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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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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신참입니다 10/23 10:07 답글 신고
    알페온은 hg를 돋보이게해주는 차같군요 ㅋㅋㅋ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08 답글 신고
    맞아요. HG 3.0 직분사 공인연비가 11Km/L 는 가볍게 넘을꺼라고 하더군요.
    같은 배기량인데, 9.3Km/L vs 11.0~11.5Km/L ,,,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09 답글 신고
    차량 무게에서 차이가 많이 나니깐 hg가 알페온보다 연비 좋은건 어쩔수 없음..ㅎㅎ
  • 레벨 중위 1 악쎄레다 10/24 08:28 답글 신고
    물론 연관성이 크긴 하지만 단지 무게 때문에 연비가 나빠진다고 단정지을수는 없습니다. 알페온의 경우 시승기 보니까 동력손실율이 상당히 크던데, 같은 거리를 같은 평균속도로 주행하더라도 동력손실이 커버리면 그만큼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가 많아지죠. 폭스바겐이나 아우디에서 DSG달고 나오는 차들은 무거워도 미션 덕분에 연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HG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알페온은 미션에 문제가 있어보이긴 합니다.
  • 레벨 대령 3 RhymeBus 10/23 10:11 답글 신고
    원래부터 Gm대우 차들 시승해보면 초반이든 중고속 구간이든 어디 한부분은 꼭 기어비가 늘어지는 구간이 있긴했었습니다. 이번 알페온3.0도 시승해보니 꽤나 늘어지더군요.

    체감가속력은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느끼는 부분인데 타이트하질 못하니까 초반가속력이나 중고속펀치력이나 2개 다 놓친 기분. 근데 2.4시승차 일반에 나왔나요??
  • 레벨 하사 1 러버도올 10/23 13:57 답글 신고
    알페온 2.4 타보고 싶군요~~ㅎ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27 답글 신고
    네, 벌써 2.4 시승하신 분도 몇몇 계시더군요. ㅎ
  • 레벨 대장 곰마을 10/23 10:21 답글 신고
    세상에 완벽한 차는 없죠
  • 레벨 대장 XTOSCA 10/23 10:30 답글 신고
    6T45는 미션이 괜찮은거 같은데
    6T40과 6T50이 문제인듯...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49 답글 신고
    제차에도 6T45 미션이 물려져 있지만, 헐렁헐렁한 느낌이 맘에 안듭니다;;
    수동모드 반응성은 4단 H-matic 이 더 빠르다고 생각 되구요,,,
  • 레벨 병장 절대칼이쓰마 10/23 10:30 답글 신고
    cts 3.0 은 주행성능 ㅎㄷㄷ 합니다... 알페온과는 비교불가죠.,.. 같은엔진으로 어떻게 그렇게 했는지 대우도 참 ㅋㅋㅋ
  • 레벨 대장 Gratio 10/23 10:35 답글 신고
    묵직한 것과 성능이 떨어지는 것의 차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니 알면서도 대우편을 들기위해 일부러 모르는척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야할듯.

    그들은 쌩뚱맞게 벤츠 BMW 같은 독일차를 예로 들면서
    그 차들도 묵직하게 출발한다고 하지만
    오너가 달리고 싶어서 꾹 밟으면 절대로 묵직하게 나가지 않습니다. 튀어 나가죠.

    평소에는 묵직하다가도 오너가 달리고 싶을 땐 튀어나가주는게 묵직인거지
    늘 묵직한건 묵직이 아니라 그냥 성능이 떨어지는 것일 뿐.
  • 레벨 중위 2호봉 수박맛봐 10/23 10:45 답글 신고
    동감~~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48 답글 신고
    배기량에 걸맞는, 특히 마력에 걸맞게 나가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고rpm 세팅이다 뭐다 해도, 배기량이 있으니,,,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15 답글 신고
    현기 악셀반응이 타사 악셀반응보다 가벼운건 현기차와 타사차 많이 타보고 비교해본 오너는 다 알고있는 사실임.. 아마 hg 2.4도 알페온 3.0보다 초반가속 튀어나가는 느낌은 더 들겠지만 그래도 알페온 3.0이 달릴수록.. 아 아닙니다..
    아무튼 악셀반응 느낌은 확실히 달르다는걸 말하고 싶네요..ㅎㅎ
  • 레벨 대장 Gratio 10/23 14:23 답글 신고
    악셀반응 가벼운 차는 무겁게 출발할 수 있지만
    악셀반응 무거운 차는 가볍게 출발이 안됨.

