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호봉 아몬드땅콩 09/15 00:49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소장 현대안망하니 09/15 02:40 답글 신고
    ★ 개념현빠시네 이분은 적어도 똥오줌 구분은 하시군요

    여기 게시판 활동하는 대다수 현빠들은 증말 똥인지 오줌인지 구분 못하고 쳐먹던데

    벤츠랑 비교를 하질않나 ㅋㅋㅋ 폭스바겐이 만만해? ㅋㅋㅋ 르노와 지엠이 국내에서 차파니깐 만만해? ㅋㅋㅋㅋㅋㅋㅋㅋ 푸조는 또 뭐?? 푸조는 이미 현대 아랫급 취급하는게 여기 현빠 수준임 ㅋㅋㅋ
  • 레벨 중사 2호봉 아몬드땅콩 09/15 03:31 답글 신고
    -_-
  • 레벨 중사 3 미친노므현다이 09/15 11:57 답글 신고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해서 똥만 골라 쳐먹을 현대안망하니 ㅋㅋ 같은 말도 저 주둥이에서 나오면 정말 구려지는 듯..
  • 레벨 소장 고가도로 09/15 00:50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스포티지는 최초로 <font color=red>SUV의 승용화<font color=black>를 한 차인지라 새빨간 거짓말은 아닌것같네요
    나름 자부심 가져도 됩니다ㅋㅋㅋ도요타에서 베껴서 RAV4 내놓을정도면..뭐...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0:51 답글 신고
    그건 그렇죠..ㅋㅋㅋ 다만... 베스트에 올라가신 ㅁㅈㅁㅅㅂ님이 티구안과 같은 세그먼트이고, 그 세그먼트의 시초라 했으니...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XYZ0 09/15 00:56 답글 신고
    골프 컨트리는 승용을 SUV로 올린 케이스고,
    스포티지는 SUV를 승용스럽게 낮춘 거라는 점에서 좀 다르지 않을까요?
  • 레벨 원수 XLR8 09/15 01:04 답글 신고
    SUV의 승용화라면 지프 왜거니어가 최초라고 봐야죠.. 이미 1940년대의 일입니다.. 다만 스포티지는 그 넓다는 북미시장에서 그것도 소형 SUV 분야를 개척했다는 점이 대단한거구요.. 그리고 스포티지는 SUV를 승용스럽게 낮췄다기 보다는 그냥 SUV입니다 ㅋㅋ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10 답글 신고
    XYZ0 // 초등학교 6학년이던 시절 스포티지를 처음 봤을 때 제 느낌은 바로 프라이드 크게 만든 차다!! 였습니다.. 그렇기에 그렇게 말을...^^
  • 레벨 원사 2 쌍용차마니아 09/15 00:50 답글 신고
    직찍이므로 추천드리겠습니다.ㅎㅎ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0: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 유럽서 찍은 차 사진이 천장은 훨 넘을듯... 기회되면 올릴게요~~ ^^
  • 레벨 원사 2 쌍용차마니아 09/15 00:58 답글 신고
    아~ 저도 일본이랑 태국갔을때 좀 많이 찍어둘걸 그랬나봐요.ㅎㅎ
  • 레벨 간호사 reinberg 09/15 00:53 답글 신고
    저도 좋은내용이면 추천 때립니다 10점 드려요 ㅎ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2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XYZ0 09/15 00:54 답글 신고
    글쓴분 말대로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 있고, 계기반에 운전자한테 줘야 할 정보 다 띄워주고, 오디오장치 있고, 공조장치 있고 그러면 된다면,
    디자인이라는 걸 왜 할까요?
    그리고 디자인은 주관따라 문화따라 다른 것인데
    스포티지는 싸구려가 화려하게 보이려 하니 후지다는 건 이해 안되는 부분이네요
    그리고, TDI가 현존하는 최고 디젤엔진임에는 맞지만,
    과연 뻥마력, 뻥연비에서 자유로울까요?
    운전을 기계처럼 딱딱 이상적으로 하지 않는 이상,
    부처나 예수나 알라가 만든 엔진도 체감 마력, 연비는 공인보다 안좋습니다
    물론 당연히 티구안이 스포티지보다 더 비싸고 더 좋은 차지만
    글쓴분께서는 딱 까놓고 말해서 좀 "티구안을 빠시네요"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19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저 티구안빠는 아닙니다...
    일단은 현실에서는 현빠라고 보심 되겠구요...
    조금 크게는 B당에 왼발 담고 있는 M당이라고 보심 됩니다..^^

