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2009년 KNCAP 테스트 나오고서 비교를 했었는데,
라프 광신도들 덕분에 존재감도 없어졌던 정리표가 됬었지요,,, (초록색이 좋은겁니다.)
핫 스팀 어쩌구(?! 까먹었습니다. 신공법이던데 말이죠.) 이 공법이 좋긴 좋나봅니다.
무게도 줄이면서 안전도도 높히는,,,
한가지 후회되는건, SESC 는 달았지만, 사이드-커튼에어백 까지 옵션으로 선택 안한게 약간 후회되네요. 쩝
P.S : 그리고 마티즈크리에이티브보다 YF쏘나타보다 보행자 안전도가 높게 나왔더군요,,,
유로앤캡 테스트 보면, 보행자 보호 수준이 라프보다 살짝 좋은수준이였는데 말이죠.
(유로앤캡에서 라프랑 같이 테스트했던 차량들 중, 보행자 안전도는 라프가 가장 안좋았었죠.)
P.S 2 : 오프셋에서 라프 동승석이 타 차종에 비해 약간 취약하게 나왔더군요.
그런데 유로앤캡에서는 운전석, 조수석 모두 16점 만점이더군요,,, ㅎㅎ
SM5 토스카보다 더좋은 안전성이 나왔네요.
이거하나면 게임오버.
ES350 이야기해봐야 자꾸 다른데로 말돌리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