    즉 운전자가 원하는대로 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
    이건 매우 큰 차이임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38 답글 신고
    ㅎㅎ 신형 에쿠스는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구형 에쿠스만 해도 악셀반응이 가벼워서 무슨 소형차 튀어 나가듯이 주체를 못했었죠.. 그런이유 때문에 구형 에쿠스 좁은공간 주차시에 애먹은 운전자들도 많고 그런 사례도 있네요..ㅎㅎ 그게 그당시 현대의 악셀반응 셋팅 수준 이였음.. tg나 nf도 타사차량(삼,쌍,대) 비교시 악셀반응 헐랭이는 마찬가지임.. 악셀반응은 빠르지만 풀악셀시 한템포 푹~ 쉬었다 가속되는건 묵직한 가속이라고 얘기해야 하나요?ㅎㅎ
    당시 체어맨이나 악셀이 묵직했죠..대형차 답게.. 그렇다고 비슷한 배기량 대비 구형 에쿠스에 고속주행이나 승차감은 물론 대부분 비슷하거나 앞서 나갔죠..ㅎㅎ 그래서 구형 에쿠스는 그당시나 지금이나 달구지 소리 들은거임.. 님이 말하는 악셀반응 가벼운차는 무겁게 출발 할 수 있다고 얘기 하지만 악셀반응 자체가 가벼운데 무겁게 출발 할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악셀 안밟고 서서히 출발하다 정말 민감하게 살짝밟아주는 방법밖에 없음..ㅎㅎ
    그게 악셀반응 셋팅의 차이임..ㅎㅎ
  • 레벨 대장 Gratio 10/23 14:40 답글 신고
    백번 양보해서 그렇게라도 무겁게 출발할 수 있지만
    성능 떨어지는 차는 발가락 부러지게 악셀 밟아도 경쾌하게 출발이 안됩니다.

    그게 차이라는 거에요.
  • 레벨 대장 Gratio 10/23 14:41 답글 신고
    둘다 되느냐와
    죽었다 깨도 안되느냐의

    넘사벽의 차이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46 답글 신고
    악셀 아무리 쎄리 밟아도 발가락 부러지는일 없습니다. 오바하지 마시길..ㅎㅎ
    악셀반응 셋팅이나 브레이크 반응 셋팅은 우리나라 현, 기, 삼, 쌍, 대 브랜드별로 다르고
    세계 어느 자동차 회사도 셋팅이 다른건 마찬가지임..
    다만 요즘 지대차가 중량도 무거운데다가 기어비 셋팅이라던가 악셀반응 셋팅을 우리나라 현실에 못마추는것이 문제겠죠..ㅎㅎ
  • 레벨 대장 Gratio 10/23 14:48 답글 신고
    그러니까 그게 문제니까 비판하고 있는 겁니다.
    감쌀 이유가 없는거죠.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5:02 답글 신고
    제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무조껀 까는것도 무조건 감싸는것도 아닙니다.ㅎㅎ
    차마다도 차이가 있고 사람마다 느낌도 다르다는 거죠..ㅎㅎ
    님 알페온 3.0 시승이나 해보시고 얘기하는건지.. 초반은 tg와 비교할때 tg330보다는 조금 더딘 느낌이고 tg270보다는 괜찮은 느낌이던데요.. 중고속은 tg330하고 달려도 나무랄데는 그다지 못느낌..오히려 주행감은 많이 좋은편임.. ㅎㅎ 그리고 tg270은 님말데로 라면 분리수거감 인가요? 아니 그 이하 배기량 차량은( 터보제외) 쓰래기 였던가요?ㅎㅎ
  • 레벨 대장 Gratio 10/23 15:08 답글 신고
    갑자기 왜 억지스러운 주장으로 넘어가시는지요.
    제가 언제 배기량 낮은 차가 쓰레기라고 했나요.

    급에 맞는 성능을 못내고
    운전자가 원하는대로 반응 못해주는 차를 비판해야 한다는 겁니다.

