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84133
1.주행중 운전석 휀다쪽 소음으로 하이테크반 입고
- 집과 사업소까지 약 30분거리입니다.
몇몇분들 경험해보셨겠지만 어렵게잡은 사업소 예약 당일날
문제 원인이 그날 당일만큼은 발생하지않고 재현이 안되는 기가막힌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다행히 사업소 도착전 조금씩 재현이 되고있었고
하이테크 엔지니어분과 얘기후 약 2~30분정도 시운전 해야 소음이 완벽히 재현될것 같다. 말씀드리니
그렇게 까지 오래시운전은 불가능하다...라고 해서 일단 5분정도 시운전하며 약하게라도 소음을 재현시켜드림.
> 일단 소음부분 약간이라도 확인되었으니 이부분 더 조치해보고 시운전 해보겠다.
* 계속 시운전 해보면 알겠지만 소음이 더 커질거다
>그러지는 않을것 같은데..
*일단 소리 확인했으니 조치부탁드린다. 그리고 tpms 오류 이거는 어찌 해결하냐? 오토큐에서 정보 발송해줬다 들었다.
>그부분도 확인해 보겠다.
이러고 목요일 사업소 입고.
> 사업소 두번째 입고이고 현재 일단 서비스그룹이 아닌 하이테크반에 입고를 했기에 조금 더 정밀하게 관찰해야한다.
> 당일 수리는 불가할 것 으로 보여지기에 렌트해주겠따.
* 알았다.
> 자체 사업소내 남아있는 렌트차가 k3 밖에 없다 괜찮냐?
* 됐다 그냥 택시탈란다.
> k3 아무래도 좀 그렇지? 사설 렌트카 연락해서 대차 알아보겠다.
> 사설 렌트카에 k7 수배했다 이거타고가라
* 고맙다.
렌트받고 돌아왔습니다.
금요일 오전
> 하이테크 엔지니어다
* 조치 끝났냐?
> 차주가 말한대로 운행하면 할수록 소음이 커지더라...... 근데 원인을 못찾았다 아직......미안하다.
* 그래서????
> 오늘 금요일 내일 주말이기에 차량이 조금더 사업소에 머물러야 할것 같다.
* 그건 괜찮다. 고치기만하면 한달이고 사업소에 놔둘수 있다.
> 그렇게 말해주니 고맙다. 다시 연락주겠다.
월요일 오전
> 하이테크 엔지니어다
* 원인 찾았냐
> 어느정도 찾았는데 차주...미안한데 용접해야한다
* ?????????
* 뼈대자체가 문제있는거냐?
> 뼈대는 아니고 운전석쪽 멤바 내부 판넬이 맞는거같다. 근데 용접해야한다.
* 하.........ㅅㅂ 그원인 확실하냐?
> 그런거같다. 일단 조금더 확실해지면 연락주겠다....
* 용접해야할 상황이면 하기전에 다시연락달라.
> 알았다.
월요일 오후
> 사업소 팀장이다.
* 용접해야한다고 엔지니어가 말했는데 그부위 원인 맞는거냐?
* 맞다.
> 그럼 사고차 되는거다. 말이되냐?
> 나는 주행거리가 많기에 2년에 한번씩 신차로 교체를 한다. 중고차 판매시 성능검사장에서 리프트 띄우면
> 용접부위 확인되는데 빼박 단순사고가 아닌 진짜 사고차로 될수있다.
> 나는 사고가 난적이없는데 사고차로 발생되고 알고지내는 중고차딜러들 물어보니 감가율이 판매가에 7%라고 하더라
> 내가 이걸 어찌 받아들여야하냐?
* 미안하다.....
> 하 ㅅㅂ.................
> 그래 그럼 용접하겠다. 대신 용접까지 했는데도 불구하고 소음이 사라지지않고 해당부위가 원인이 아니었다면
> 기아에서 차량 매입할꺼냐?
* 그건 어렵다. 신차 교환 환불문제는 법대로 하자.
> 아니 ㅅㅂ 그럼 사람으로 따지면 원인도 모를부위에 일단 배떄기 열고 수술자국부터 남기라는거냐
* 근데 이부위가 맞다. 진행하자.
>
그래 팀장인 사람이 그렇다고 하니 용접하자 나도 모르겠다. 중고차 판매는 어차피 나중일이니까..ㅅㅂ
* 고맙다 바로 진행한다.
