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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PzPferd 10/13 01:40 답글 신고
    그래도 엔진자체가 열을 필요로 하느니 만큼 물리적으로 단순하게 생각해도 예열 하는게 좋죠 전자모터나 마그네틱을 이용한 엔진이라면 모를까... 아직까진 열에너지를 이용하기때문에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 레벨 소령 3 발목컨트롤 10/13 01:50 답글 신고
    예열 하는게 더 좋다고생각하는데요..
    실린더가 차가워져서 수축되어있을텐데.
    그걸 조금씩 풀어 이완시켜주면 더 부드럽고 마모율도 더 적은걸로 아는뎅.;;;
  • 레벨 하사 1호봉 암유어데미지 10/13 02:07 답글 신고
    열기관이니 예열이 필요함. 마모를 떠나서 예열안하고 주행하면 기름 더 먹는건줄
    아시게나.
  • 레벨 상사 3 lIllIlII 10/13 03:09 답글 신고
    후열은 필요 없고 예열은 딱 1분 가량만 하면 됩니다. 말그대로 하면 좋으나 하지 않아도 상관 없음. 마치 성관계의 그것처럼 생각 하면 됩니다.
  • 레벨 상병 퍼렁이 10/13 04:04 답글 신고
    요즘 어린친구들은 운동전에 준비운동은 필요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00미터 및 마라톤풀코스도 문제없답니다..
  • 레벨 원사 3 o쥬신o 10/13 13:54 답글 신고
    늙어 봐야 알죠 ㅋㅋ
  • 레벨 하사 1 InVinCiBle 10/13 04:26 답글 신고
    100% 확실한 정보인가요 ?
  • 레벨 원사 3 o쥬신o 10/13 13:55 답글 신고
    당근 무식의 표본입니다
  • 레벨 하사 1 InVinCiBle 10/13 04:27 답글 신고
    요즘나온차란게 언제부터의 차란 거죠 ?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0/13 04:28 답글 신고
    님들 시배목 가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울철에 예열 한시간 하는사람도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어이가 없어서 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울철 기본이 20분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Rich1004 10/13 08:53 답글 신고
    시배목은 뭡니까?
  • 레벨 대령 3 과속 10/13 10:06 답글 신고
    시승 / 배틀 /목격담
  • 레벨 대위 1 낭만공돌이 10/13 05:26 답글 신고
    솔직히 어느정도 공감은 갑니다.. 회사차 뽑아준거 길들이기 no, 엔진오일 사망상태까지 탐, 급출발 급브렉.. -_-;.. 예열, 후열.. 당연히 안함.. 막굴렸는데 잘만굴러댕기고, 연비 잘나옴.. -_-;
  • 레벨 대위 1 낭만공돌이 10/13 05:30 답글 신고
    그래도 겨울이면 2분정도 공회전에 천천히 출발하여 예열은 해줍니다.. 물론 제차만...
  • 레벨 소위 2 연호아버지 10/13 07:54 답글 신고
    예열을 필요없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않지만..요즘은 뭐뭐가 전자식이라서 옛날처럼 예약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단 시동을 걸고 스타트를 천천히 하면서 무리없이 달려주면 됩니다.
    차는 다른 거 필요없고 엔진오일의 양만 잘 채크하시면 됩니다. 가끔 엔진룸에 냉각수나 오일류의 눈금을 보면서 채크하시면 고속도로에서 차가 퍼지는 일은 없죠.
  • 레벨 상사 3 IreNa 10/13 07:56 답글 신고
    예전 차량에 비하면 필요성이 줄어든 건 맞지만 그래도 하는게 좋죠.
    무엇보다 여전히 차량 매뉴얼에서 예열 하라고 하는게 포인트라 봅니다.
  • 레벨 소위 1 오뚜기식품 10/13 08:05 답글 신고
    ??? 터보차량은 터빈까지 오일이 유입되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오일이 마른상태에서 과급이 높게 걸리면 터빈에 무리가 가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 레벨 소위 1 오뚜기식품 10/13 08:06 답글 신고
    쌍차 터보차에 경고문구가 붙어있습니다

