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처음 토스카에 6단미션을 장착한다 했을때 2000cc급에선 불필요하다, 다들 낭비다 라고 했었습니다 ㅎ
하지만 6단미션의 가장 큰 특징인 넓은 기어비를 가지고있어, 세분화된 변속이 가능하고 내구성을
무려 32만km 가졌다는걸 안 뒤 다른 자동차 업계에서도 너도 나도 앞다투어 개발하고 장착했었죠 ㅎ
토스카를 아주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이런면에서는 칭찬해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다른 회사 2000cc 급 차량에도 6단미션이 장착되었고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깐요~
6단미션의 강점이라면
1. 변속 충격이 거의 없다.
2. 세분화되어있다보니 변속을 위해 엑셀을 깊게 밟을 필요가 없다.
3. 고속 도로 진입을 하여도 2500RPM 이상을 올릴 필요가 없다.
4. 100km 정속 주행시 락업 클럭치 동작으로 1700~1800RPM의 매우 낮은 엔진 구동으로도 항속 주행이 가능하다.
5. 고속 주행시에 연비가 리터당 14km 수준으로 나온다.. 정도?
토스카를 오래 운전해본적은 없지만 주변에 토스카 다니시는분들이
6단 미션의 장착의 가장 큰 장점은 고속 영역에서 두드러진다고 하시더군요.
특히 60km/h를 넘어서 80km~120km/h의 영역에서의 정숙성과 부드러움은 동급의 어떠한 차량에서도
맛볼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
토스카를 보면서 이제 끝물이다.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이 나와야 한다라는 말이 나오는 요즘
끝물인 차 치고는 아직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6단미션에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차는 토스카가 아닐까요 ㅎ
근데 출력이 따르지 않았을때는 굳이 필요 없다는 의견도 있었지요..
배가 아파 그런 소리 하는것 같기도 하지만
제로백이라는 가속성능을 보면 아리까리 합니다.
2단으로 백을 넘기는차, 3단으로 백을 넘기는차...... 2단으로 백을 넘기는차가
빠르기 때문에 하는 소리입니다.
고속에서는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물론 항속에서는 다단밋션이 저 알펨으로 연비라는 잇점이 확실하겠지요....
그리고 6단밋션과의 궁합이 잘맞는 차가 토스카?
요즘차들 중에서는 궁합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그럼에도 성능이나 연비가 떨어지지 않나요?
6단미션의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는 심장을 가진 차량에는 6단미션이 불필요하다라는 거였죠..6단미션이 나쁘다거나 필요없다는 내용이 아니라...
다까먹고 qt취급 받는 차량이 아니겠소? ㅡ,.ㅡd
저알피엠이면서 연비도 qt ㅡ,.ㅡd
장점으로 보이는 장비를 갖추고도. 장점이라 입허세로 일관하는 qt차 ㅡ,.ㅡd
바로 토스카라오. ㅡ,.ㅡd
오히려 6기통 달고도 우수한 연비였죠
토스카는 NF경쟁모델입니다
토슥이 6단욕해.엉덩이들었다고욕해 창문좁다고욕해 라이트쨌다고욕해~
지금나오는현개똥차들~~다 따라쟁이 더하면 더해.
8단나오는 BMW는.. 아 아닙니다..ㅎㅎ
세상에는 단순한 기어비 세팅을 잘못해서 초반가속력도, 중고속 펀치력도 잃어버린
4단만도 못한 6단도 존재합니다. 이건 어느 회사에나 해당된다는....
찝찝하면 10만에 갈아주시구요 ㅋㅋㅋ
한국도로 여건상 고속보다는 중저속이 더 많기에.. 그래서 빛을 못보나 봐요.
고속도로에서 치고 나가는 모습이 경쾌해 보이던 토스카..
토스카가뭐 세계최초로 올린것도 아니고 세계적인추세니까 토스카 아니었어도 올라갔을 미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