    3.0 GDi 달고 2700cc 걍엔진보다 좀더 괜찮은게 자랑은 아닐텐데요.
    그래서 현대에서 똑같이 3.0 GDi 달고 다음달에 출시하잖습니까
    그때 알페온을 분리수거 하죠뭐.

    이상한 쪽으로 몰고 가지는 마세요.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5:13 답글 신고
    국게는 토론의 장입니다.ㅎㅎ
    근데요.. 궁굼한게 있는데 님이 알페온 3.0 정말로 타보고 말씀 하시는건가요?
    공감 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스팩으로만 얘기 하는거 같아서요.
    객관적인 스팩으로만 차를 평가해서는 안된다는거죠.. 위에 물어 봤잖아요.. 시승 해보시고 주관적인 느낌이라면 어쩔수 없는거구요..ㅎㅎ
  • 레벨 원사 3 카왕 10/23 10:38 답글 신고
    토스카 디젤과 같은 6T45 만 되어도 충분한데..

    이 미션 3.6L 자연흡기 엔진까지 커버가 가능한 미션인데...

    그런데 지엠대우차는 미션 허용토크 마진 엄청나게 가지고 갑니다.

    엔진토크보다 25% 이상은 더 가지고 가죠...


    10% 정도 여유를 두는 현기차와는 다르죠...


    그러니 연비가 낮아지는 겁니다.

    내구성 셋팅 개념이 다르죠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47 답글 신고
    충분히 3.0 에도 6T45 물려도 약 20% 정도의 마진은 남아있죠,,, ㅎ
    6T50 에서 6T45 로 미션 변경하면 나름 이득이 더 많을걸로 예상됩니다.
  • 레벨 원사 3 카왕 10/23 10:40 답글 신고
    현기차가 엔진도 좋지만 차 무게 경쟁차보다 보통 15% 는 가볍죠,,

    같은 등급인데 200kg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더군요..

    그러기 때문에 연비가 좋을 수 밖에...


    K7 과 알페온 무게 비교해 보세요..


    알페온은 무게만 보면 제네시스급이예여...
  • 레벨 소장 ABT 10/23 12:52 답글 신고
    알페온 휠베이스 길이는 K7보다 짧죠.. 거의 똑같지만.. ㅋ
  • 레벨 대위 3 만도BMW 10/23 10:46 답글 신고
    알페온 차길이가 제네시스보다 더 깁니다.. 그걸아셔야죠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0:48 답글 신고
    그래도 차급은 '그랜져TG-HG / K7 / SM7' 급과 경쟁하는
    '준대형' 급이죠. 절대 제네시스와 동급은 아님,,,
  • 레벨 대장 Gratio 10/23 10:49 답글 신고
    2010 년이 무슨 청동기 철기시대도 아니고
    경량화가 세계적인 추세이고 기술입니다.
    GM 역시 이미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경량화 시작하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BMW 가 동급 벤츠보다 훨씬 가벼운게 단점이 될까요 장점이 될까요.

    미션허용토크 역시 튜닝샵 가보시면 강화미션 넣지 않는 한계점 마력이
    현대차종들이 대우차보다 높습니다.

    경량화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무겁게 만드는건 일도 아니지만
    경량화 기술력 없는 회사가 무게를 경량화 시키는건 오랜 시간과 인력과 돈이 듭니다.

    자전거를 무겁게 만드는건 삼천리자전거도 가능합니다.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22 답글 신고
    gm이 요즘 안전성 만큼은 정말 잘하고 있지만 차량 무거운건 연비라던가 출력을 깍아 먹는 요인이기 때문에 잘한다고만 볼수는 없음..ㅎㅎ
    하지만 현기차 경량화 얘기하면서 벤츠하고 bmw하고 비교하면서 경량화를 얘기 하는데 bmw는 철판사용면 중 알루니늄합금을 사용하는 부분을 늘리거나 특수소재를 사용하여 경량화를 했지만 현대는 기술적인 경량화나 특수소재 사용하여 경량화를 하기 보다는 원가절감으로 인하여 가벼워 진것이 아닌가요?ㅎㅎ 다시한번 경량화인지 원가절감인지 생각 해보시길..ㅎㅎ
  • 레벨 대장 Gratio 10/23 14:29 답글 신고
    쏘울 이후 출시되는 모든 차종 별 다섯개
    유로앤캡 별 다섯개

