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는 내년에 국내시장에 5개 이상의 신차를 쏟아내며 화려한 부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쉐비' 브랜드 도입도 예정돼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업계 1위인 현대차가 매년 2~3개의 신차를 출시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파격적이다~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내년에는 '젠트라' 등 5개 안팎의 신차 출시가 확정 된 가운데
한참 화려했던 예전 1997년때의 GM대우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지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그 중 내년에 후속으로 나오는 젠트라X 같은 경우엔 외국에선 쉐비 아베오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선 안팔리는 비운의 차이지만, 해외에선 유럽형 해치백 스타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차이기도 하죠. 젠트라X 후속모델인 쉐비 아베오는 오는 9월말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하며,
올해 북미국제오토쇼와 제네바모터쇼에서 쇼카로 발표한
쉐비 아베오 RS를 기반으로 개발하였습니다. GM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본부인 GM대우가 개발과 디자인을
주도했다고 하며 아베오는 부평 1공장에서 양산돼 내년초 국내에 출시되는 데 이어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세단이 내년 여름 유럽에 판매될 예정이라 하더군요 ^^
쉐비 아베오의 외장은 마티즈와 라세티의 절묘한 결합으로 이루어진 보닛과 레드램프,
역동적인 디자인을 표방한 GM의 추진력을 느낄 수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 이렇게 이루어진차세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소형차 시장이 좁다는걸 감안하여
차세대 소형차라는 모티브에 착안한 젠트라X의 후속이라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여기서!
젠트라 X! 이 차 뭔데 하는 분들 있으실 거에요~
젠트라X는 08년도에 출시되어 ‘나는 오늘 좀 달려야겠다’ 라는 카피 문구를 가지고 나온
차량입니다. 타본 사람들은 경제성이 좋다, 연비성이 좋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경차와 준중형차 사이에 낀
불운의 소형차로써 인기는 끌지 못하였죠..
게다가 소수만이 좋아하는 해치백 스타일 이라서 더욱 레어화가 된 것 같습니다.
공인연비는 17.5(수동), 15.4 (자동)으로 같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와
연비면에서도 좋은데 왜 판매량이 부진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솔직히 길가다가 이 차 보신다면 겉 외장이 "이거 어디차야? 수입인가? " 라는 말이
절로 나올 만큼 희소성 있는 차량이며 국내 생산되는 몇 안된 해치백 차량입니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동급차량 중에서는 좋은 차량이지만, 브랜드 이미지에 밀려 경쟁차량에
비해서는 부진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젠트라X의 모습은 없는거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젠트라X는
후속으로 T300 이라는 프로젝트 명을 달고 다음해에 나옵니다!
딱보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아니냐는 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축거나 전고를 봐도 젠트라X만의 길쭉한 해치백형을 본다면 소형 자동차입니다. 강렬한 헤드램프는 마티즈의 다이아몬드 헤드램프 디자인과 다르며 대신 굵고 강렬한 라인을 갖고 있습니다. 곡선을 자제한 옆 라인 역시 강렬해 보입니다. 기존 젠트라X가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는데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맛을 살리기 위한 의도가 보여집니다. 또 눈에 띄는 것은 뒷도어의 도어캐치인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도 사용되었던 시크릿 도어캐치 라는 이름의 디자인 기술입니다 ^^ 시크릿 도어캐치 덕분에 쿠페 같은 느낌도 살고 한결 뒷 라인이 깨끗해 진 기분이죠. 뒷태는 지붕형 리어스포일러를 경계로 스포티함은 없어지고 고유의 해치백 라인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엔진!
1.4리터 패밀리 제로 터보 엔진을 올릴것으로 예상하며 138~140 마력의 힘을 가진 녀석을
필두로 1.2리터, 1.6리터가 에코텍 엔진도 같이 동시 판매된다고 합니다.
젠트라X 모델보다 2배정도 되는 출력인데 기존 나는 오늘 달려야겠다 라는 카피를 달았던 만큼
이번에는 그 진가가 제대로 발휘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실내! 실내 디자인은 스포티한 외관과 딱 이어집니다.
기존 젠트라X의 고유의 느낌이 그대로 묻어나오며, 핸들쪽은 V라인으로 강력하면서도
무게 감 있는 디자인이죠. 컨셉 이미지 대로라면 마크리와 매우 흡사할 듯 보이는데
오히려 젠트라의 저렇게 디자인 되니 마크리보다 더 잘 어울리는 듯 하네요~
전체적인 센터페시아 디자인 등은 저대로만 나와준다면 매우 감사할 것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큰 변신을 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젠트라X!
그동안 젠트라X를 좋아했던 사람으로써 이렇게 좋은차가 왜 안 팔리나 항상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내년에 새로운 후속모델이 나오면 신차효과도 커지겠죠.
기존 소형차 시장이 작고 선택폭도 좁아 많은 분들이 망설였지만 젠트라X 후속모델이 나와
소형차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줬으면 하네요^^
1.0터보 라인 나오면 좋을텐데 경차 효과도 보고
무한 튜닝 터보바 올리고 인터쿨러 좀 늘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