    그러나 내년에 미국을 가게될 예정인데 가면 폭스바겐 타지않을까 하는...;;;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13 답글 신고
    우선 엔진 얘긴.. 좀 문제될 듯 해 삭제를 했는데요... 님 말씀도 맞는데, 저는 그 차이를 말하고 싶을 뿐이었습니다... 뻥마력이라는거에서 아직까진 국산 발표치가 조금 상회한다는게 보통의 시선인지라..

    그리고 디자인은요... 디자인은 자동차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필수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제가 글에서 하고싶은 얘기는 최근 국산 차들의 인테리어 화두는 현란함? 화려함? 이러한 것들이라고 개인적으로 판단을 합니다.. 그러나 폭스바겐 디자인(외관과 인테리어 모두) 철학은 절제라고 해야하나요? 그렇기에 스포티지 옹호자분들의 싸보인다, 없어보인다 하는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 레벨 원사 3 내가니가너가 09/15 09:38 답글 신고
    b당에 왼발을 담고 m당이면 비머,멜세데스 2대라는말씀?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10:30 답글 신고
    아...ㅋ 그건 아니구요... 당이 꼭 소유하곤 산관 없죠... 차는 sm520v인데 실질적으론 현빠...ㅋ 근데 나중에 나이 적당히 들면 M쪽을 타려구요..ㅎㅎㅎ 근데 요즘 자꾸 B쪽에 기웃거리기도 한다는...
  • 레벨 대위 1 낭만공돌이 09/15 00:56 답글 신고
    뭐 꼭 유럽이 아니라도 타국에서 클릭이나 산타페는 종종 목격되죠.. 은근히 많이 팔린 차종.. 그게 유럽에서는 스포티지인거죠..
  • 레벨 대위 1 낭만공돌이 09/15 00:57 답글 신고
    저도 추천드립니다.. (이러면서 은근슬쩍 2마력 sia..sia)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21 답글 신고
    감사드립니다~~ ^^ 저도 공돌이~~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09/15 00:56 답글 신고
    장문의 글 잘 봤습니다. ㅎㅎ

    보배에서 보기 힘든 글이니 추천! ^^

    다른건 몰라도 R엔진만큼은 인정해줘도 좋지 싶네요.

    그나저나 스포티지>티구안 이것땜에 글 쓰신거면 낚이신 듯...ㅎ
  • 레벨 하사 2 Razr 09/15 00:59 답글 신고
    ㅋㅋ다좋았는데 현기 엔진성능 언급할때 ㅈㅁ글.
  • 레벨 원수 6500rpm 09/15 01:02 답글 신고
    그러게요. 그 부분때문에 글 전체가 망가짐...ㅎㅎ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06 답글 신고
    아... R엔진 무시하는거 아니구요... 제가 봐도...엔진부분은 조금 지나친 면이 있네요... 그 부분은 조금... 수정할게요...^^ 지적 감사!!!
  • 레벨 하사 1 미친소네 09/15 01:01 답글 신고
    184마력 r 엔진을 100마력이라고 믿구 티구안은 그대로 140마력이라고 믿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뭐딴거야 그렇다고 치지만 마력은 왜 나왔는지 궁금해서요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14 답글 신고
    쓰다 보니...^^ 암튼 저도 좀 문제소지 있어 보여서 삭제를 하긴 했습니다... 주 목적은 R을 까는게 아니라 TDI 대단하다가 목적이었는데... 다음에 글 쓸 때는 조금 주의하겠습니다~~
  • 레벨 중령 1 실력 09/15 01:03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베스트글에 올라있는 마지막승부님의 글도 맞는 말이고
    BMWS60님의 성의 있는 글도 대부분 맞는 말입니다..

    다만 확대 해석이 문제죠...

    베스트글의 내용에는 스포티지 > 티구안 이런 말이아니라

    스포티지가 미국시장진출시 스몰싸이즈 SUV의 시초격이다 라는 주장이고
    그건 미국시장에서도 있었던 사실이죠...

