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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22.03.10 10:45 답글 신고
    좆간지 모하비 팝니다
  • 레벨 준장 사춘기 22.03.10 10:45 답글 신고
    1번은 해당사항이 안대는
  • 레벨 대장 권상우 22.03.10 10:46 답글 신고
    차는 좋은데 인테리어가 16년차.. 요즘 차가 더 좋음
  • 레벨 소위 2 뭘보냐 22.03.10 10:56 답글 신고
    지금도 능력이 안돼서 nf 깡통 타고 있어요.

    인테리어는 별 상관 없어요.

    6인 가족 타고 별 불만 앖이 이동만 가능하면 됩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3.10 10:49 답글 신고
    온로드용으로는 모하비 보다도 좋다던데요. ㅎㅎㅎ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2.03.10 11:06 답글 신고
    제시하신 문항중에 2번만 해당됩니다.
  • 레벨 중사 3 코가골라 22.03.10 11:24 답글 신고
    제가 12년식 풀옵 2륜 타는데유
    전 만족합니다 아버지가 타실땐 13키로연비나왔구
    제가 타니까 11~12나오네유 사륜은 좀 더 안나오것쥬
    차가 무거워서 딱히 오프로드 다니실거 아니면 사륜 필요없어요 유지비만 더 들어유 겨울에도 사계절 타이어 낑구고 잘 다녀유
    승차감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현재 렉스턴 보단 좋데유
    렉스턴 오너가 직접 제차타보구 한 말이여유
    글고 조용합니다 전 합성유로만 첨부터 관리해서 그런지 조용해유 그래도 그랜져 하브인 와이프차보단 시끄럽쥬
    잔고장은 진짜 모르것슈 전 22만타면서
    오일류 빼고는 egr한번 갈아준거 말고 진짜 고장한번도 없었슈
    지금도 차 바꾸고 싶은데 와이프가 고장이 안나는데
    왜 바꾸냐고ㅠㅠ
  • 레벨 상사 3 CatzBE™ 22.03.10 11:46 답글 신고
    승차감도 좋고 내구성도 좋아서 평이 좋은 편이죠 ㅎㅎ
    다만 4륜 장치에 고질병이 있어서 구입전에 꼭 구동계통 점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레벨 원사 1 하윤경률파파 22.03.10 11:50 답글 신고
    2륜LX 18만 / 4륜VXL 두대 28만까지 탔습니다..
    차 좋습니다...
    연비 시내 7 고속도로 인내력,발컨 풀가동하면 13정도까지는 보실 수 있습니다만,추천드리진 않습니다..ㅋㅋㅋㅋ
    고장이 없어서 바꿀 수 있는 핑계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잘 보내주고...
    W213 E클과 F02 740 타고 있습니다...
    공간 크고 4륜은 후석엔터까지 들어가 있었던 놈이어서 애들도 참 좋아하던 차였습니다..
    6기통이 디젤 하나만으로도 탈 만 합니다..^^
  • 레벨 상병 재원아빠80 22.03.10 11:52 답글 신고
    베라 4년정도 탔었는데 사륜이 좋기야 하겠지만 전륜이라 크게 불편함은 없었어요. 연비도 디젤이라 2천cc휘발유차량 수준으로 나왔든거같구요. 승차감,소음은 개인차도 있고 상황마다 우위가 있지만 저는 전체적으로 휘발유 중형차 수준이였든거같아요. 잔고장은 없어서 크게 신경안쓰일거에요.
    무게 때문인지 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이랑 비포장길에서 가끔 바퀴쪽이 달달거리는소리때문에 불만이였든건 기억에 남네요.
  • 레벨 중사 3 미친개조심 22.03.10 15:39 답글 신고
    저는 베라 산다는 사람 있으면 추천합니다.
    07년 4륜 풀옵 28만째 타고 있습니다.
    일단, 엔진쪽 소모품 외에 현재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쌩쌩합니다.
    베라 엔진이 잘 고장이 안난다는군요.
    고장이 나야 차를 바꿀텐데....ㅡㅜ
    베라 순정 쇼바 3가지 종류 있습니다. 그 중에 진폭감응형댐퍼 추천드립니다. 쇼바에 따라 승차감 다릅니다.
    (저는 앞 진폭감응형, 뒤 셀프레벨라이저 되어 있는데, 뒤쪽 승차감이 좀 단단합니다.)
    전반적 승차감 괜찮습니다.
    물론 요즘 차에 비해서는 당시 현대차 하체 세팅 능력이 좀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당시에는 고~~~오급 차에 속했기에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단, 예전 현대차 대부분 그렇듯이 브레이크 디스크가 변형이 잘되서, 고속 급브레이크 시 좀 떠는 현상이 있는데,
    이건 순정으로는 새거 갈아봤자 똑같고, 사제로 가야 해결됩니다.
    차는 국내 도로에선 더 필요없을만큼 충분한 출력 나와줍니다. 레이싱 할 거 아닌이상.
    미션은 저는 초기 모델이라 아이신 미션(볼보에 쓰는 것과 동일)이었는데도, 23만쯤에 고장나서 한 번 리빌드 했습니다.
    4륜 스플라인 기어라는게, 마모가 잘되는데, 이건 대부분 현대 4륜이 똑같은 걸로 압니다.
    한 10만에 한 번 점검해서 교체해야 할 겁니다.
    마모되면 4륜차가 2륜으로만 다니게 되는데, 운전자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정기 점검을 해야하는걸로...

    앞으로 40만(앞으로 4년??)까지는 타야될 거 같습니다.
    그 전 차들은 23만 정도에 수명다했다 생각되서 바꿨었는데,
    베라는 현재 상태라면 한참 오래탈 거 같습니다.

    아, 참고로 최근 산타페는 안타봤는데, 이전 산타페까지는 타보면
    베라와 산타페 급 차이가 확연히 났습니다.
    전혀 다른 차 느낌입니다.
  • 레벨 훈련병 때려치우면될꺼아냐 22.03.26 07:06 답글 신고
    베라오너가 된지 10년차인 39살 두 아이 아빠입니다.
    1.2.3. 모두 해당됩니다.
    1. 연비 - 시내주행말고 고속연비는 1500근처rpm유지하시면 12~14사이 나와요.
    (디젤 3.0으로 1500rpm이면 시속100은 나옵니다)
    2. 승차감 - 가솔린 트랙스가 세컨차량인데 그것보다 더 조용합니다
    3.잔고장 - 저는 10년 타면서 잔고장 없었습니다.
    싼타페 쏘랜토같은 2.0 4기통 얘네들하고는 비교 불가에요
    그 흔한 아우디 BMW 살 능력이 됩니다만 별로 아쉽지 않아요.베라크루 그 자체의 같은 이름의 후속차량이 없어서.. 레전드로 남아 있는 자부심으로 계속 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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