행 중 문제가 발생하여 죽을 뻔했으며, 재규어측 직원 고속도로에서 시운전 중 차량화재 발생)
5. 2014. 11월 신차로 교환
6. 2016. 5월 엔진 문제 또 발생 엔진교환만...
7. 2016. 10월 엔진문제 발생 엔진교환만...(고속도로 주행 중 엔진 꺼져 죽을 뻔했음)
8. 2017. 7월 29일 저녁 9시경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경산휴게소인근)에서 2차선에서 시동이 꺼지는 사고 발생
이번에는 정말 죽는 줄 알았으나, 하늘이 도와 살았습니다.
9. 최근 사고 이후 재규어측에선 엔진 교체만 가능하고 다른 조치는 불가하다는 입장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10. 수리가 완료되어 차를 찾아가라고 하는데, 무서워서...... 못 가고 있습니다.
생명과 직결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그때 그때 땜빵만 되는 서비스 질에 환멸을 느낍니다.
재규어 측에선 엔진만 교환해 주면 모든 문제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대박이네요....엔진 문제도 엔진 문제지만..;;이건 전기쪽에도 문제가 있는거 아닙니까? 해도해도 너무 하네요;;
영국차는 구매할때 꼭 두대를 구매해.
1대는 분명 계속 서비스센터에 있을테니 라는...
힘내십시오. 정말 헬조선에서 헬같은양반을 만나셧네요
친구한테 물어보니 주유넣기 힘들어서 거절당하는곳도 있다고 하던데 깜놀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