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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sk날자 20.04.10 07:01 답글 신고
    정확한분석입니다 ㅊㅊ
  • 레벨 중사 3 아둘앓이 20.04.10 07:09 답글 신고
    이기던 지던 경쟁심리라도 갖게 하는게 올바른 판단이지 않을까요?

    지금이야 5.8%지요.

    추후에도 5.8%유지 보장 있겠습니까?

    안될거야, 못이길거야.

    가 아니라.. 공공앱을 토대로 해서 다른 사업으로도 확장할 가능성도 있고..

    대책을 모색해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자체 입장에서는 지역화폐 사용 가능하게 함으로 지역화폐 활성화도 노려볼수 있고,

    업종별 통계수치에 따른 자영업의 수요, 매출등을 대략적으로나마 파악.이에따른 케어? 도 해볼 수 있고...

    이리저리 생각해 볼 문제 입니다.
  • 레벨 상사 1 우주로돌아갈래 20.04.10 07:36 답글 신고
    배민...정확히 말하자면, 독일의 딜리버리 히어로의 독점시장은 100% 문제입니다. 잘못되었으니 고쳐야죠. 그렇지만, 독점이 잘못되었다고 일반 시장의 영역에 공공기관이 진입한다? 전 이건 반대입니다. 공정위도 있고 다른 방법으로 독점을 막아야죠. 갑자기 왜 공공이 사적 영역에서 사업을 하나요? 배달이 대중교통이나 전력처럼 모든 대중들과 관련이 있는 것도 아닌데요...
  • 레벨 소령 3 남산호동 20.04.10 07:09 답글 신고

    공공앱은 배민을 못이기지만
    정부 지자체는 우아한형제를 이길 수 있겠죠^^

    누가 이기고 지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아무쪼록 서로 양보하여 조화를 이루어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상사 3 사랑이사랑을 20.04.10 07:11 답글 신고
    저는 공공앱이 성공할려면 자영업자들 분들의 역할이 제일 크다고봅니다.공공앱을 써도 배민처럼 서비스의 만족도가 높다면 굳이 소비자들이 배민을 찾을필요도 없죠. 저도 항상 전화주문에 현금 결제하다, 우연히 배민보다 서비스가 못하다는걸알고 종종배민을 이용하게도더라구요. 사장님들이 리뷰에만 집중하시는것같아 씁쓸하더라구요. 공익마켓팅은 한계가있다봅니다.
  • 레벨 병장 잉크몬스터 20.04.10 07:19 답글 신고
    계속 광고질이네
    당신 일이나 잘학
  • 레벨 상사 1 우주로돌아갈래 20.04.10 07:50 답글 신고
    광고는 아닙니다. 개인의 의견일 뿐이고, 의견에 동참하시려면 잉크몬스터님도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저 하루에 일 10시간 넘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배민의 독점은 잘못되었지만, 그렇다고 관이 민의 사업 영역에 뛰어들어 사업을 한다는 발상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견으로 냈을 뿐입니다. 공정위 등 다른 방법으로 독과점의 폐해를 막을 수 있을 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우주로돌아갈래 20.04.10 07:45 답글 신고
    비판받을 거 각오하고 쓰는 글입니다.
    저도 이재명 지사님 지지자이지만, 이건 아닙니다.

    독점은 잘못됐습니다.
    그렇지만, 해결방법이 공공앱은 아닙니다.
    독과점은 잘못되었습니다.
    배민의 수수료 인상은 타이밍이 잘못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지금같은 상황에서요.
    또한 독점적 지위를 남용하니까 욕먹겠죠.
    그렇지만, 이게 시장의 영역이지 관이 개입할 영역인가요?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좀 더 머리를 맞대고 솔로몬의 해결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 레벨 대위 2 중년공룡둘리 20.04.10 07:33 답글 신고
    우유는 남양만 먹었습니다 지금은 매일만 먹습니다 편리와 가격을 떠나 대체제가 있는 불매운동은 가능합니다
  • 레벨 상사 1 우주로돌아갈래 20.04.10 07:47 답글 신고
    불매운동은 가능합니다. 배민에게 경고하는 역활로 가능할 겁니다.
    그렇지만, 그게 오래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부 정의로운 사람들은 배민을 삭제하고 전화를 하겠지만 곧 깨닫겠죠.
    내가 전화로 주문을 해도 내게 돌아오는 "이익"은 없구나하고요.

