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쿱에 275 끼는 분들 꽤 많은데(주변 지인들도 많이들...) 245 보다는 아주 살짝(?) 굼뜬 느낌이 들긴 하나봅니다... 대신 그닥 차이는 못느끼는듯...^^;
하지만... 고속 주행시에는 245에 젠쿱 휠마력 300마력 근처면 조금 불안하지 않을까요??^^
확실히 고속 주행에서 좀 더 잡아준다고...^^;;;;
근데 울산젠쿱님 차량은 이미 300마력 오버 아닌가요??
인피 지쿱에 275꼈다가 님과 같은 문제로 다시 245로 복귀한 경험이 있습니다.
큰 차이 없다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그 차이가 크게 느껴지더군요.
젠쿱의 출력이면 차라리 그립력 좋은 245 타이어를 쓰시는게 다방면에서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275가 뽀대가 더 나긴합니다 ㅎ
아시겠지만 원래 중량휠이 최고속은 더 나옵니다. 다만 가속에서 좀 손해를보죠.
그리고 폭이 넓은 휠과 타이어가 안정성이나 접지력에서 좋은만큼 역시 가속에서 손해를봅니다. 순정에서 경량휠로 바꾸면서 폭을 넓히면 휠에서 빠지는무게만큼 가속이 좋아지는것과 폭을넓히면서 가속에서 손해를보는것,
어느정도 서로 상쇄된다고하지만 역시 최고속에선 손해를 좀보죠.
대신 안정감과 접지력은 더 좋아지죠.
혹시 s1evo쓰시나요? 순정휠보다 지금 끼우신휠이 얼마나 경량인지 모르겠으나, 아마 re050이 사이드월 강성이 더 좋은만큼 s1evo가 약간 더 가벼울껍니다. 차이야 얼마없겠지만...
어느정도 무게가있는 휠이 최고속도 더 잘나오고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더 좋더군요.
인치업의 안정감과는 다른느낌의...나름 장단점이 있는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9인치 경량에 245/275가 더 좋네요.
최고속보다는 가속이 더 좋은지라...
일단 중요한것은 휠무게 아닐까요^^?
더 잘나오더군요 그것참 ,,,
와인딩 위주로 달리시는 분..
고속주행 위주로 달리시는 분..
와인딩의 경우 젠쿱은 18인치 경량휠로 상당한 이득을 보더군요.
초중속가속과 브레이킹등에서 유리하다고해요..
하지만... 고속 주행시에는 245에 젠쿱 휠마력 300마력 근처면 조금 불안하지 않을까요??^^
확실히 고속 주행에서 좀 더 잡아준다고...^^;;;;
근데 울산젠쿱님 차량은 이미 300마력 오버 아닌가요??
275정도 타이어를 장착하려면 보배님들 댓글중에 읽었던 그래도 휠마력 350정도는
나와야 할듯합니다 ,,,
하지만 와인딩용이라면 가속감은 조금 손해보더라도 넓은타이어가 좋겠죠? ^^;;
큰 차이 없다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그 차이가 크게 느껴지더군요.
젠쿱의 출력이면 차라리 그립력 좋은 245 타이어를 쓰시는게 다방면에서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275가 뽀대가 더 나긴합니다 ㅎ
19인치경량 18보다 가벼워도 무겁게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폭이 넓은 휠과 타이어가 안정성이나 접지력에서 좋은만큼 역시 가속에서 손해를봅니다. 순정에서 경량휠로 바꾸면서 폭을 넓히면 휠에서 빠지는무게만큼 가속이 좋아지는것과 폭을넓히면서 가속에서 손해를보는것,
어느정도 서로 상쇄된다고하지만 역시 최고속에선 손해를 좀보죠.
대신 안정감과 접지력은 더 좋아지죠.
혹시 s1evo쓰시나요? 순정휠보다 지금 끼우신휠이 얼마나 경량인지 모르겠으나, 아마 re050이 사이드월 강성이 더 좋은만큼 s1evo가 약간 더 가벼울껍니다. 차이야 얼마없겠지만...
어느정도 무게가있는 휠이 최고속도 더 잘나오고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더 좋더군요.
인치업의 안정감과는 다른느낌의...나름 장단점이 있는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9인치 경량에 245/275가 더 좋네요.
최고속보다는 가속이 더 좋은지라...
순정 19인치가 13KG 약간 오버인데, 지금 장착한 RE30이 10KG정도인데 던롭DIRREZA 타이어 무게를 상쇄해서 그런지 가속감 차이는 안납니다.
그런데 코너링에서 잡아주는것은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