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g가 사실 환경 규제때문에 적용하는게 크죠.
특히 미국시장은 친환경 부품을 적용하면 오프사이클 크래딧을 제공하고, 유럽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벌금이구요. isg가 미국에서 마일당 1.5g의 크래딧을 받는다구 합니다.
그리고 뭐 차에 무리가 가고 그런건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isg 작동 조건이 냉각수 온도, 배터리 상태 등 모든 조건이 맞았을때 작동하게 해놨으니 사실 차에 무리가고 그런건 오바인것 같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환경을 생각한다 -> isg 사용 추천
정차중 진동이 싫다 -> isg 사용 추천
차에 무리갈까봐 못쓰겠다 -> 그냥 사용해도 무관
그런데 제가 isg 안쓰는 이유는 그냥 오토홀드 풀리면서 시동걸리는 그 사이의 이질감이 싫고,
isg 안쓰면 순정으로 달려있는 agm 배터리 엄청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냥 기름값 조금 안아끼고 agm 배터리 오래쓰는게 이득인것 같아서 안써요 ㅎㅎ
엔진이 예열 충분히되면 무조건 정차시 엔진스톱.
에어컨도 고전압배터리로 가동해서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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