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택시 급발진 의심사고 운전자의 아들입니다.
먼저 이번 블랙박스 영상 제공해주신 벤츠 차주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차 그랜저 차주분과 뒤차 벤츠차주분 크게 안다치셨는지요,
안부의 말씀 전합니다.
저의 아버님께서는 개인택시 운전자 이시며, 30년가까이
운전을 하시면서 큰사고 나신일이 한번도 없으신 베테랑 운전자 이십니다.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도 구분 못하시분도 아니시고 운동을 좋아하셔서 건강하십니다.
다행히 아버지도 크게 안다치셔서 다행이지만 하마터면 큰 인명피해가 날지도 모르는 사고
였던거는 영상을 보며 알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도 당황하셨는지 안절부절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벤츠 차주분 달려오셔서 시동끄셔서 다행이 큰사고를 면한것 같습니다.정말 감사의 말씀올립니다.
저도 사고 애기를 듣고 나서 큰 충격과 급발진 문제가 남일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첫째로 저희 아버지 차를 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2013년형 YF소나타 브릴리언트
택시 오토 LPI 모델입니다. 저희 아버지는 줄 곧 현대차만 추구하셨지요,
이전 모델 역시 NF소나타 트랜스폼 택시 모델이었습니다. 차의 노후 관계로
역시나 현대차로 바꾸셨습니다. 2013년형 YF소나타 브릴리언트 리어램프는 재고부족으로
체인지를 못하신거구요, 휠도 2013년형은 체인지되어 16인치로 바뀌었습니다.문짝을 보시면
문짝보호캡도 띄지 않은 상태이십니다. 정말 기스하나 없는 세차입니다.
둘째로 사고난 시각은 10일 오전 11시 33분경이며 2분만에 사고가 끝났습니다.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 바로 맡은편 부근에서 사고 났습니다.이 날 경찰분들도 몇몇 보셨을 꺼라고
말씀은 하셨지만 도움을 주실지는 의문입니다.
일딴 영상에 신호등 적색표시 보이실 겁니다. 여러 차량이 멈춰서있구요 저희 아버지도 당연히
멈춰서 계시다가 갑작스러운 굉음에 차량이 앞으로 돌진 하면서 그랜저 차주분 차량을
들이 받쳤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황에도 차량이 계속 앞으로 진행되려하자
급기야 차량의 타이어에서 연기가 피어 오릅니다. 2013년형 YF소나타가 마력이나 토크가
업그레이드 되서 브레이크 제동력 따위는 무시해버립니다.안에 타고 계셨던 승객분도
놀라셨는지 뛰쳐나가려고 했으나 아버지도 멈춰봐야겠다 하는생각에 후진기어를 넣는
순간 그대로 뒤에 있던 벤츠 차주분 차량을 들이 받쳤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엑셀레이터
및 브레이크를 구분 못하시는 분도 아니고 양발 쓰시는 분도 아니십니다.
급발진 사고 영상 많이 보고 검색 해봤지만 해결이 제대로 처리 된건은 없어 보이네요.
정말 억울하고 분통 터지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결 될까요?
늦은 시간에 아버지와 경찰서에 다녀와서 잠도 안오고 이번 사건 내용 올립니다.
국과수에 요청하면 수개월이 걸리지도 모른다고 하니 막막하고 여러모로 걱정입니다.ㅠㅠ
인터넷 웹서핑 정도 많이 하고 기사만 읽고 댓글도 안다는 그냥 그런 웹서핑 유저이지만
이번 아버지 급발진 사고로 인해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정말 급발진이 저희에게 닥치니
겨우 할 수있는게 이런 글이나 남길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참 억울하네요.
그리고 여러분의 글에 힘이 되는 것도 있겠지만 마음에 상처받는 사람이 있다는걸
알아주세요.
여기까지 입니다.(- -)(_ _)
언론에 연락해서 전문가와 상의해 보세요~!!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의무적으로 블랙박스장착에 패달에카메라 달려서 차 출고 되었으면 합니다 차값이 더 비싸지더라도.... 그래야 급발진을.........
그때 rpm 을 보죠.. 그러면 이 스톨테스트가 안된다는 말인데.. ㅡㅡ
요즘은 가장 일반적으로 ecu 튠에 대한 확인방법이 스톨테스트 입니다..
브레이크와 엑셀링을 같이 하면 거기에 정지되어있다면 정상적인 상태로는 절대로 엔진힘이 브레이크를 이길수 없습니다....일단.. 국산차에서는요.... 그리고 그게 만약 lpi라면 더더욱요...
5번째 도전입니다.
우선 영상속에서 브레이크등이 들어 온 것인지가 관건이겠죠. 시간대가 오후 같은데 ..
등이 점멸도 없이 항상 유지하는 것으로 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거나 계속 밟고 있다는 것이죠.기사에서는 전문가가 지극히 정상적이라고 하는데 만약 브레이크등이 들어왔음에도 움직인다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저도 운전석에 앉지도 않았는데 rpm이 4~5천을 부웅 부웅 하길래 놀래서 시동을 끈 적이 있습니다.
시동끄는게 중요하죠.
브레이크 밟았으니 후진 기어도 들어갔겠죠.
이러다가 대 반전이 일어나면 으짤라고 이러는가... 경력 30년이라고 무조건
실수 할수없다고 확정을 짓는 자체가 영~ 그렇네여
ㅅㅂ 그러면 수영선수가 익사하는건... 어떻게 표현해야 되나...
어떻든 좋은 결과나오길 빕니다~
브레이크 겁나 잘들어요....
전에 sm5에서 바꿨는데 같은 세단이라도 어찌나 브레이크가 민감한지...
아직도 적응중입니다...고로 제가 봤을때 무조건 100000000000% 급발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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