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렇게 따지면
명장센세 2.5엔진 뜯어서 설명해주는 영상보고 느낀건데
1.6 스마트스트림도 똑같은거 아닌가요??
어차피 구동방식은 똑같은꺼고... 그렇에 따지면
똑같이 잉여까스 연소되면서 직분 인젝터에 카본끼고
그로 인해 연료분사에 문제가 생기면 엔진부조 및 노킹 발생
스마트스트림이라는게 gdi랑 mpi 짬뽕해서 돌려막기로 사용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결과적으로는 똑같은 문제가 일어날꺼고 다만 문제가 발생하는 주기가 일반gdi보다는 늦게 발생한다는거지... 아에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는거 아닌가요?
뭐 이렇게 생각되는데 아닌가요?
저속에서는 MPI방식을 사용하다가 고속에서 최고출력을 뽑기 위해서 GDI방식을 사용하는거죠.
내구성 위주의 토요타가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보니 MPi와 GDI의 조합이 꽤 괜찮은듯 합니다.
그리고 1.6 스마트스트림 MPI엔진은 MPI+GDI방식이 아닌 그냥 듀얼 포트 분사 MPI+MPI엔진이고 CVVD달린 놈은 GDI+터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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