화요일 감감 무소식.
분명 부분적으로 스팟 용접만 했을거고 벌써 차 수리 끝났으니 가져가라 전화가 와야하는데
없는거보고 아........그 부위가 아니라 소음이 또 재발했구나 생각했습니다.
수요일 오전
> 차주다. 한번도 내가 먼저연락 한적 없었지?
* 반갑다.
> 용접진행하고 조치가 끝낫을 시간인데 왜 연락이없냐?
> 용접했는데도 소리 또 나고있는거 맞지?
* 그렇다.....
* 근데 그 부위는 반드시 용접을 했어야 하는 부위다.
> 으아 ㅅㅂ ㅅㅂ ㅅㅂ
>근데 왜 소음이 나는거냐
* 소음이 확실히 줄기는 했다!!
> 근데?
* 소음이 적어지고 개선됐는데 이번에는 다른곳에서 소리가 난다 ㅠㅠ
> 그래 사업소 사람들이 무슨죄냐. 차는 공장에서 만들어 똥을 싼곳이 공장인데 사업소는 똥치우는거 밖에 더되냐
> 내가 본사나 공장 조지겠다 끊어라.
* ㅜㅜ 미안하다 최선을 다하고 있따.
진짜 화가나서 기아 콜센터에 본사 k8 품질부서나 담당부서 연결좀 해달라하니 콜센터에서는 그런곳없고
현대기아그룹사 콜센터 번호 주더니 그쪽으로 연락하라하고.
번호 받아서 그룹사 전화했더니 진짜 싸가지없게 여자가 그걸 왜 여기다 전화해요? 그런거 없어요 하더니
다른번호 추가로 줘서 연락해보랍니다.
연락했더니 또다른 콜센터가.
> k8 품질부서나 담당부서 연결할수있냐
* 그런것 없다.
> 그럼 나는 누구에세 불만을 제기해야하냐?
* 니가 일반인 기준에서 만나고 통화할수있는 사람은 사업소 팀장밖에 없다 ㅋㅋ
> 정말이냐? 그럼 지금 하이테크반에서도 원인 찾는데 어렵다 들었는데 그럼 여기서 조치안되면 어쩌냐?
* 그것도 일반인 기준에서 니가 차량입고할수 있는건 하이테크 밖에 없다 ㅋㅋ 죽이되든 거기랑 쇼부봐라ㅋㅋㅋ
> 이런 ㅅㅂ 알았다
제가 지쳐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그러고 당일 점심쯤 장거리 출장갈일이 있어 하이패스 카드 가지러 사업소 방문했습니다.
조그마한 공터 회전교차로에서 이전 작업하셨던 엔지니어분 , 현재 하이테크 엔지니어분 두분이서
계속 뱅뱅 돌면서 시운전중이신걸 봤는데
참 나도 짠하고 저분도 짠하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 오 차주! 웬일이냐?
>하이패스 카드 가지러온거다. 염탐하거나 차 보러 온거아니니까 걱정마라
* 미안하다! 최선을 다하고있다! 지금은 소음이 안난다!! 온김에 시운전 해보자!!
5분 시운전하고.......
> 그래 당신도 고생한다... 소음 안나는거 같으니 그냥 온김에 출고하겠다.
* 미안하지만 하루만 더 시간을 달라
> 왜?
* 사실 오전에는 소음이 다시 약간 났다 안났다 해서 ㅠㅠ
> 지금 안나는데 그냥 가져가겠다.
* 내가 미안해서 그런다 ㅠㅠ 소리나면 또 사업소 와야하는데.. 그러지말고 하루만 더 시간을 줘라
> 알았다. 그냥 알아서 지지고 볶아라.
* 고맙따!! 내가 오늘 저녁 퇴근전에 연락주겠따!!
연락없음.
아 나 모르게 또 차에대해 진짜 ㅄ 만들어논거 아닌가 별에 별생각이 다듬
오늘 오전
* 차주!! 엔지니어다!!
> 끝났냐......?
* 고쳤다!! 차 가지러 와라!!
방문했더니 하이테크 엔지니어 , 사업소 팀장 두분이서 조치결과 보여주는데
참 고생했겠다 싶더라구요..
