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양심 게시판 퍼온글임니다 YF 2.4 풀옵션 최고급 사양을 구입후 정확히 33일째 되던날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사람입니다. 고속도로1차선을 달리던중 갑지기 엔진에서 우당탕 거리는 소리와 함께 본네트에 연기가 나면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자정이 넘어서야 동부서비스 센터에 입고후, 너무놀라 마음을 진정시키느라 한참을 그자리에 있었습니다. 같이 엔진을 살펴보니 엔진에 구멍이 나 있고, 피스톤이 부서져 있더군요. 그리고 엔진 안쪽에 알수없는 쇠조각들이 그린서비스 기사가, 차량의 문제가 맞는것 같다며 어딘가에 보고전화도 하더군요. 그러면서 주말이니까, 월요일쯤에 상담실장이 전화할꺼라는 말을 듣고 돌아왔습니다. 수요일... 너무 열받아 욕하기 직전까지 화냄! 책임자에게 연락하라고 전하겠다고 함... 장난때리나??? 여기서 저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힘! 이건 명백하게 불량엔진을 조립한 너네 책임이다.(반박하지 않았음!) '조 차장'이 좀더 합리적인 대책을 모색해 보고 2시간후에 전화하겠다고 함.... 연락없음! 저녁 6시장 현대자동차 명일지점(명일지점에서 차량을 구입함)에서 대리라는 사람에게 전화가 오더군요! 쳇! 그상담실장 면상이 궁금합니다. 모두들 전화해서 한다는 말은 상담실장이 전화할꺼라는데... 통화못했다... 명일지점에서 왜 전화했냐 물었더니... 사고소식을 듣고 도의적 차원에서 걍 전화해봤다더군요... 그리고 '조 차장'에게서 전화를 받고 알게 되었다. 헐~ 사실 명일지점 대리와 얘기해봐야 입만아플것 같아 당신이 책임질수 있는 범위가 어디까지냐 했더니 목요일... 오전에 '조차장'에게 전화가 옴. 자기가 해결하기 힘들어 또!또! 상담실장님이 전화할꺼라고함.... 연락없음! 금요일... 연락없음... 월요일... 대리라는사람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차를 수리하고 있다고... 뭔말이냐? 난 수리하라 한적없다 했더니 자긴 그냥 진행이 어디까지 되어가고있는지 진행사항만 알려주는 사람이라더군요... 이건 분명한 현대의 GDI엔진의 불량이라고 봅니다. 불량 엔진을 장착하고, 그 엔진을 장착한 아반떼가 폭발하고도 정신차리지 않고 안일하게 대처하는 현대에 분통이 터집니다. 너무 황당하고 화가나서 이젠 법적대응까지 생각하게 되네요. 세줄요약 와이에프2.4 구입후 한달만에 고속도로에서 엔진 와장창 차 바꿔주던지 환불 요구... 현대에서는 엔진 교환해준다하고 영업소에 압력넣어 일정책임 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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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 저녁 10시쯤
우여곡절끝에 갓길에 정차후, 살펴보니 뒷범퍼가 오일범벅이더군요...
그래서 엔진오일을 살펴보니 다 새어나가고 한방울도 남아있지 안더군요.
현대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차의 상태를 얘기하고, 렉카차와 대차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만약 외부충격에 의한 문제면 유료라는 협박을 받아가면서...
멀리서, 그린서비스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와서 제 차를 살펴보더군요...
몇마디 해보니, 사태가 심각한것 같아 현대측에서 인근 그린서비스에 연락해서 차를 확인해보라 했더군요.
부서져 있는것이 보이더군요.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 연락없음!
화요일... 너무 바쁠때 전화가 와서 이따 내가 전화하겠다 하고,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전화를 했더니 점심시간 끝나고 연락주겠다던군요.
...연락없음.... 그후 4~5번 정도 더 전화함... 연락없음...
30분쯤 후 정비 책임자라고 하는 '조 차장'과 통화함. 엔진을 무상으로 교환해 주겠다면 선심쓰듯 얘기함!
사람으로치면 엔진이 심장이다. 심장이식된 차를 당신같으면 믿을수 있겠냐?
나는 이차 못믿는다. 차량 교환 및 환불만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난 이차를 3년만 탈 생각이었다.
당신같으면 엔진까지 교환된 차를 중고차로 사겠냐? 내가 왜 이런 손해까지 감수해야 하냐?
내잘못이 0.00001%도 없는데...
자기네 상담실장님과 통화했냐고...
사고 5일이 지나도록 그 상담실장이라는 사람은 전화한통 없더군요.
'조차장'이 문제가 생겼으니 명일지점에서 지점차원에서 도의적 책임을 좀 져야하지 않겠나 했다더군요.
없다더군요... 그러면서 또! 상담실장님이 전화할꺼랍니다.
다시 또한번의 주말이 지나고...
오늘이 정확히 11일이 지났네요... 이제는 그 대단한 상담실장님이 궁금합니다. 그런사람이 있기나 한건지...
저런 개막장대응하는 지도 모르고 당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정당하게 보상받고 조치 취해질때까지 계속해서 알려야죠.
이런글 중복으로 올라와서 기분이 나쁘신가봐요
심각하네요...YF 오너분 얼마나 기분이 상하셧을까...
감히 짐작하기도 힘드네요......
현대가 만든 gdi에 얼마나 도움이 됐을까.? 한심하긴. 그리고 그건 기술이전이 아니라
미쓰비시 엔진이오 멍청한 양반아. 까려면 제발 기본 지식이나 쌓고 까요.
문제와 상관없이 까는애들이 멍청하니 문제지..
