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는 고속주행하면 실연비 아무 소용 없음
코나 니로 실연비는 얼마 안되는데 정속주행 하면 500km
갑니다 전기차는 실린 배터리만큼 안전을 위해 가용범위를 더푸냐 덜푸냐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을수 있는데 실제로 타보면 발표한것과 다를 경우가 많습니다 실연비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진짜 궁금합니다
전기차는 고속주행하면 실연비 아무 소용 없음
코나 니로 실연비는 얼마 안되는데 정속주행 하면 500km
갑니다 전기차는 실린 배터리만큼 안전을 위해 가용범위를 더푸냐 덜푸냐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을수 있는데 실제로 타보면 발표한것과 다를 경우가 많습니다 실연비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진짜 궁금합니다
전기차만 4년째네요
봄여름가을에는
공인 고속전비 시내전비가 거의 맞습니다
다만 추운날씨에 베터리 히트펌프가 있느냐 히터를 얼마나 키느냐에 따라 변화가 크고요 볼트는 4도 날씨 기준 고속도로 100키로로 히터 충분히키고 주행시 250~300보고 타야하고요
테슬라 모델3는 450정도 보고 타야합니다
(볼트ev 공인 383km, 모델3 공인 500정도)
참고로 시내는 공인보다 50~100km 더탑니다
전기차 등 xEV들은 회생제동 때문에 정속주행시 불리한건 맞고 시내에선 좋습니다..
장거리 고속 나갈때 내연기관 차타는데
시내 마실 나갈댄 무조건 전기차 탑니다.
기름값 오르던 말던 신경 안씀..
스맛폰에서 실시간 최저가 유류보는 앱 지운지 오래...ㅋㅋㅋㅋㅋㅋㅋㅋ
기름값 3000원 가든 안가든 아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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