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2/15 20:48 답글 신고
    시빅도 차량이 가볍죠
  • 레벨 소장 Simple스탈 02/15 21:02 답글 신고
    타입알이면 장난 아니라던데요.
  • 레벨 간호사 보배발림 02/15 21:21 답글 신고
    튠이 되었겠죠..ㅎ
    솔직히 시빅 1.8 2.0 직선 달리기성능만 놓고 보면 YF랑도 별차이 없습니다.
    가끔 250 260나온다 하는 그런사람들때매 부각된거지.. 150마력대로 250은 접근도 못하는 속도인데 말이죠..ㅋ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15 21:30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상사 1 C63M3 02/15 22:23 답글 신고
    아무리 시빅 할배라도 1.8 2.0이 250 260 나오는건
    내리만 2km이라도 안나올텐데여...
  • 레벨 대위 1 프랑쉐VGT 02/15 21:25 답글 신고
    국산 2.0 오토급에선(젠쿱빼고) 제일 성능면으로 좋은거 같음..
  • 레벨 하사 3 BMW사자 02/15 21:53 답글 신고
    튜닝 했을껍니다..
    155마력 답답하기 그지없죠..
    시빅이 명차지만 순정만으론 좀 힘들조.. Si은 좀 괜찮고..
    R은 머 말할거도 없고요..
  • 레벨 원사 3 매뉴얼 02/15 21:57 답글 신고
    쿠퍼s 가 놀랄정도의 순발력과 움직임이면 순정이 아닙니다. 약간 경쾌한 정도의 차량이지 튀어나가는 차는 아니예요. 150마력대 정도입니다. 튜닝카 아니면 TYPE R 이었든지.....
  • 레벨 중사 1 이러나저러나 02/15 22:28 답글 신고
    시빅 잘나가긴 합니다~ 250 ~ 260은 오너인 저로서도 내기 어렵다고 보지만, 국산 2.0과 달리기성능비교햇을때는 확실히 다릅니다. YF랑 별차이없다시는데 YF 2.0, 시빅 2.0 달리면 누가이길시거 같음???
  • 레벨 원사 3 매뉴얼 02/15 22:31 답글 신고
    덩치가 다르니.. 폴테쿱2.0 이랑 해보시면.....
  • 레벨 중사 1 이러나저러나 02/15 22:33 답글 신고
    헉..쿱이랑 비교하시라니.;;;; 그럼 타입알이랑 쿱이랑 해야 맞을듯...
  • 레벨 원사 3 매뉴얼 02/15 22:37 답글 신고
    켁.. 폴테쿱은 쿠페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요.. ㅋㅋ 시빅...평지에서 220이상은 안갑니다. ^^ 시빅 타봤는데...가격만 정직하면 참 괜찮은 차라고 봐요. 단단한 맛도 있고... 소음은 좀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 레벨 중사 1 이러나저러나 02/15 22:50 답글 신고
    매뉴얼님. 폴테쿱은 왜 쿱이라고 하기 좀 그렇죠?? 제가 잘몰라서..;;; 그리고 시빅 소음이 좀 있긴있죠 ㅎㅎ; 글고 시빅이 218 인가?? 거기부터 리밋이 걸려있죠. 리밋은 왜걸어놨을까요...
  • 레벨 원사 3 매뉴얼 02/15 22:54 답글 신고
    아.. 차를 비하하는건 아니구요.. 폴테쿱의 경우 쿠페가 갖고 있는 장점을 편의성때문에 많이 포기했기 때문이죠. 무게배분이 세단과 거의 같고 바디의 슬림함이 없고 기어가 가속보다는 연비쪽에 더 맞춰져 있어서요.... 그래도 꽤 잘달려주는 섹쉬한 차이긴 합니다.
  • 레벨 중사 1 이러나저러나 02/15 22:58 답글 신고
    아..그렇군요.. ^^ 차 비하하는거 아닌거 알아요 님글 많이 읽었는데 그럴분 아니라는거 알고있음~
  • 레벨 간호사 보배발림 02/15 23:23 답글 신고
    YF랑 별차이 없을걸로 보이는건 비단 다이나모 뿐만이 아니라 실제 드래그 ㄷ이터들도 증명하고 있죠. 보배 내부에서만 해도 비교할수 있는 자료는 어느정도 있던 걸로 보입니다.