    이제 안전도에 관해서 왈가왈부 할 필요 없음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4:54 답글 신고
    가볍고 안전도 좋게 나왔다고 그 안데 들어가있는 수많은 부품 내구성까지 별 다섯개는 아님.ㅎㅎ 이해 되나요? 쏘울 세계에서 인정하는 기관에서 별다섯개 받은거 축하하는 사람임.. 하지만 안전도가 별 다섯개라고 해서 경량화와 원가절감 하고는 다른 문제임..ㅎㅎ
    bmw가 알루미늄 소재나 특수 소재로 경량화 성공 했다고 해서 안전도 최고점수를 받은것도 아닌것처럼 말이죠..ㅎㅎ
    충돌 테스트 별다섯개 받고 3년타다 각종 부품 고장으로 사고의 원인이 된다고 해도 가볍고 충돌 테스트 좋다고 헤벨레 할꺼임? 님이 차주라면 정말 헤벨레?ㅎㅎ
    님정도면 수출용 차량하고 내수용하고 다른부품 사용한다는것도 아실만한 분이..
  • 레벨 대장 Gratio 10/23 15:14 답글 신고
    경량화면 경량화 이야기만
    성능이면 성능 이야기만
    연비면 연비 이야기만
    안전도면 안전도 이야기만 하세요.

    갑자기 내구성 얘기는 또 왜 나오는지요.
    15년 넘은 구아방들 아직도 많이 주행중입니다.
    현대 첫 개발엔진 달고서 말이죠.
  • 레벨 원사 3 JB0052 10/23 15:29 답글 신고
    난 경량화와 원가절감의 차이를 얘기 했는데 님이 뜬금없이 유로엔캡 쏘울 안전도 별다섯개를 얘를 들면서 경량화와 안전도 얘기를 같이 꺼냈잖아요.ㅎㅎ
    그리고
    15년된 아방이 아직도 많이 주행중이라고 내구성이 좋다고만 단정짓는것도 좀 그러네요..
    많이 팔린것도 있지만 15년 타면서 부품교체비용이나 수리비가 얼마 들었는지도 모르는데 내구성이 좋으니깐 15년된 구아방 많이다닌다고 내구성이 좋다고 얘기 하는건..
    도로에 구아방 비상깜박이 켜고 서있는고 많이 봤음.. 당시 흰색이 유행이였는지 흰색 구아방 많이 목격함..ㅎㅎ
    더군다다 현기의 원가절감 절정은 2000년도 이후라서요..ㅡㅡ;;
    오히려 지금의 현기차가 예전의 현기차보다 원가절감이 더한건 세상이 다아는 사실인데요..ㅎㅎ 부품납품업체 입에서 들은말임.. 단가 후려치기 해서 좋은 부품 만들면 가격정쟁에 밀려서 납품거절 당한다는..ㅎㅎ 부품납품업체 구조조정도 2000년도 이후에 많이 되었죠..ㅡㅡ;; 이런건 현기만이 아니라 타사도 마찮가지긴 하지만 그런 행태의 주측이 현기라서 더 심하다 이거죠..ㅎㅎ
  • 레벨 중사 2 지나가던오리 10/23 10:52 답글 신고
    경량화 할려고 별지랄 다하는세상이니...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0/23 10:5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3 hiTORI 10/23 11:13 답글 신고
    혹시 디씨 지대갤 123.109.***.*** 님? 글 내용이 똑같아서리..
    제가 액티브에코 드립친것도 추가해주셨네요 ^^;;
  • 레벨 상사 2 4500rpm 10/23 12:41 답글 신고
    네. ㅎㅎ
    드립이라뇨,,, 맞는 말씀 하셨죠.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0/23 11:13 답글 신고
    훗,
  • 레벨 소위 2 도움상회 10/23 11:15 답글 신고
    경량화 ...
  • 레벨 소장 9500rpm 10/23 13:14 답글 신고
    내구성 떨어뜨리라는 말씀?
  • 레벨 중령 2 RC 10/23 16:28 답글 신고
    라프도 초반에 더 큰 배기량에 들어갈 미션을 넣어서 문제가 되었죠.

    현기아 라인에 대처 못하는 지엠이란 거대 회사가 문제겠죠..
    뭐 지엠 입장에서 한국처럼 독특한 자동차 시장에 구지 올인할 필요는 없죠^^

    그러니 대우 이미지만 바닥치고...
  • 레벨 병장 모스코접수 10/23 21:49 답글 신고
    2.4 가격이 얼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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