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한미 FTA 에서 미국이 요청 하는 것은 단순한 자동차의 무관세가 아닙니다. 중형차의 범위를 2.5L 이상으로 올리라는 것이지요.
미국의 제안을 받아 들이게 되면
미국에서 들어 오는 차는
관세 -8%
특소세 -5%
그에 따른 교육세 -1.5% 가 되죠
따라서 도요타는 3045만원, 알티마는 2950 만원 정도가 되죠.
ㅎㅎ. 그날이 오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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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 FTA
한미 FTA 에서 미국이 요청 하는 것은 단순한 자동차의 무관세가 아닙니다. 중형차의 범위를 2.5L 이상으로 올리라는 것이지요.
미국의 제안을 받아 들이게 되면
미국에서 들어 오는 차는
관세 -8%
특소세 -5%
그에 따른 교육세 -1.5% 가 되죠
따라서 도요타는 3045만원, 알티마는 2950 만원 정도가 되죠.
ㅎㅎ. 그날이 오길.
개인적으로 현행 배기량 CC 기준 세금체계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뭐랄까
배기량뿐 아닌 다른 요소 마력 차체길이 무게 등등도 포함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FTA 제대로 체결되면 현대차 개긴장 타야 할듯한 --;
배기량, Co2배출량, 연비, 가량가격등을 고려하야 세금을 내도록 한다면 고가의 수입차들 판매량 줄어 들듯 합니다..
이젠 어떻게 할런지 ㅎㅎ 두차종뿐만 아니라 미국차도 그렇고 유럽차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니 소비자 입장에선 좋고, 국가나 회사 입장에선 세금 적게 받으니 세수 떨어져 골치아프고.. 저렇게 하고 나중에 기름값 더 조정할지도 모르죠..
찬반론 중 가장 솔직한 근거이기는 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