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s 흡.배기에 ecu 된 차를 타고 방금 동부간선도로 의정부 방향으로 가는데...
시빅한대가 밟고 있길래 따라가 봤습니다.
오 가속력이 상당하더군요....
국산 2.0차량하고는 비교도 안되는 속도로 나가던데...
음....155마력에 그정도 속도가 나올까 신기했습니다.
튠이 된 차량인가요...음...여튼 잼있었네요..~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미니쿠퍼s 흡.배기에 ecu 된 차를 타고 방금 동부간선도로 의정부 방향으로 가는데...
시빅한대가 밟고 있길래 따라가 봤습니다.
오 가속력이 상당하더군요....
국산 2.0차량하고는 비교도 안되는 속도로 나가던데...
음....155마력에 그정도 속도가 나올까 신기했습니다.
튠이 된 차량인가요...음...여튼 잼있었네요..~
솔직히 시빅 1.8 2.0 직선 달리기성능만 놓고 보면 YF랑도 별차이 없습니다.
가끔 250 260나온다 하는 그런사람들때매 부각된거지.. 150마력대로 250은 접근도 못하는 속도인데 말이죠..ㅋ
내리만 2km이라도 안나올텐데여...
155마력 답답하기 그지없죠..
시빅이 명차지만 순정만으론 좀 힘들조.. Si은 좀 괜찮고..
R은 머 말할거도 없고요..
시빅은 1.8, 2.0 모두 며칠간 운행해봐서 압니다.
확실히 2리터급 이상이라는 감흥은 전혀 없었습니다. 일본에서 시승했던 무겐 타입알은 확실히 달랐지만, 국내 시판용인 차량은 폴쿱2.0과도 별 차이를 못느끼겠던데요. 그리고 직선주로에서 포르테 2.0보다 잘 달리는 YF랑도 별 차이 없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정말 별얘기 없는 시빅인데 유독 보배에서만 신격화되는 느낌이네요.ㅎㅎ
제가 지금 말하는건 시빅이 느린차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YF가 빠르단것도 아닌 결코 빠른차는 아니란겁니다.. 솔직히 구형 베타엔진 탑재한 준중형 빼고 세타엔진 올라간 준중형 중형들과 비교해도 정말 차이라는걸 못느끼겠더군요. 시빅 소유자분이 보시기엔 좀 안타깝긴하지만 데이터들이 다 증명을 하죠.
태클은 아니지만 보배발림님 몇일 운행한걸로 모든차를 알수는 없죠 .
시빅이 신격화 되는게 아니라 원래 시빅이란차가 좋은차입니다.
시빅이 신격화 될 이유도 없지만 그렇다고 동급차량중에선 세계어느나라 차량이랑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차입니다.
시빅이 안좋은차라고 말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동급에서 월출한 성능을 가진다는게 아니란겁니다. 가볍게 치고나간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역시 2리터다 하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고, 해외 뿐만이 아닌 국내에서도 각종 자료들이 증명해 주죠..
물론 미국에서 판매하는 깡통 모델이랑 국내 수입되는 옵션넣은 모델이랑 차이가 있는것도 차이겠지만..하긴 지금은 미국용 깡통모델 1.8style도 판매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