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올 뉴 렉스턴 출시
[쌍용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쌍용차는 경영 상황 악화로 600억원 가량의 대출 원리금 상환을 연체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쌍용차는 "상환자금이 부족해 대출 기관과의 만기 연장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대출원금은 599억원, 이자는 6천여만원이다. 이는 쌍용차 자기자본 7천492억원의 8.02%에 해당한다.
쌍용차는 이날 기준 JP모건에 원금 약 200억원과 이자 2천만원, BNP파리바에 원금 100억원과 이자 1천만원,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에 원금 약 300억원과 이자 3천만원을 상환해야 한다.
쌍용차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가 지분율을 낮춰 대주주 지위를 포기하겠다는 입장인데다, 쌍용차가 15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면서 경영난은 심화하고 있다.
새로운 투자자를 물색 중인 쌍용차는 최근 세차례 연속 감사 의견을 거절당했다.
삼정회계법인은 분기보고서에서 "3천90억원의 영업손실과 3천48억원의 분기순손실이 발생했고, 유동부채가 유동자산을 5천357억원 초과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은 계속기업으로서 존속 능력에 유의적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체리차가 지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HAAH오토모티브와 지리자동차·BYD 등 중국 업체들이 쌍용차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래서 외부자본이 들어오면 안되는겁니다. 부채 책임안지고 부채에 부채 싸이게 만들고 수익나면
이익은 자기들이 가져가고 부채만 쌓이게 만들고 못된놈들...
정부도 해외자본이 부채 안갚고 버티면 소송이라도 걸어서 갚게 해야되는데... 내 참...
소볼리, 중볼리, 대볼리 시리즈에 렉스턴 페리가 대박쳐도 모자란 느낌이네요.
이래서 외부자본이 들어오면 안되는겁니다. 부채 책임안지고 부채에 부채 싸이게 만들고 수익나면
이익은 자기들이 가져가고 부채만 쌓이게 만들고 못된놈들...
정부도 해외자본이 부채 안갚고 버티면 소송이라도 걸어서 갚게 해야되는데... 내 참...
투자금 원금회수도 못하고 지분가치도 상당히 줄었죠 쌍차 기술을 이용한 정황은 조금 보이는 것 같지만
어쨋든 마힌드라 입장에서는 투자 실패인거죠
그나마 티볼리 물들어왔지만 코란도 삽질에
마힌드라랑 시너지효과 그다지 없어보이죠
그래도 꾸준히 신차, 기술개발 하더라구요
쌍용차 힘내서 부활하면 좋겠지만 망하더라도 혈세투입은 반대입니다
졔네들 회계장부 들여다 보긴 했냐?, 뭘 이익이 안난다는겨..
그나마 이익 발생한것도 투자 이익금, 이자 명목으로 인도로 다 빼갔다.
게다가 최저시급 인상으로 판관비에서 임금 비율이 급격히 올라 마이너스 된거지.
호주산 비트라 쓴건 졔네 실수 맞다만,
그 덕에 원가 절감만이 답이 아니라는 참된 교훈을 얻었을꺼라 생각된다.
그리고 졔네들 회사 어려워질까 눈치보며 노조 활동같은거 하지도 않는다.
그러니 어디가서 강성노조같은 소리 하지도 마라
끝으로 인공호흡기도 땐 던 조선, 항공은 지역 경제 살린다고 몇조씩 들어부어 주면서
돈 몇푼에 살려고 발버둥치는 구멍가게에는 각도기 각잡고 대하는 산은이 정말 이해가 안갈뿐이다.
그러니 열심히 살려는 애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악담은 하지 말길 바란다.
강성노조가 지금이랬나요 인수전이라고 했지 그때 사건의 이미지가 아직까지 이어지고요
최저임금, 판관비 이야기 하시는데 쌍용은 높은 매출원가율과 고정비가 문제인데요 뒤늦게 임금반납하고 복지혜택 줄이는 중이죠 본인은 회계장부 보고 이야기 하시는지요?
끝으로 힘내서 부활하면 좋겠다는데 뭐가 악담인지요 설마 국민세금으로 살리길 바라는건 아니시죠?
기어를 R에 놓고 시동을 끄면 굴러 가지 말아야 하는데, N에 놓았을 때처럼 굴러가는게 정상이라고.
그거 보고 이야~ 얘네 아직 정신 못 차렸구나...했었지.
그러고 체어맨 디자인 구리게 나왔을 때도 그렇고.
차라리 디자인은 그냥 두고, 인테리어를 더 고급화 시키면서 가격 동결했다면 다른 상황이 됐을 듯.
잘 나갔던 적이 있었나요?
쌍용 년3만대 해외판매 현기차 년600만대 해외판매 ㅋㅋㅋ
지분 70프로 넘게 가지고 있는 인도 마힌드라는 차팔려 봐짜 투자할 마음도 없고 이익금만 챙겨가는 수준이고
그러니 자금이 없어 차량 풀체인지 주기도 길어고 신차 개발도 뒤처지니 판매량이줄지
이자 반만 따져도 다 외국계 회사라 그냥 외화만 퍼다주는 수준이구만
그냥 희망없는 쌍용이라는거
누구나 다 알죠.
외관은 그렇다 쳐도 실내가 어휴.... 요즘 차들과 비교하면 20년은 떨어져 보이더군요.. 어휴....
디젤6기통 라인 두개로 팔면
마이너스 600억에서 플러스 2000억 넘긴다. 제발 말좀 들으삼
지금 렉스턴 프레임도 자동차강판 연구소에서 합작해서 만들었고...
포스코 철 사용하고 포스코인터네셔널 에서 판매하고
연구인력 등등 스카웃하고
르삼 or 기아 정부에서 포스코 인수 못하게 한적이 있었 다던데?
그 디자인을 계승하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