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갤로퍼는 배출가스 5등급이지만, 저감장치의 장착이 불가능한 차량입니다. 이유는 기계식 플런져이기 때문이고요
그런데, D4BH와 D4BF 중에서도 일부 차종(테라칸250, 스타렉스, 그레이스 15인승) 전자식 플런져 타입이라 장착이 가능한데, 이렇게 되면 갤로퍼 중에서도 00년도 하반기 이후 전자식 플런져 타입 차량들 만큼은 장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한국 자동차환경협회에 문의를 넣어본 결과...
이런 답변이 왔고,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저감장치 제작사에서 까지 연락이 왔습니다
1. 00년 하반기 연식 이후 전자식 플런져 타입
2. 차 등록지는 가급적 서울 수도권
3. 차는 탁송으로 보낼것(회사가 위치한 서울 금천구 일대 혹은 청주시 흥덕구가 될 것으로 보임)
이렇게 되었고, 최대한 다양한 차종으로 하겠지만(인터or터보, 롱바디or숏바디) 숏바디는 하부 공간 자체가 짧아 장착이 어려울 수 있다 하였습니다
일단은 후기 연식으로 실험을 진행하지만, 아무래도 구형이 보존의사가 있는 오너들이 많은 만큼, 향후 이전의 연식이라도 전자식 플런져로 구조변경을 한 경우에는 장착이 가능하도록 협의할 의사가 있고요
혹여나 00년식 이후 모델(외관상으로는 휀더미러가 'L'자형) 오너분들 중 테스트에 참여하실 의사가 있으시다면 위의 업체측에서 제시한 사항들을 적어서 오픈채팅방[[https://open.kakao.com/o/gOKzUFgd]]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로퍼 추억의차인데, 이젠 어떤 유튜버가 체어맨 엔진 스왑한것 밖에 생각이 안납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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