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도 아주 신뢰하시는 충돌테스트도 하는그 "IIHS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매년 발간하는 사고 보고서의 2020년판입니다.
이보고서의 주내용은 차종별 사망자 통계를 발표하는건데, 실사고를 기반으로한 통계라 정확한게 당연하겠죠?
사실 저도 볼보를 보려는게 아니고 국산차를 타면 얼마나 잘 죽을까가 궁금해서 본거였는데 반전의 결과를 확인해서 의외였네요.
(아 물론 작은차는 아주 많이 죽네요..;;;)
우선 종합통계인데...Deaths per million registration years 항목을 보면
슬프게도 큰차+럭셔리클래스+4WD 조합이 가장 덜죽는다는 결론을 볼수있네요...ㅠ.ㅠ
이보고서는 차종별로도 조사,발표를 하고있는데,
사고건수가 누적되어야 통계를 낼수있다보니 2014-2017년까지의 모델이 대상인걸 알수있고,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차는 판매댓수가 너무적어 유의미한 사고기록이 없다는 의미지
안전하다는 의미는 아니니 오해를 하면 안됩니다.
사고가 누적되어야 나올수있는 통계다보니 한세대 전모델들이긴 하지만
본인들의 차가 안전한가?에대한 비교적 객관적인 답을 얻을수있어보이네요.
재미있는부분이 같은차종의 2륜과 4륜여부가 사망률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걸 알수있습니다.
EX: 투싼 2륜 사망률은 61명이지만 4륜은 무려18명으로 1/3이네요.
이리포를보면서 재미있었던게 안전의 볼보라는 수식어가 완전 거품이라는거..
볼보 XC60이 럭셔리 SUV중에서 사망률이 0도있는데 30배수준의 처참한 꼴지임은 물론이고,
평균의 무려 3배정도 사망률인걸 볼수있습니다...
이수치는 럭셔리클래스가 너무 안전해 전체로보면 선방한게아닐까?란생각이 들었지만
뒤통수가 아프게도...
쏘렌토, 싼타페와의 비교에서도 두배가 넘는 사망률을 보이고 있죠
어느글에선가 XC60유저가 쏘렌토였나 현기차를 차취급도 안하는걸봤는데 그때생각하니 너무 웃기네요ㅋㅋㅋㅋㅋㅋㅋ...;;;
안전의 볼보가 맞나요?
XC90이 한명도 죽지않았다란 이야기가 있는데 그것역시 너무 안팔려 유의미한 통계숫자가 나오지 않아 생긴 오해이고.
이게 와전되어서 볼보는 죽지않는다란 (특히 한국) 이미지가 만들어진것 같네요.
뭐라더라 발매후 한명도 죽지않았다는 XC90탑승자 사망사건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통상적인사고에서 통상적인 자동차와 다를바가없죠.
위의 레포트는 아래링크를 누르면 원본PDF로 보실수있습니다.
https://www.iihs.org/api/datastoredocunemt/status-report/pdf/55/2
위링크가 맞는데 안나오네요..;; 구글에서 아래를 복사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IIHS Status Report newsletter, Vol. 55, No. 2, May 28, 2020
그 사람의 나이나 성향 환경 운전스타일등이
사고로 이어지기엔 대비적으로
확률이 낮을수밖에 ㄷㄷ
볼보는 달리기에 반하는? 가치만을 주장하니..
메이커의 한계가 분명 보이죠.
볼보는 달리기에 반하는? 가치만을 주장하니..
메이커의 한계가 분명 보이죠.
제조사에서 엔진 내구성 및 사고에 대해 감당이 안될 것 같아서 그런거 같습니다만..
그래서 현재 출시 되는 모델을 보니 전고를 제법 낮췄네요
별의미없는게 다중추돌에서 0인차가 한두대도 아니고당장
싼타페만봐도 13(종합)- 0(다중추돌)- 13(단독사고)-7(단독+전복) 이죠.
그냥 물고빱니다 사실관계는 중요치않습니다
그 사람의 나이나 성향 환경 운전스타일등이
사고로 이어지기엔 대비적으로
확률이 낮을수밖에 ㄷㄷ
여기네여 본문 주소 오타같아요
볼보카페에서 링하사 냄새가 나서 나와버렸음.
나쁘진 않지만 물고 빨 정도는 아님.
아무튼 이미지가 크게 작용해서 오히려 그 뽕에 취해 운전을 조까치 하는 사람들이 많아 역설적으로 사망률이 오르는게 아닌가 싳네요
실제로 영국의 조사기관 '댓첨리서치(Thatcham Research)'의 2018년 조사결과에 따르면, 볼보가 2002년 출시한 모델인 XC90은 지금까지 단 한 명의 차량 사고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 모델은 영국에서만 매년 5만 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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