    씁쓸하지만, 저는 현실은 그렇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2 rahu21 20.04.10 07:34 답글 신고
    딱 보니 회사 광고글.. 아니면 배민 홍보팀의 기사제공글... 느낌이..
  • 레벨 상사 1 우주로돌아갈래 20.04.10 07:40 답글 신고
    저는 배민 아닌데요. 배민의 홍보팀이 뭐하러 여기다가 이런 글을 다나요. 참고로 저도 배민의 독점은 100% 반대입니다. 특정영역에서 독일의 딜리버리 히어로(배민, 요기요, 배달통이 시장의 95% 독점)가 독점하는 거 반대입니다. 독점은 반대지만, 그렇다고 공이 들어갈 영역은 아니라는 겁니다. 사적 사업영역에 관이 관여하기 시작하면, 다른 일반 사람들도 사업하기 어렵습니다. 여차하면 관이 내 사업에 관여하겠구나하고 사업적 심리가 축소가 됩니다.

    문제가 잘못되었다고 공이 모두 투입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공정위도 있고, 정부가 다른 규제를 하든 해야지. 굳이 왜 관이 사업을 하겠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소위 1 착신 20.04.10 08:09 답글 신고
    보배에 이런 이성적인 글이 올라오다니 믿을수가 없군 ㅋ
  • 레벨 훈련병 삼다술 20.04.10 08:20 답글 신고
    현재 요식업을 하고 배달 하는 입장인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배민이 현 1등이었던 이유는 저렴한 수수료였던거 같습니다.
    한달에 부가세 포함 88,000원이면 입점가능했으니까요!
    뭐 깃발꽃기 이런건 돈 많이 든다고 하는데 저희는 그냥 그런거 안했습니다.
    반면 요기요는 쿠폰을 엄청 뿌렸죠. 그리고 후반엔 배민도 엄청 뿌렸어요. 하지만 결과는 DH가 배민을 사버리는걸로 쿠폰 전쟁은 끝났죠.
    여기서 살펴보자면 쿠폰을 그럴게 살포하는 요기요는 왜 입점업체가 적을까? 배민은 그동안 쿠폰을 안뿌렸지만 왜 입점업체가 많았을까입니다.
    배민은 월정액 88,000에 이용가능했지만 요기요는 최대 16%까지 입점업체에 수수료를 내야 했습니다. 그래서 대형프차또는 요기요에만 음식값을 조금씩 올리는 업체들이 입점을 했죠.
    공공앱 어렵습니다. 특히 인구가 많은동네는 기술적인 문제도 적지는 않겠죠.
    그리고 이해가 안되는건 고객들에게 돈을 나중에 받고 카드 가맹점에는 먼저 주는 카드사들도 1%대의 수수료를 받는데 배달앱들은 플랫폼 사용료라는 명목으로 배민은 카드 수수료 포함 약 10% 요기요는 최대 약 16% 정도를 책정했을까입니다. 돈 놀이보다 플랫폼 사용료가 왜 더 비싸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규모의 경제이긴 하지만...

    그리고 배민 마케팅 잘한다고 생각안합니다. 요식업 업자들이 수수료 싼 배민을 선호했던거지 와서 배민 좀 가입해주세요 이라지 않아요. 고객들 한테도 무슨 마케팅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요기요랑 경쟁쿠폰 뿌릴때도 이상하게 뿌려서 욕만 들었는데.
  • 레벨 병장 바람도리77 20.04.10 08:29 답글 신고
    현재 분위기상 제가 보기엔 충분히 대처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마케팅비용도 최저로 할수있고 플랫폼도 어려운게 아니라서요.
  • 레벨 병장 문제없어 20.04.10 09:15 답글 신고
    "독점은 반대지만, 그렇다고 공이 들어갈 영역은 아니라는 겁니다"

    이말은 잘못된듯.... 독점이면 공이 개입해서 못하게 하는게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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