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4륜구동쪽 잘 아시는 분 계심 정보 좀 부탁드리려고 글 올립니다.
지금 제가 타고 있는 차는 쌍용 뷰티풀코란도입니다. 전륜기반차량에 모노코크 바디요. 4륜구동으로 구입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한데, 지금 이 차를 렉스턴스포츠로 바꾸려고 합니다. 렉스턴스포츠가 화물차이기에 지금 당장은 자가용으로 쓰기엔 뷰티풀코란도보다는 좀 안 좋겠지만 몇 년 후를 생각하면 렉스턴스포츠가 뷰티풀코란도보다 더 쓸모가 많을 듯 해서요. 영업용번호판 달고 콜밴영업을 할 수도 있고 개인장사?등을 하게 되면 짐 싣기도 더 좋구요.
우선은 몇 년은 자가용으로 타려고 하는데 보험료는 지금 뷰티풀코란도와 별 차이가 없는 듯 싶더군요. 세금은 1년에 3만원이니 훨 싸고.. 연비는 좀 떨어지고..
한데 이 렉스턴스포츠가 2륜이 후륜이잖아요. 해서 4륜으로 사게 되면 기본으로 달려 있는 ESP+파트타임 4륜구동(렉스턴스포츠는 상시가 아니라 파트타임이네요.) 조합이 되는데 이 조합으로 일반도로나 보통의 비포장 흙길등에선 별 문제 없겠죠? 아주 험한 곳은 갈 생각이 없구요 가평 경반분교. 이 정도는 충분하겠죠? 타이어는 한타 다이나프로 AT-M으로 하려고 합니다.
10월에 생산 해 놓은 재고차가 있는데 그걸 사려고 하거든요.
영업용 번호판 있으세요?
2000만원 이상 주고 번호판 샀는데
콜도 얼마 안들어오는
렉스턴스포츠를?
적재량이 라보수준인데...
저는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우리동네에 F150으로 탑씌워서
공항전용 콜밴하는 아저씨있어요
서울이면 밤에 나라시도 하던데
반대로 평시 후륜구동이라 그냥 평범한 정도의 비포장길 이나 포장 도로에선 상시 사륜보다 연료 절감과 조향성 등이 더 좋으니 번거로운 부분과 능동적인 개입이 없는 부분을 제외하면 같은 차종의 상시사륜보다 때에 따라서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파트타임이 갑입니다 ㅋㅋㅋ
상시사륜에 모노코크는 도심 주행용입니다.
프레임에 파트와는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승용 사륜은 몇종을 제외하고 대다수가 아스팔트에 눈 쌓인 정도의 도로 상황을 대응하는 정도 입니다.
본인이 데일리로 쏘시고 다닌다면 상관없는데 불특정 화물에 캠핑도 생각하신다면 파트가 유용합니다.
개인적으론 사륜 운전 스킬이 어느정도 되신다면 상관 없는데 능숙하게 다루신다고 장담 못하시면 LD를 추천 드립니다.
디퍼락 조절 안되면 날씨 안좋은 임도에서 빠지는 경우나 마르고 무른 언덕에서 치고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
차가 전반적으로 무겁고 커서 난처한상황에 빠지면 구난에 애먹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 매각하고 판매하게 되면 화물용은 몰라도 레져용으로 쓴다면 LD없음 거릅니다.
평생에 한번만 작동되도 본전 뽑는옵션임.. 쓸일이 없는게 좋긴하지만요..
일반도로 주행시 눈길아니면 렉스에서 4륜 쓸일 없습니다.
제가 4륜 딱 한번써먹은게 해수욕장 주차장 갓길에 모래사장 들어갔을때 바퀴가 헛돌면서 살짝 빠져서 써먹었네요..
아.. 고속도로 폭설 내릴때 한번 써먹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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