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은 워낙 대규모 장치산업이라 세계 메이커들은 제휴, 협업을 많이 하지.
어제 발표된 BMW Z4 컨셉트도 도요타와 함께 개발 중이고, 닛산은 벤츠와 소형차 라인업을 공동개발하는 등...
푸조그룹도 벤츠와 기술을 공유하고.
여튼 기술적으로 전세계 메이커들은 이래저래 엮여 있는데...
현기차는 수십년간 엔진 몇개 메이커에 판게 다임.
옛날 미쯔비시에서 차 설계도 사와서 찍어팔고.
무슨 섬 마냥 유일무이 독고다이가 현대.
현대차 노조가 또 파업하는데 시끌해서...
---
일제에 엔진받아와서 키우다가 산업기술력이 평준화 되어 엔진생산을 할수 있게 되었을 뿐이지...
솔직히 판매량 보단 세계 유수 기업들 간 아직은 격이 떨어지는건 맞죠.
세계판매량 6위 인데 순이익도 6위는 아니자나요 ㅎㅎㅎㅎㅎㅎㅎ
국내에서 빨대빨고 해외에 투자하는격인데...아직은
10개 중 6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스바루, 마쯔다, 라다, 프로톤, 타타나 중국차랑 비교하는건 아닐테구.
그때 일본부품 대거 들여오거나 플랫폼 카피 엄청해대거나 다 사와서 조립만해서 내놨어요
독자개발은 무슨 말같지도않은..
그리고 지금 현대 자동차 8단미션 자체 생산 판매하는데 (그랜저 미션 이슈됨)
그거 문제가 얼마나 많은지 아시는지요...
지금 현대기아는 독자적으로 풀어갈 능력이 없으니까 해외에서 난다 긴다 하는 디자이너나 엔지니어
데려다가 기술 빨아먹고 있는겁니다.. 사장까지 시켜가면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