    무조건 티구안이 우세하다라고 말할 수 없는 게 정답 입니다..

    성능에서 뒤쳐지면 뒤쳐지는거고 연비에서 뒤쳐지면 뒤쳐지는 겁니다..
    그것을 독일차니까 성능이 뒤쳐져도 독일차가 우세하다 할 수 없는거죠...
    모든 포괄적으로 덮어놓고 우세하다고 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성능대 성능
    품질대 품질
    브랜드파워대 파워
    역사대 역사
    가격대 가격

    이렇게 따로따로 해야 정확합니다...


    저도 독일차를 무척 동경하는 사람으로서
    서로 확대해석만 하지않으면 딱 깔끔하게 답나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09/15 01:08 답글 신고
    주로 확대해석 하는 쪽은 현까측이죠. 흠좀...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01:17 답글 신고
    예~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

    인정할 건 인정하는데, 말도 안되게 주장하시는 면이 없지 않아서...

    물론 닥치고 스포티지 > 티구안 이 의견이 아니라는 것도 알긴 하겠지만, 비교를 하는 내용이 주장에 맞지 않는 내용으로 하시길래 그걸 견제?? 하고자 쓴 글입니다 ~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5 15:42 답글 신고
    좋은 말씀 따라서 스포R과 티구안은 비교할 만한 차량이지요..
    비교할 가치도 없이 티구안이 우수다하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답답해 보입니다..
  • 레벨 병장 오우린쥐 09/15 01:09 답글 신고
    장문의 글인데 중간중간에 사진도 적절히 있어서 스무스하게 잘 봤습니다.

    스포티지와 티구안이라.. 관세없는 우리나라에서만큼은 확실히 가격대성능비에서 스포r이 좋겠죠. 그 전전세대는 잘 모르겠지만 바로 전세는 자꾸 쥐포티지가 생각나서..
  • 레벨 중령 1 MotorLuv 09/15 01:20 답글 신고
    과거 스포티지 돋네 ㅎ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15 02:02 답글 신고
    우선 님은 suv가 뭔지 cuv가 뭔지 부터 아셔야 됩니다..

    세단(일반적으로 승용차)의 비율이 있고 오프로더의 차체 비율이 있습니다. 이게 다 틀리죠..

    저 골프는 하체만 올렸지만 여전히 세단(승용차)의 비율입니다..

    스포티지를 보겠습니다.

    스포티지의 비율은 그당시 투박한 오프로더의비율도 아니고 일반적인 승용차의 비율도 아니였습니다.. 전혀 새로운 비율의 차였죠..

    단순 세단(승용차 해치백도 해당)에 4wd 기구를 단차하고 세단도 아니고 suv의 비율도 아니고 전혀 새로운 비율의 차.. 다르게 말하는 세단의 비율과 suv의 비율의 딱 중간의 비율을 가지고 있는차..

    전자가 님이 올린 골프 크로스 컨츄리와 그당시 웨고니어 같은 차들 이고 후자가 스포티지입니다..

    저런식의차들은 그예전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만들기 쉬우니까요.. 하지만 여전히 세단이 기본이라 기존의 투박한 오프로더들의 공간 활용성 및 기능성은 없었죠..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15 02:06 답글 신고
    스포티지에서 가장 핵심이고 현시대의 소위 승용형 suv의 특징은 어떻게해서 이 두가지 비율을 잘섞느냐 입니다. 어떤비율로 어디에 서도 어색하지 않게 섞을수 있고 어디까지 이 두가지 컨셉을 아우르느냐.. 이거였죠...

    이 문제에 대한 해답과 그 문제에 대한 답의 제시가 바로 스포티지란 차입니다.

    일반 승용차와 기존 투박한 오프로더의 절충점을 보여주는 차란 거죠..