그러니 현대가 발전이 없는거요. ㅎㅎ
정주영회장님이 보배 만드셧나요???ㅋㅋㅋㅋㅋ 이렇게 따지면 웃기지만
님이 말씀하시는 쪽발이꺼 흉내낸거...이말도 웃기네요 ^^ 세상 모든 만물들은
돌고 도는겁니다 밥을왜 손으로 안먹고 숟가락으로 드세요 ??
신발은 왜신으세요 ? 웃긴 질문이죠????? 님 말씀도 웃깁니다 조금
달리다가 안터진게 다행입니다!..사진이라도 찍어놓은게있다면 좋으련만..
이런 안일한대처가 소비자를더 분노하게하죠!..부디 환불받으시길!
다시생각해도 사람이죽을뻔했는데 살인미수차구만 그런차 다시탈사람이 어디있나
아~~~놔!~~내가 그상황이었다면 현대차본사찾아가서 깽판부렸을듯..
국내 완성차 업체들 다 비슷한 억울한 경험 있겠지만
1위 업체라면 그만한 책임감을 가졌으면 하는
니가 저 차고처 팔아서 치료비 해라...할덴데ㅎㅎㅎ
정말...누가 본보기로...칼부림 내고 교도소를 같다 오던지..해야지
요즘은 무슨 물건만.....사면....왜 이렇게 화딱지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아직 인생에....큰 사건사고는 없지만
진짜 살면서 제대로 한놈만 걸려봐라! 내....방송에 꼭 나올끼다!!!
비정규직 피빨아먹고. 남이 피눈물흘려 일군 건설회사 고스란히 넘볼려고 하고.
소비자가 죽을뻔해도 고객책임이라고 하는
아름다운 회사.....................................
희대의 hybrid군요. 멋진 아이디.
추천 1점 쏩니다. 2점은 아까와요.
안다치신게 정말 다행입니다....
이번 사건도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인간의 오가을 전자기기가 대신하려 하니 오류가 참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고속주행즐기는 스포츠카, 튜닝카 오너들은 저런경우 한번쯤은 겪어봤던지 옆에서 봤던지 하지요. 종종 있는 일이라, 연료 옥탄가 신경쓰고 각종 계이지 달아놓은건데..
일단... 오너의 운전행태도 좀 나와바야 할텐데...
정상인이라도 100m 전력질주 몇번 시키거나, 마라톤 뛰면...
정상인이라도 심장마비 와서 돌연사 경우 많습니다.
제조사 불량이 의심되지만, 오너의 운전습관도 밝혀져야 한다고 보네요.
진상이라도 부러셔 변상받았으면 좋겠지만 사진한장 없는 글에 뭔가 꺼림찍하긴하네요.
전 유명한 현빠입니다만 믿게 하고 싶으면 사진 올리세요.
그리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현대건 어디건 소비자가 잘못이없다면 1000km이내 심각한 결함 발생시
전액환불 또는 새차교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이런 법안은 시급히 도입되어야 합니다.
정말 사람이라도 죽어나면 어쩔~ 무섭네요...
저또한 아무런 이유도 없이 빵꾸났슴. 170으로 달리다 하부에서 쇠긁는 소리 나다더니 점점 커져 차가 엄청나게 떨렸어요. 어렵게 세우고 보니 엔진에서연기 팔팔날리고
엔진오일 콸콸 쏟아졌어요. 괴산에서 서울까지 렉카차 테워 정비소가니 엔진 내부에서 터져 나왔다네요. 뉴스거리 만들려다가 보험처리 되게 해준다는 말에...엔진 통으로 갈았어여~
저야 어짜피 미련없는 구형이지만 님은 당근 투쟁을 하셔야 할듯...
조립불량으로 뭔가가 엔진 휘젓고 다닌건가요?
제조과정에서의 문제겠죠. 무슨 gdi니 뭐니..
당연히 GDI 적용하면서 이전의 엔진보다 발전한 방식이니 조립과정에서 미숙한 부분이 생긴게 아닐런지.
물론 미숙한 부분을 체크하지 못하고, 저러한 문제되는 고객응대를 하는 현대가 문제지만.
저걸가지고 GDI 다이모가 어떻느니 어쩌구... 한심하네요.
무튼 차주님 꼭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고 안나셔서 다행입니다.
꼭 새차로 교환하시구요. 안된다고 하면 사진이랑 찍어서
MBC 기자한태 멜 보내주면 알아서 할꺼에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기계적인 결함도 인정 안하는 호소글들 보면 지금 엔진무상교환 정도면 양반인거 같지만서도 일단 차는 둘째치고 사람이 차를 믿었다가 배신 당했는데.. 거기에 대한 일절의 사과나 보상의 자세가 안되어있다는게 문제군요.. 그거라도 했으면 오너도 이렇게까진 열 받지 않았겠죠? 엔진이건 범퍼건 차 부품은 부품이니 무상교환이면 그래도 설득은 가능할거 같ㅇ느데..
1.시끄럽게 여론몰이를 한다!
2.거기에 성공해서 목적했던바를 이루면 거의가 잠수를 탄다!
3.그리고 또 몇년지나면 현기차를 구입한다!
이젠 뭐 별 관심도 안가네요!
나하나쯤 뽑기에 성공하겠지 하며 제품을 선택한 본인책임인듯;;;
결국엔 시간끌다 지쳐서 엔진교환해주면 감지덕지하고 타다가
다음차도 현기차로 선택하실듯!!!
여론을 몰아줘봐야 똑같은 일만 반복될테니...
관심을 주지맙시다!!!
뭐 이렇게라도 그 차주분이 보상받으면 다행인거 아닌가요? ㅎㅎ
이렇게라도 안하면 아.. 소비자는 진짜 말그대로 호구되는건데
p.s 님이 새차뽑은지 한달만에 엔진작살나서 교체받으면 감지덕지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