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보배드림에서 주간 베스트를 즐겨보던 35살 유부남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무허가 마스크를 판매한 한 업체의 책임 전가에 대하여 형님들께 도움을 요청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회원 가입일이 20년 11월 3일 글쓰는 당일이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며칠 전 발생했던 타이어뱅크 피해자(글쓴이)님의 태도에 많은 분들이 격분했던 사건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조심스럽고 게시글 작성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20년 10월 29일 무허가 마스크를 제조하여 유통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고 해당 제품(퓨어XX)을 8월에 200장을 구매했던 기억이 있어 집에 있는 마스크를 확인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제조일자가 기사에 나왔던 7~8월 제품이었고 모양 또한 무허가 마스크와 일치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구매처인 서울사XX(초록창쇼핑)에 문의를 했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현 상황:
휘퓨X - 100% 정품 확인
퓨어XX - 제조사 출고품 중 7,8월 제조품이 무허가 제품혼용으로 확인
처리방법:
퓨어XX 제조공장인 (주)피오닉스XXX 에서 퓨어XX 판매분 전량에 대해 책임 지고 처리 할 예정이며
11월2일(월요일) 오전9시 (주)피오닉스XXX(제조공장)에서 핫라인(고객센터)을 개설하고
제조사에서 직접 고객님들에 CS를 처리하여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허가/무허가 제품에 관한 정확한 안내 및 처리
*식약처와 소보원에서 판매자도 피해자로 분류하여 제조공장에서 보상받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 각 기관으로 문의해보시면 더욱 자세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 1577-1255
소비자보호원 : 국번없이 1372
현재 제조공장 측에서 CS 인원을 최대한 충원하여 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핫라인 고객센터를 시작하는 11월2일(월요일) 서울사XX 공지사항에 번호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판매처 프로그램은 고객개인정보관리법에 의하여 3개월이 지난 판매물품의 고객정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신규 개설되는 CS안내 번호로 문의 및 교환/환불 진행 부탁드립니다.
(고객 구매내역은 구매페이지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위 내용을 짧게 요악하자면
1. 판매처도 피해자니 우린 책임없다.
2. 마스크 제조업체에서 처리 예정이다.
3. 11월 2일에 번호를 공지할테니 제조업체에 문의해라.
11월 2일 제조업체에 문의한 결과 미사용분에 대해 리콜을 실시하여 새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며 이미 사용한 제품은 무허가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이 불가능하기에 리콜 불가 및 환불 절대 불가!! 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11월 3일 판매처에 환불 문의를 다시 하였고 판매처에서는 모둔 문의글에 아래와 같은 형식적인 답변만 복붙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장당 690원, 고작해야 몇십만원 안팎의 구매 금액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이 힘들어하고 이겨내려 애쓰고 있을 때 당장의 손익에만 눈이 돌아 양심을 팔고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며 책임을 전가하는 업체를 신고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저에게는 내년에 태어 날 아이가 와이프 뱃속에서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으며 와이프는 뱃속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마스크에 의지하며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이프에게 허가되지 않은, 어떤 자재로 만들었는지도 모르는 마스크를 착용하게 했다는 점이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많은 국민들이 이러한 상황을 알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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