    바로 그런 해답제시에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기념비적인 모델이라고 하는 겁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5 15:46 답글 신고
    좋은 말씀 세단을 높인다고 suv가 되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suv를 낮춘다고 세단이 되는것도 아니지요..
    중간포지션으로 차를 만들 수 야 있지만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정쩡한 포지션의 차량이 되기 쉬운 스포지티는 어정쩡이 아닌 두세그먼트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그런 포지션이었다는 점에서 기념비적이지요..
  • 레벨 이등병 잉어킴 09/15 02:57 답글 신고
    스포r 휠마력 꽤 좋다고 들었는데...
    헌데 김기태기자가 쓴 글이었지만 제원과 휠마력, 토크 손실 차이가 5%이내라고...
    하지만 친구차가 티구안이라 자주 타는데 차 밖에 있을때 소음은...........경운기....
    구스포티지 구렉보다 더 시끄러운듯... 하지만 차타면 소음은 그닥... 토크감은...어우
    시트와 합쳐지는....ㅋㅋ

    누가 뭐래도 사는 사람 맘이니깐. 저라면 차살돈 5000만원이라면 티구안
    3000만원이라면 스포로...ㅋㅋ투싼 디자인은.............
  • 레벨 훈련병 안되면말고 09/15 08:22 답글 신고
    저도 2008년에 알마티에 7개월동안 있었습니다만 국산차중엔 다마스가 젤많이 보였던거 같네요ㅋ 그리고 중요한건 아니지만 카자흐스탄 수도는 알마티가 아니라 아스타나입니다...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10:30 답글 신고
    아!! 네... 알마티가 구 수도였죠...ㅎㅎㅎ 실수!!!
  • 레벨 하사 3 더위사냥 09/15 09:04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더구나 직찍이니...~
    어렸을때 1세대 스포티지에 뻑갔던 기억이 나네요...~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9/15 09:17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사 1 壹龍 09/15 09:39 답글 신고
    현빠가 아니라 폭스바겐빠아닌가요?ㅎㅎ
    아무튼 글 잘봤어요~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10:32 답글 신고
    ㅎㅎ 칭찬으로 듣겠습니다... 폭빠까진 아니에요... 글은 저렇게 써도 한국차 사랑합니다!! 그리고 폭보다는 벤 아님 비가...ㅎㅎㅎ
  • 레벨 중위 2호봉 수박맛봐 09/15 09:51 답글 신고
    폭스바겐이라.... 정 안간다는ㅠㅠ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10:31 답글 신고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그 회사의 철학을 직접 느껴보고 차량 경험을 하고 나면 달라집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5 15:47 답글 신고
    회사의 철학일 수도 있지만 디자인에 자신감이 없어 것으로 그런식으로 포장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폭스바겐도 어차피 기업체 입니다.
    철학 보다는 실익을 더
  • 레벨 원사 1 죽어서살아라 09/15 11:01 답글 신고
    정말 공감하는글입니다 아무리 현대가 장족의 발전을 했다한들 폭스바겐에 아직은 아니겠죠 그러나 약2배의(저는 잘모릅니다 보배에서 눈팅하다 본내용입니다) 가격차이로 보면 적어도 한국에서 만큼은 스R이 좋아보이네요
  • 레벨 중위 2 운영자새개끼 09/15 11:15 답글 신고
    글자크기와 색깔까지 집어넣어 몇시간동안 끙끙거리며

    졸라 개노력해서 올린 글인 듯하나..


    시바...


    눈아파서 못보겠다.

    뭐가 이렇게 요란해??

