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에 브렘보에 서스튠 된차량이라 들었습니다. 달려서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뵙겠습니다. 보배드림 얼굴 안보인다고 너무 예의 없이 리플달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나쁜말이나 잘못했다는 지적은 당연히 할수있지만 인신공격이나 욕설은 저는 상관없지만 앞에서 달리는 차들역시 보배회원님이고 때로는 국내에 몃대없는 차량의 오너분이고 유명한 드라이버분들입니다. 때로는 자신의 차가 아닌 시승차일경우와 남에차를 운전하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여러분 말씀대로 남산은 서킷도 아니고 그렇게 무리해서 타면 위험하다는 생각을 하기때문에 나름대로 돌발상황에서 안전을 지키고 남들에게 위협을 주지않으며 사고내지 않는 운전을 하려고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것처럼 제네시스 쿠페라는 차량이 코너돌다가 브레이크했다고 뒤가 날라서 갖다 꼽거나 언더가 심한 차량도 아니기때문에 투스카니 시절에 하체를 셋팅 열심히 잘해놓은것보다 젠쿱 순정이 몃배는 벨런스가 더좋습니다. 어차피 이런모든 이야기가 변명밖에 될수없을수 있겠지만 자기 합리화를 하겠다는것이 아닙니다. 글쓰는 예절만 지켜주세요.
일반 와인딩에서 코너를 빨리도는건 무엇보다도 오너가 자기차의 특성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그 특성에 맞추어 적절한 속도전개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인인 제가 포르쉐 카이맨을 샀다고 치죠. 2년동안 쏘나타를 소유한 미하엘슈마허를 공도와인딩에서 이길 수 있다고 절대 장담 못합니다.
그 다음이 차체 성능의 문제이죠. 진정한 차량의 코너링성능은 극한의 서킷이나 초고속주행시에 판가름나게 되어있죠.
이부분에서 객관적인 비교를 하려면 전문레이서 혹은 기자들의 비교시승기를 읽는게 가장 적합합니다.
사람이란게 자기차에 대해서 원래 후한 점수를 주기 때문이죠.
김기태기자의 시승기만 봐도 젠쿱의 고속코너링과 안정감문제는 이미 지적이 되어있죠. 내용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동적성능이 정말 훌륭한 차량이라면, 굳이 오너가 꼭 강조하지 않더라도 어딜가도 인정받게 되어있습니다. 미니쿠퍼S, 랜서Evo, 카이맨, M3를 보면 어딜가나 인정받는 차량입니다. 좋은 차는 시간이 지나면 여러정보들이 공유되고 점진적으로 평가를 받게됩니다. 젠쿱 역시, 시간이 더 지나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보다 명확한 평가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즉, 지금 올리고 계신 영상만봐서는 사람들이 젠쿱의 성능을 인정해준다기 보다는 차주분 운전을 잘한다고 하거나...^^ 혹은 위험하다라는 의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게다가 그 동영상을 보며, 전체차량에 대한 선입견을 심어버릴 수 있습니다. 골프 차주는 다 저래~ 젠쿱차주는 다 저래~라는 인식말이죠. 전 예전에 구형아반떼를 탔었는데, 그 당시에도 사람들 인식이 20대 아반떼라면 다 양카라는 인식이 강했었습니다. 분명 과도한 튜닝카는 몇대뿐이였는데, 그 소수가 전체를 일반화시킬수도 있더군요.
운전 엄청 잘 하시는 듯..ㅎ
부럽습니다^^ㅎ
동영상으로 보기에도 빨라보여요 ㅎㅎ
다음에 올릴영상은 370Z 입니다 ^^
버스를 모신다기에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 눈에보이는 이런 "개인"동영상들이 많이 올라왔으면한 바램///------------
거기서 길을 잘알고 많이 운행한 사람이 더 빠름~~
구간이 있네요 ㅋ
일반 와인딩에서 코너를 빨리도는건 무엇보다도 오너가 자기차의 특성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그 특성에 맞추어 적절한 속도전개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인인 제가 포르쉐 카이맨을 샀다고 치죠. 2년동안 쏘나타를 소유한 미하엘슈마허를 공도와인딩에서 이길 수 있다고 절대 장담 못합니다.
그 다음이 차체 성능의 문제이죠. 진정한 차량의 코너링성능은 극한의 서킷이나 초고속주행시에 판가름나게 되어있죠.
이부분에서 객관적인 비교를 하려면 전문레이서 혹은 기자들의 비교시승기를 읽는게 가장 적합합니다.
사람이란게 자기차에 대해서 원래 후한 점수를 주기 때문이죠.
김기태기자의 시승기만 봐도 젠쿱의 고속코너링과 안정감문제는 이미 지적이 되어있죠. 내용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동적성능이 정말 훌륭한 차량이라면, 굳이 오너가 꼭 강조하지 않더라도 어딜가도 인정받게 되어있습니다. 미니쿠퍼S, 랜서Evo, 카이맨, M3를 보면 어딜가나 인정받는 차량입니다. 좋은 차는 시간이 지나면 여러정보들이 공유되고 점진적으로 평가를 받게됩니다. 젠쿱 역시, 시간이 더 지나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보다 명확한 평가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즉, 지금 올리고 계신 영상만봐서는 사람들이 젠쿱의 성능을 인정해준다기 보다는 차주분 운전을 잘한다고 하거나...^^ 혹은 위험하다라는 의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게다가 그 동영상을 보며, 전체차량에 대한 선입견을 심어버릴 수 있습니다. 골프 차주는 다 저래~ 젠쿱차주는 다 저래~라는 인식말이죠. 전 예전에 구형아반떼를 탔었는데, 그 당시에도 사람들 인식이 20대 아반떼라면 다 양카라는 인식이 강했었습니다. 분명 과도한 튜닝카는 몇대뿐이였는데, 그 소수가 전체를 일반화시킬수도 있더군요.
투카오너분들 발끈하실듯 ㅋ
헤어칼라도 인상적이네요..ㅎㅎ
운전 도 배울겸요~~
정말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