    시빅은 1.8, 2.0 모두 며칠간 운행해봐서 압니다.
    확실히 2리터급 이상이라는 감흥은 전혀 없었습니다. 일본에서 시승했던 무겐 타입알은 확실히 달랐지만, 국내 시판용인 차량은 폴쿱2.0과도 별 차이를 못느끼겠던데요. 그리고 직선주로에서 포르테 2.0보다 잘 달리는 YF랑도 별 차이 없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정말 별얘기 없는 시빅인데 유독 보배에서만 신격화되는 느낌이네요.ㅎㅎ
    제가 지금 말하는건 시빅이 느린차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YF가 빠르단것도 아닌 결코 빠른차는 아니란겁니다.. 솔직히 구형 베타엔진 탑재한 준중형 빼고 세타엔진 올라간 준중형 중형들과 비교해도 정말 차이라는걸 못느끼겠더군요. 시빅 소유자분이 보시기엔 좀 안타깝긴하지만 데이터들이 다 증명을 하죠.
  • 레벨 중사 1 이러나저러나 02/15 23:43 답글 신고
    보배발림님/ 네~요즘 차들은 잘달리니까요~ 근데 시빅이 유독보배에서 신격화 된건아니라고 보네요.. 보배에서 엄청 까이는 찬데.. 시빅 예전에 너무 까여서 그런지 이제 시빅관련글도 잘 안올라오죠...;;;
  • 레벨 간호사 보배발림 02/15 23:47 답글 신고
    전에 휠싸이즈 못마춰서 노멀상태로 260km/h찍었다는 그것 빼곤 크게 욕은 안먹는 차로 알고있습니다.ㅋ 그사건이 너무 커져서 욕을 크게먹었던거만 기억함..
  • 레벨 병장 혼이짱 02/16 01:39 답글 신고
    시빅이 잘나가긴 합니다. 물론 동급 준준형과 국내 2.0에선 거의 최고라 할수 있지만..초반 가속력은 좀 굼뜬편이고 중고속으로 갈수록 쭉 치고나갑니다. 쿠퍼s나 s급 차량이랑 비교하긴 힘듭니다. 비교하려면 mugen이나 type-r 정도가 되야 비교가 되는데 국내엔 판매 안하므로 비교할수 없네요.
    태클은 아니지만 보배발림님 몇일 운행한걸로 모든차를 알수는 없죠 .
    시빅이 신격화 되는게 아니라 원래 시빅이란차가 좋은차입니다.
    시빅이 신격화 될 이유도 없지만 그렇다고 동급차량중에선 세계어느나라 차량이랑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차입니다.
  • 레벨 간호사 보배발림 02/16 09:52 답글 신고
    음..며칠간 서킷을 계속 돌려봤는데 이정도면 개인적으로는 모든 성능 다 알아냈다는 느낌인데요..ㅎ
    시빅이 안좋은차라고 말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동급에서 월출한 성능을 가진다는게 아니란겁니다. 가볍게 치고나간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역시 2리터다 하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고, 해외 뿐만이 아닌 국내에서도 각종 자료들이 증명해 주죠..
  • 레벨 병장 혼이짱 02/16 01:41 답글 신고
    시빅이 국내에서 욕먹는것도 차량 자체가 아닌 가격때문입니다,
    물론 미국에서 판매하는 깡통 모델이랑 국내 수입되는 옵션넣은 모델이랑 차이가 있는것도 차이겠지만..하긴 지금은 미국용 깡통모델 1.8style도 판매하긴 하네요..
  • 레벨 중위 2 10300767 02/16 01:49 답글 신고
    튜닝 시빅이지 않을까요?타입r이라든지..
  • 레벨 병장 썬더에이스 02/16 08:40 답글 신고
    그차가 챔피언 화이트 색상에 큰리어윙이 달려있다면 type r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