    ㅉㅉㅉㅉ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21:30 답글 신고
    한시간도 안 걸렸는데... 넌 보지마
  • 레벨 원사 3 noWave 09/15 11:31 답글 신고
    폭스바겐의 기업 철학인 현대/기아보다는 훨씬 낫죠. 폭스바겐은 노동자와 함께 가는 기업임
  • 레벨 간호사 본격Z작전 09/15 11:37 답글 신고
    폭스바겐은 인정하지만, 티구안은 모르겠다. 폭스바겐 자랑거리 DSG도 안달려있고, SUV인데, 골프 140마력 노멀 TDI엔진 그대로에.... 4륜시스템도 아우디 콰트로하고 차별당하지 않나? 할덱스 시스템 싼맛에 쓰는 차일 뿐.
  • 레벨 병장 Volkswagen 09/15 11:45 답글 신고
    저는 골프 GT TDI 5세대 타는데요
    폭스바겐, 투아렉 페이톤 말고는 인테리어 첫인상이 솔직히
    깡통이네 어쩌네 말들 많이 듣잖아요.
    그런데 운전해 보시면 아실꺼에요.
    정말로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고, 기본에 충실한 인테리어입니다.
    필요한건 솔직히 다 있지 않나요??
    거기다 재질의 마감을 떠나서 구조적으로나 공학적으로나
    아직까지는 국산차보다 질이 우월한건 사실이잖아요.
    시트만 앉아봐도 아실텐데..
  • 레벨 소장 털난다스의개 09/15 13:05 답글 신고
    김태희가 밭매고 김희선이 논멘다는 이나라도 함 가보고싶다 핫 섹시 몰카~
  • 레벨 상사 1호봉 영숙이이뻣다 09/15 13:09 답글 신고
    부럽다~~
  • 레벨 원사 1 지베구론 09/15 13:43 답글 신고
    조금까진 남자님 아니십니까? 마른모의 JOYRIDE... 문체와 어투가 비슷비슷하네요 ㅎㅎ;;;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21:31 답글 신고
    써 놓고 보니까 저도 그런 느낌이... 근데 제 말투가 원래 그래요...ㅋㅋㅋ 저도 조이라이드 즐겨찾는 애독자이긴 합니다...ㅋㅋㅋ
  • 레벨 상사 1 OTL 09/15 14:04 답글 신고
    as가 구려서 요즘 폭스바겐코리아 안티가 되어가고 있지만.
    2년 10만 타면서 그래도 이가격에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함...
  • 레벨 하사 2 BMWS600 09/15 21:32 답글 신고
    그 AS는 참이지... 모든 과정을 직영으로 한다면... 좀 좋아질런지... 국내법인 통해서 하면서 ㅈㅁ한 AS들이 참... 아우디도 그렇구요...
  • 레벨 중위 2 MartizV8 09/15 16:46 답글 신고
    두번째 사진에 있는 차 투싼 아닌가요?
  • 레벨 원사 2 듀카달려 09/15 17:40 답글 신고
    흠;;
  • 레벨 병장 SRT6 09/15 17:55 답글 신고
    스포티지 꽤 잘 만들었던데요. 시승해보니 내장이 좀 싼티나 보이고 급가속시에 엔진소음이 큰 문제가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마음에 드는 차였습니다. 티구안과 충분히 비교해볼수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출력이 더 높아 가속이 시원하다는 점과 더 싼 가격은 티구안에 비해 장점이지요.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9/16 01:52 답글 신고
    미쳐날뛰는 현빠들에게 진정제 한방 놔주는 글이네 ㅋㅋ
    내 생각에는 스포티지 1세대 후속은 쏘렌토 라고 본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9/16 14:27 답글 신고
    구쏘렌토가 사실 스포티지 후속으로 개발되었던것 맞습니다..
    이후 약간의 설계변경을 거치면서 크기도 커지고 구형 쏘렌토로 출시하게 되었지요..
    현 스포티지는 투싼의 디자인 변경 모델인것고 사실이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고 스포와 티구안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차이가 난다고 생각되어지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비교할만한 차량들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 레벨 대령 3 M2H 09/16 10:00 답글 신고
    스포에 한표...
  • 레벨 일병 내사랑폴크스바근 09/16 12:01 답글 신고
    저는 폭스빠입니다

    현빠분들은 나름의 철학이 다른거 뿐입니다

    차는 그냥 돈벌어서 돈주고 타면됩니다

    아무리 말리고 추천해도

    자기가 만나고 싶은 여자 만나는 거와 비슷합니다
  • 레벨 중령 2 RC 09/17 16:54 답글 신고
    그리고 한가지 빠진거.. 차량완성도가 다르죠..
    뭐 아시다시피 수출용과 내수용의 브레이크성능은 정말 다릅니다.
    국내 판매되는 스포티지로 비교한다면 정말 티구안을 누르기에는 엔진에 수치적인 부분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더 힘좋게 만들어놓고 브레이크는 더 구리다는 점이죠..
    이건 반드시 수정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국내 소비자는 죽어도 상관없단 말인지...
    이런 소비자들의 불만이 모여야 기업에서 수정을 해주는 법이죠..
    현대의 에어백문제처럼
  • 레벨 소령 1 으흠 09/21 10:45 답글 신고
    산타페 깡통휠이네 ㅋㅋㅋ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