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배터리 온도저하로 연비도 많이 하락하지만
히터가 문제임
배터리 존나 잡아먹음
겨울에 실주행거리 30~40% 날라감
그리고 눈오면 본넷 눈얼은거 안녹음
당장 내년 충전요금 인상되면(현재 257원 내년 350원)
가스나 디젤 하이브리드 차보다 주유비가 더 들게됨
가솔린이랑 비슷해짐
그리고 충전손실도 모든 전기차마다 있는데(15~25%)
2만원어치 결제하면 16000원치만 충전되고
4천원은 그냥 사라져버림
그리고 30분충전해야 120~180키로 주행가능
장거리도 못가고 자주 충전해야하고
하브는 30초 주유 1000키로 주행
충전기 고장 꽤 있고
충전방해꾼도 있지만
나라에서 충전 방해 열심히 하라고
과태료 안만듬(주차면이 100대인가 200대인곳만 과태료가능)
그러니깐 안심하고 전기차충전구역에 주차해라
불법아니니깐!
충전장소중...마트 백화점 큰주차장 경기장 빌딩
이런데는 절대 안감
장소도착후 충전기 찾기놀이에 현타옴
지하 옥상 보물찾기 주차비 별개지랄
서울이 대부분 저런데임 ㅋㅋ
우리아파트 테슬라 오너.. 흰색.. 모델s 아.. 충선소에서는 안하고(못하고) 220v 코드 있는데만 주차해서 주차구역아닌 항상 옆에 주차해서 매일 충전하던데.. 그 xx는 뭔가 싶네..
기름값은 세금이대부분이라 비싼거지 기름자체는 가격얼마안됨
전기도 화석연료태워 생산되고 가격은 기름값보다 비쌈 환경, 효율면에서 아직은 아닌듯
전기차 운전자입니다..
볼트구요.. 여름에는 솔직히 350키로 정도 탑니다..
겨울은... 250키로~300키로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고속주행일경우.
시내인경우에는 200키로정도 탑니다.
히터23도~26도로 켜고 엉따.. 손따.. 다 켜고 다니구요..
겨울에 주행거리 확~~~ 짧아지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충전은 제가 파워큐브라는 충전기를 쓰는데요.. 한달에 18000원정도 나옵니다.
일년치 계산해보니 20만원정도 지출된것 같구요.
생각하시는것은 급속 충전기고요...
한번 충전하면 1만원정도 충전하면 완충됩니다.
한달에 4번 4만원 지출되겠네요..
주절주절 써봤습니다. 참고하시라고.. ^^
안타본 사람은 전기차에 매우 부정적
아이러니.ㅋ
가격만 착하면 저도 전기차 사고 싶네요.
여름,가을에는 560킬로정도는 타고, 겨울에는 400~450킬로 정도 타는것 같습니다.
막 달리고 싶어서 엄청 밟지 않으면 어느정도 가는 것 같습니다.
제원상 이동거리가 약400킬로인걸 생각하면 그리 불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충전은 다른분이 말씀하신것처럼 급속충전을 하면 비싸긴 합니다만 저는 거의 완속으로만 충전해서요.
저는 그냥저냥 탈만한 것 같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표준편차 내도 아닌
극악의 예를 가져와서
이렇대~~ ㅎㅎ 하는 글들
언제까지 아 그렇구나 ㅎㅎ 하며
낚이시렵니까
1. 시내주행이 거의 70-80퍼 이상인가?
2. 아파트에 충전기가 있고 자리도 있는가?
3. 하루하루 바쁘지 않게 사는가?(시간의 여유)
위에 3개가 모두 충족되었을 때 사면 만족감이 최고겠죠.
주차칸마다 충전시설생긴다해도 도저히 충전할방법이없는데 우짤껴?
완속에 야간 예약 충전하면 아직 가격은 좋습니다
근데 늘 일반차에 방해 받습니다
거의 같은 차들이 주차하죠 하는 것들만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자리 있을때만 가끔 합니다
전기차 전용이면 혈압 터졌을 듯
엉따에 히터 빵빵하게 틀고 다닙니다. ㅎㅎㅎ 핸들 열선도 항상 키고 다님.
시동켠후 엉따3단계 손따는 기본이죠
히터안켜면 핸드폰 못해요
손 얼어서
냉간시 오토22도(헝그리) 히터켜시고 5키로 10키로만 주행해보세요
연비....
내용은 급속기준이고
아파트 완속도 급속요금인데 많구요
지하주차면 연비가 외부보단 조금 좋긴하겠네요
지금 전기세도 올 3월에 비해 너무 올랐습니다
350원 되면 갖다 버리고 그냥
디젤 타거나 하브 타는게 답입니다
전기세 존나게 올랐어요
첨 3월 출고하고 만땅충전 3천원 좀더 들었는데
이제는 1만원 넘어감 ㅋㅋ 스바..
더 오르면 전기차 탈 이유가 엄슴
언젠간 기름 넣는 차가 사라지겠죠.
저 히터 안 틀고 다녀요
진짜 킬로수 미친 듯이 줄어들어요
지금 베터리 성능이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5년안에 전고체 베터리 양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전고체 베터리로 바뀌면 모든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합니다. 사실 지금은 내연차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단계라
조금 아쉬운 점이 있겠죠.. 하지만 5년정도 후엔 압도적으로 전기차 판매가 더 많을겁니다.
멀리 내다보고 만든 연료니까 급하게 사서 힘들게 타고다닐 필요는 없다봄ㅋㅋ
추운걸 못참기 때문에...
차 충전하면서 차안에서 추운데 덜덜덜 거리면서 기다리다 보면 답 나와요ㅠㅠ
아직은 먼 이야기.
엄청 줄에요
물론 저런 경우도 있겠지만 요즘 보통 300km 이상 주행거리 나와서 겨울에 물론 주행거리 짧아지기는 하지만 저런건 절대 아닌걸로 알고 있고요. 극단적 상황의 일반화 호도는 좋지 않아 보이네요. 전기차 동호회 가보시면 금새 현황 알 수 있는데..?
탄소배출 문제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손해를 보더라도 전기차 만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테슬라 순이익의 70% 이상이 탄소배출권 타사 판매로 인한 수익이지요.
테슬라 히터연비도 올렷는데
모델3는 히터켜고 시내주행시 2.2 (풀투풀 충전손실 포함 전비)
저 글쓴이 같은 사람이 종종 있던데, 차를 편하게 타야지 왜 저러고 타나용 ㅎㅎ 오늘도 27도 오토 맞추고 출근했습니다.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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