    시동후 최초 30초간은 무리한 운행을 자제해달라고
  • 레벨 중위 1 모하비 kv300 10/13 08:14 답글 신고
    1분은 예절입니다. ㅎㅎㅎ
  • 레벨 대위 2 김보베 10/13 08:42 답글 신고
    터보차는 겨울에 최소 1분은 해줘야 하지 않나...
  • 레벨 대위 2 러시앤개쉬 10/13 08:52 답글 신고
    자고 일어나서 바로 전력질주 하는셈. 1분 정도는 지켜주셔야.~
  • 레벨 중장 가정교육환타지 10/13 09:02 답글 신고
    오늘 토픽인가여
  • 레벨 원사 2 마인드튠 10/13 09:02 답글 신고
    매년 요즘나온차라고들 하는데.....당췌 요즘은 언제임??ㅎㅎㅎㅎ
  • 레벨 대위 2 DOKDO 10/13 09:14 답글 신고
    4년탄친구차 주행거리 11만 그카랑 울회사영업용1년탄 주행거리 9만 그카랑은엔진소리부터 다르던데요?ㅋㅋ 디젤차는 특히나 중요한것같던데요?
  • 레벨 하사 3 귤님 10/13 09:56 답글 신고
    예열은 해줘야 좋습니다..사람도 준비운동이란게 있는게..기계가 시동을 켜고 각종 오일을 원활하게 돌리기 위해서 예열은 필수라고 봅니다..물론 예전처럼 오랜시간 예열할필요는 없겠지만요
  • 레벨 대령 3 과속 10/13 10:07 답글 신고
    저는 그래도 날이 추워지면 예열 2~3분 무조건 해줍니다^^

    노래하나 듣거나 담배한대 태우면 끝 ㅎㅎ
  • 레벨 대령 1 그만달린다 10/13 10:13 답글 신고
    잘못된 정보 올리지마세요 예열 한차량 추울때 그냥 막탄차랑 실린더벽이랑 메인저널 비교하면 마모도 내구성 차이납니다. 주행성능은 문제없지만 차 몇년타고 바꾼다면 뭐 말리지않습니다. 차값이 껌이면 그렇게 타고 다녀도 문제없죠 ..
  • 레벨 중령 1 모빌원슈퍼신 10/13 10:38 답글 신고
    가끔 이렇게 잘못된 정보가 여봐란듯이 올라오는거 보면.. 예전에 마녀사냥이나.. 잘못된 생활지식으로 사람잡는듯한 그런 느낌이 듭니다.. 특히나 몇몇 사람들이 동조할땐 더더욱..
  • 레벨 상사 2 703cd 10/13 10:49 답글 신고
    매뉴얼 보면
    오토 차량 대략 알피엠이 1000이하로 된 다음에 출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터보디젤 차량의 매뉴얼 보면 정차후 1분 정도 후열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와우뒤 10/13 11:09 답글 신고
    엔진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고 세팅한 메이커의 말을 들어야 할까요?

    아님 차 한 너댓대 몰아보고 말하는 너님의 경험을 믿고 들어야 할까요?


    길들이기도, 예열도 매뉴얼에 정확하게 나와있습니다.

    2000키로가 될때까지 rpm의 몇까지 올리지 말것,

    패스트 아이들링이 끝날때까지 주행하지 말것
  • 레벨 중령 3 소간지 10/13 11:15 답글 신고
    시동걸자마자 3급만 안하면야 바로 출발해도 좋습니다~~
    하지말 겨울에는 1분정도 과열만 해주면 더더욱 좋겠죠~~
  • 레벨 상사 1 김주사 10/13 11:46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에서도 권하고 있음..
  • 레벨 원사 3 o쥬신o 10/13 13:59 답글 신고
    내친구 디젤터보인데 님처럼 예열 그딴거 필요 없다고 타더니 차가 경운기 소리나고 매연난다고 투덜투덜 ㅋㅋ
    결국 터빈 나가서 몇백 날리더군요 ㅎㅎㅎ
  • 레벨 대령 1 Mferrari 10/13 15:16 답글 신고
    시동걸고 무리하게 움직이지만 안으면 괜찬은거 아니에요?
    주차장에서 나오자마자 고속도로 잇는것도 아니고ㅎㅎ..
    주차장에서 천천히 빠져나오면 대략30초~1분 되지 안나요??
    이렇게 하면 따로 예열을 안해도 괜찬을거 같은데ㅎㅎ..
  • 레벨 중위 2 ssonic 10/13 18:45 답글 신고
    터보엔진이라면 당연히 예열필요하겠고...
    일반엔진이라도 새워놓은지 오래됐다면 시린더에 엔진오일이 돌도록 약간의 예열을 필요할듯..
  • 레벨 상사 2 줄까말까 10/13 19:08 답글 신고
    자기차라면 뭐 조금은 하겠죠 ㅋㅋㅋ
  • 레벨 상병 까레라s 10/13 20:37 답글 신고
    쌍차 터보달린차 매뉴얼에 적혀있어요..

    예열하고 후열하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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