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컴퓨터,,, 순간연비던, 평균연비던 25Km/L 찍는다고 꼭 L당 25km 나오는건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야죠;; [아래 동영상은 펌입니다.]
동영상만 봐서, "와 연비 25Km/L 대는 유지하네,,, 대단한걸?" 이럴수는 없습니다.
경제속도에서 정속주행중 트립컴퓨터 리셋 하면 L당 20Km 는 그냥 나오죠,,,
그리고 주행 코스가 약간 내리막인지, 완전한 평지인지 알 수 없구요,,,
(퓨얼컷 들어가면 어떤 차들은 99.9Km/L 로 나오기도 하고, 연료소모량이 0 에 가있기도 하구 말이죠.)
솔직히 저 순간연비가 포르테보다 잘나오기는 합니다만,
저 구간이 내리막이라는 둥 등의 다양한 변수가 있다는거죠,,,
동영상(순간연비or평균연비) 만 보고 판단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게 핵심입니다.
왠만한 연비 테스트 포스팅을 보면 기본적으로 몇백Km 테스트 하잖아요.
아래에 있는 포르테 연비 동영상에서 만약 몇백Km 주행을 해서 저렇게 나온 연비라면
인정 합니다;; ㅎㅎ
라프 보다는 포르테의 트립 컴퓨터가 더 정확합니다.
실제 주유량과 평균연비를 비교해 보면 라프는 좀 차이가 나더군요.
그리고 연비만 비교했을 때 포르테 > 라프, 이 논란은 이미 끝난거 아닌가요?
발끝 연비도 중요하지만 결국 공인연비가 높은 차량이 발끝 연비도 잘 나온다는..
오토 D 모드에 1000 rpm 에 시속 80
이 동영상 보고 라프도 연비좋네 하는 사람들
또 나오겠네요 ㅋㅋ
합니다. 70Km/h 에서는 약 1100~1200rpm 정도 나오구요.
동영상 보시면 딱 1000rpm 에 있지는 않죠. 1200rpm 쯤에 위치해 있죠. 확실한건
밞고 있는 상황이지만 확실한 내리막인지는 알 수 없다는거죠,,,
(성인 2명 탑승, 에어컨 가동중이라 하네요. 부가적인 내용은,,,)
그리고 처음 글쓴 목적은 트립컴퓨터만 보고서, 내리막길인지, 평지인지,
아니면 몇백Km 주행한 상태의 연비인지, 아니면 정속주행중 리셋을 한 뒤의 수치인지,
알 수 없다는게 핵심입니다.
(만약 내리막이고 악셀 때고 어쩐다면 99.9Km/L 가 나와야죠.)
그리고 촬영자분께서는 에어컨 틀고 2인 탑승 상황이라는데요,,,
그렇게 따지면 그 포르테 동영상은 평지? 아니면 내리막?
동영상만 보고 내리막인지, 평지인지 아실수 있는건지,,,
결론은 동영상만 보고 섣부른 판단은 힘들다는거죠. 당연히 공인연비 좋은
포르테가 라프보다 고속에서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건 맞는 사실이지만,,,
핵심은 여기가 아니죠.
라프 동영상은 1000 rpm 에 고정하고 있네요.
내리막에서 미세하게 밟고 있는 상황인거죠.
포르테 동영상을 보면 2000 rpm 에 시속 80 주행이니까 제대로 평지인거죠.
그리고 라프는 순간연비 모드이고 포르테는 평균연비 모드입니다.
포르테 순간연비 모드는 숫자로 나오지 않고 그래프로 나오고 20 이 최고치.
라프 동영상처럼 순간연비 모드라면 bmw 5시리즈 엄청 잘나옵니다.
라프 동영상처럼 내리막길 순간연비 모드라면 벤츠 s600 도 환상의 수치를 보여주겠죠.
아무래도 내리막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