에효 이사람들이 뭔죄라고..
> 고생하셨다. 하이테크에서 차를 일주일동안 묶여놀정도면 고생 많이했을거 같다.
* 그렇게 말해주니 고맙다!!
> 근데 엔지니어 실력을 의심하는게 아니라 k8에 믿음이 없어져 또 발생할것 같다.
> 아니 이문제가 아니라 다른문제가 또 발생해서 사업소 올거같다.
* 내가 다른차들은 몰라도 니 차만큼은 정말 확실하게 케어하겠다! 믿어줘라!
> 해당부위 용접한거 말고 나한테 얘기없이 진행한 수리 있느냐?
* 없다. 전부 말하고 수리한거다!
> 믿어도되냐?
* 그럼!
차량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차량 출고후 참 힘든시기를 여러번 겪네요.
일단 뽑기 실패는 맞습니다.
다른차들 2~3가지 개별적 문제 발생할때 저는 7~10번 발생하니까요.
그냥 기아를 선택한 제 잘못이었던것 같습니다.
차라리 현대가 났지........
디젤 종말시대에 지금 디젤 수입뽑기도그렇고
2000cc 수입 휘발유 뽑기도 그렇고
차는 바꿔야겠고.. 떄마침 기아에서 그랜저 잡겠다고 선언하고 출시한 k8이 나오고..
마지막 내연기관을 기아로 하자
준대형 시장 만년 2위인 기아가 칼을 갈고 만들었다니 나도 힘좀 보태보자!!
하고 출고한게 실수였던것 같습니다.
이다음에는 무슨문제가 발생할까요 ㅋㅋ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낍니다.
2년마다 신차교체하는 저로서 처음겪는 뽑기실패를 겪으니 하하하..
차는 항상 고쳐가면서 타는거지 라고 생각하는 나름 넓게 생각하는 저인데 하하하하..
항상 차는 내 이동수단으로 소중히 생각하며
눈이오나 비가오나 1주일에 한번씩 무조건 손세차하며 관리하는데
너무 많은 문제가 생기니 정이 떨어져 세차도 안하게되네요 ㅎㅎㅎㅎㅎㅎ
뽑기는 어쩔수 없다 쳐도
브랜드를 떠나 신차 출시후 안정화 되고 사자 라는거를요......
부품 품질관리나 조립단계에서 잘 했음 이런일이 크게 줄어들텐데...
해결해드림 사례비는 당연 있구요
내수고객한테 감성품질까지도 신뢰받는 메이커가 언제쯤 될지....
너무 많은걸 바라는것일까요?
그 이후로 현기 하브는 처다도 안봄...ㅋㅋㅋ
그래서 사업소에서는 나름 신경 많이 써줬네요.
부품 품질관리나 조립단계에서 잘 했음 이런일이 크게 줄어들텐데...
해당 엔지니어분도 나름 프라이드가 있는데..
뜻하는데로 이루어지지 않아 많이 고생하셨던거같더라구요.
그냥 차량은 세워두고 여유즐기실거같았는데.
하이패스 카드 가지러 불시에 사업소 방문했을때 계속해서 노력하시는거 보고......
그리고 미안해 하시는부분이 정말 저에게 전해져서 저또한 마음이 굉장히 좋지 않았습니다. ㅠㅠ
남일로만 같았던 뽑기가 이젠 남일이 아니되었습니다~ㅎㅎ
기......!!
수리하시는 분 미안한 마음도 전해지고...
일단은 잘 고쳐졌다니 불행중 다행입니다.
살다보면 내가 손해 안보고 살기는 어렵더라구요.ㅎㅎ
그려러니 하며 손해보면 맘은 또 편하더라고요.
엊그제 와이프가 주차상태에서 받혔는데 대인대물 없이 그냥 보내줬습니다.
상대방도 연신 미안하다며 건강도 괜찮냐 체크하길래...사과를 받아들이고...(티도 별로 안났음)
뭐 그래 사는 것 같습니다.
사업소야 정말 직영으로 본사직원들이라 이번에는 조금 토를 많이달았으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문제의 원인이 사업소분들이 아니라 진짜 본사직원 , 화성공장에 울분을 토하고 싶었죠..
