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쿱이라는 차 안타보신분들 생각과 많이다릅니다. 코너링 자체의 차량의 순수 벨런스로 보면 370z 보다 못하고 bmw335i 보다 훨씬못합니다. 저도 그냥 대충 생각해서 그렇겠지가 아니라 직접 대충타본게 아니라 카운터까지 치면서 370z 와 335i 같은 코스에서 여러바퀴 돌아보았습니다. 370z나 335i 나 둘다 젠쿱보다 뒷부분이 빨리 따라들어와주지만 오버스티어 성향과 카운터를 쳐야하는 상황은 거의 똑같습니다. 받아낼수있는 횡가속의 한계점 역시 큰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독일차나 일본차에대한 환상이없습니다. 이태리차에 대해서는 참.. 환상을 가질만도하죠. 여튼... 두차종과 비교해도 아주 비교못할 수준이 아닙니다. 운전하기 나름으로 얼마든지 잘타지는 차라는 생각을 합니다. 370z 운전하시는분은 유명드라이버분 입니다. 하지만 본인차가 아니라서 쥐어짜서 타신것은 아니구요. 그 덕분에 제가 따라갈수가 있었습니다. 길이좁고 그런데서 불리하다고 하시는데 그런거없습니다. 중량이 쎄기때문에 내리막이 어려운점이 있을뿐. 380은 태백랩타임도 2초대이고 유명산 업힐은 이미 절대권력 스폰지님이 평정하셨죠.
영상보면 차 키 가지고 바로 나가고 싶다는...ㅎㅎ
즐기는 것도 좋지만 정말 행여나 사고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의 마음도 듭니다..
얼마 전 저희 집 앞에서도 신호 무시하고 무단횡단 하시던 아주머니가 크게
다치셨거든요..
운전 조심히 하시고 차 많이 아껴주세요 ^^
뭐가 튀어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제대로 공략이 가능한가요?
근데 370z정도면 순정기준으로 2.0 이 아니라 3.8도 개바르던데..?
오토라도 큰 차이는 안날텐데;;
코너를 도는 한계속이나 탈출시 필요한 가속력은 2.0도 충분합니다.
궁금하네요 어떻게 개바르죠?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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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차는 280마력정도14g 작업차량입니다...배기는 순정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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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0순정이였으면 많이 벌어져지겠죠....저분실력이 좋와서 그런걸껍니다^^
그리고 bk매냐에서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근데 예전에 서울에서 버스운전 하신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머리 염색하셨는데...괜찮아용?
차량세팅 엔진오일 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스파크 플러그등등
물어보면 실례가 되나요 ㅎ
캠버셋팅을 와인딩을 위해 앞 -1.6 뒤 -0.5 로 맞추었고 타이어는 어드반스포츠
플러그는 덴소 열가9 플러그 입니다.
볼트갈고 별 생쇼를 해도 아마 -1도이상 넣기 힘드실텐데..
현실은 그란투리스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