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얼마전 차량을 수리하면서 발생한 일 때문에 너무 답답하고 열받아 글 남깁니다.
차량은 2016년식 올뉴쏘렌토 검정색 모델이구요. 주차된 저의 차량을 상대방이 받아 보험수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인을 통해 추천받아 맡겼는데 결과는 이렇습니다.
사고직후사진
이 상태에서
우측 조수석 휀다 교환 , 문 판금도색 , 조립불량 그리고 앞쪽 범퍼 부분에 기스가 있다며 이 부분은 서비스로 부분도색을 해준다고 하여 믿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부터 수리후 사진입니다.
도색마감 불량에 비닐이 묻은채 도색 , 안쪽은 아예 도색안하고 흘러내린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해준 범퍼 부분도색
도색을 어떻게 했는지 오렌지필이 심합니다.
결국 재수리 요청하였으나 몇일 기다려야한다는 답변에 그냥 다른곳에서 재수리를 받겠다. 하고 여러업체를 찾았으나
대부분 보험 재수리건을 꺼려하더군요. 결국 한업체를 찾아 맡겼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네요.
다른부위는 사고부위라 수리가 가능하지만 범퍼부위는 보험수리가 안된다. 자비로 해야한다고 답변을 듣고
처음 맡긴 공업사측에 얘기를 하고 사진을 보냈더니 제가 너무 예민하답니다.
그러면서 자기네공업사에 재수리를 하지도 않았고 서비스 차원에서 해준 부위라 보상 어렵다.라고 합니다.
애초에 해달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자기들이 서비스 차원에서 해준다고 저 모양으로 만들어 놓고 이제와서는 배째랍니다.
너무 어이도 없고 이제는 전화도 안받네요.
나머지 휀다나 문은 보험수리가 가능하지만 범퍼부위는 오렌지필이 너무 심해 재도색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대략 가격은 30장정도 나온다 하구요.
마음 같아선 공업사 당장 찾아가 갈아엎어버리고 싶지만 지인추천으로 간곳이기에 차마 어떻게 할수가 없네요.
보험사측에서도 개인대 공업사끼리 알아서 하란식이고 소비자보호원에서도 명확한 답변은 안주네요.
민사로 가서 할수도 있지만 시간도 걸리고 과정도 까다롭고 자문도 받아야하고 해서 결국 제 사비로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수리한 공업사측 태도나 작업결과를 봤을때 다른분들 피해생기지 마시라고 넋두리 적었습니다.
상호는 대전대X1급자동차공업사 입니다. 위치는 신탄진IC 옆 부근에 위치하구요.
오렌지필때문에 여러업체 통해 알아봤지만 저 상태면 야매로 해도 저것보단 잘한다더군요.
그런데 공업사측에서는 제가 너무 예민하답니다...
정말 찾아가서 면상에 쌍욕을 하고 싶었으나.......지인 아는분이기도 하고 해서 참고 또 참습니다.
대전에 계신 회원분들 혹시나 공업사에 수리 맡기실 일이 있거나 하시면 저 공업사는 무조건 피하세요.
보험처리한거면 재작업요청하세요
수리비지급정지 시키고 재작업요구하시면 되지않을까 싶네요
보험처리할때 범퍼만3번 도장했었습니다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