결국 실패했씁니다^;
클레임 거는 고객 개.돼지 취급합니다
사람들이 욕할지 모르겠지만
이런문제 해결은 국산차 브렌드가 더 잘 처리해 줍니다
국산 , 수입 모두 잔고장이 없을순 없지만 아무래도 조치기간에 따라서 자국 브랜드가 확실히 빠르기 때문이죠 ㅠㅠ
또 문제가 보이지만 위안으로 삼고있씁니다 ㅠㅠ
저는 16년 6월 막 출시된 올뉴 케이7 출고하고
고압펌프, 오토텐셔너 교체 하느라 오토큐와 사업소에 시간 소모 엄청 했습니다.
그 때 스트레스 생각하면 아직도 기분이 좋지 않네요
12월에 그랜저IG로 풀체인지 직전 HG재고 모델로 기변했는데 새차임에도 말타기가 자꾸 발생해서 미션솔레노이드 벨브 교체하고 해결 했습니다. 그 때도 해결 하느라 사업소 예약 두달씩 기다리며 방문한거 생각하면 또 열받네요
그 뒤로 현기차 절대 안사는 중 입니다 ..
풀체인지 그랜저ig 하브로 출고했었습니다..
당시 셋팅문제로 올뉴k7 고속주행시 너무 승차감셋팅에 뒤가 아주 쉽게 털리는듯한 느낌에..
이런저런 문제로 신차출고시 올뉴k7이 압도적이었으나 노출되면서 ig로 많이 넘어갔었죠 ㅎㅎㅎ
바로 이전차인 그랜저ig 기준으로만 봐도 풍절음에 관한 눈썹몰딩 , 개구리 소음으로 인한 클락스프링이
대표적이죠.. 이번에 다시 한번 느꼇습니다.
국산차는 정말 뿜뿜 할거 아니면 최소 신차출시 이후 첫 연식변경 되었을때 사는게 그나마 안전하다라는걸요..
여태 신차출고시 바로바로 구매했던 제가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다른건 몰라도 하부소음은 명백히 설계상 문제인데,
출시 초기 문제점들 보안해서 나오겠지만 설계문제는 개선의 여지가 없지 싶다 생각되네요. 쩝.
다만 예약을 안하는 이유가 타 k8 차량에 발생하는 문제가 저한테는 간혈적으로 발생되기때문에 불확실해서입니다.
잘아시겠지만 대표적으로 후진이음소리이죠 끼이이익 쇠소리..
재현이 안됩니다. 엔지니어도 사람인지라 재현이 되야 보고를 하고 무상보증으로 해당원인 제품 무상교체를 하는데 말이죠..
후진시 하브 이음소리 , 오르막 출력부족으로 시동꺼질뻔한거 등등 여러개가 있지만 원하는데로 재현이 안돼
조치를 못받을 뿐입니다.
준대형 세단에 1600cc 엔진을 얹어 부족한 출력을 터보로 감당하는데..
신규 플랫폼 적용까지 했고..
시승차라던지 렌트차 , 전시차 문 열고 닫아보시면 k5보다 가볍습니다^^; 텅텅 소리는 기본이고
연료통 역시 5리터 줄었습니다
그말은 자동차세로 이득을 위해 다운사이징 한 엔진 , + 하이브리드 라는 연비를 잡으려
말도안되게 경량화 했다는겁니다.
k8 보고계시다면 신중히 결정하셔야 할것 같네요..
아무래도 저는 바로 이전 세대인 그랜저ig 하브 동급에서 와서 그런지 체감이 확 됩니다.
소중한 고견 감사합니다.
앞서 유투브 카 리뷰어도 보고, 여러 시승기도 봐왔지만
내심 의심스러웠던게 과연 1.6T로 중대형 세단을 끌어갈 수 있을까? 아무리 모터가 있다해도.. 였는데 역시나 경량화가 엄청 들어간거였군요..
실내 디자인이 이뻐서 혹했는데 오늘 눈을 다시 씻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vs 기아 K8 하이브리드 나뉘고 그러던데, 저라면 르블랑 하이브리드 고르는 게 가장 안전하면서 만족감 높을 것 같습니다.
그랜저 신차 나온다고 해도, 혹시 모를 결함을 먼저 경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현대/기아만 있는 게 아니고, 대부분의 제조사는 다 초기 결함이 있습니다. 잔고장 없기로 유명한 토요타/렉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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