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파이프가 매니폴더 맞죠??
확실히 매니폴더를 튜닝해야 최고 출력은 더 오릅니다.
그렇지만 중통과 엔드만 해도 오르긴 합니다. 좀 덜 오르긴 하지만요.
그런데 이게 양날의 검과 같아서
매니폴더를 하고 나서 출력은 올랐는데 초반 토크가 죽어버려 실망하는 경우도 있고요,
(이런 경우엔 엔드에 사일런스 하나만 끼워도 만족스럽게 변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엔 엔드머플러가 부족해서 고rpm에서 철판 떠는 소리가 나는 수도 있고요..
(이러면 엔드 머플러에 중복투자가 불가피 하죠.)
확실한 건 매니를 해야 최고출력은 쬐금이라도 더 나옵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항상 만족하는 건 아니예요. 궁합이 중요합니다.
확실히 매니폴더를 튜닝해야 최고 출력은 더 오릅니다.
그렇지만 중통과 엔드만 해도 오르긴 합니다. 좀 덜 오르긴 하지만요.
그런데 이게 양날의 검과 같아서
매니폴더를 하고 나서 출력은 올랐는데 초반 토크가 죽어버려 실망하는 경우도 있고요,
(이런 경우엔 엔드에 사일런스 하나만 끼워도 만족스럽게 변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엔 엔드머플러가 부족해서 고rpm에서 철판 떠는 소리가 나는 수도 있고요..
(이러면 엔드 머플러에 중복투자가 불가피 하죠.)
확실한 건 매니를 해야 최고출력은 쬐금이라도 더 나옵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항상 만족하는 건 아니예요. 궁합이 중요합니다.
들어가는양과 압력 나가는 양과 압력등 잘 맞춰서 조절해줘야 하죠 ^^
중통엔드는 별효과 못느꼈는데... 다운파이프후 체감이 확될정도입니다.....
다운파이프가 정말 중요합니다.
4기통 기준으로 메니폴드 4-2 / 다운 파이프 2-1
6기통 3-1 *2 / 2-1 에 해당하는 것이지요.
합류구간에서 생기는 배압걸림
즉, 합류구간에서 배기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