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막으로 이어진곳은 실제로 달려보면 청룡열차처렴 밑으로 쏠리는 느낌이 심해서 접지력이 실제 타이어 한계접지력보다 2배가 더나옵니다. 그래서 100도 더 넘게 돌아도 오르막으로 접어들기전까지는 미끄러지지않습니다. 거기서 퍼셜로 이어가시는게 프로들이고 저같은 경우는 그런 실력은 없어서 악셀오프했다가 오르막커브로 이어질때 퍼셜로 이어가고 프로분들은 풀악셀급으로 핸들링없이 타십니다. 저의 경우는 대부분 핸들링에 의존해서 느립니다..
네, 이해는 가는데.. 시속 90 이상이면 젠쿱 무게로 인해 생기는 중력의 힘보다 90 이상으로 달리던 관성의 힘이 더 많이 작용하지 않을까 싶어서요.. 내리막 언덕진데다 90도 각도 아닌가요? .. 90 이상의 속도에서 노면이 아래로 꺼지는데 드리프트 없이 그립으로 90도를 돌아나간다는게 .. 딴지라기 보단 궁금해서 적어봤습니다.. 매일 출근하는 길이라.ㅎ
노면이 아래쪽으로 꺼질때는 드리프트하면 굉장이 위험합니다. 오버스티어가 순식간에 대단히 쎈포스로 일어나기때문에 카운터로 막을수가없기때문에 한계스피드는 대부분 정해져있습니다. 젠쿱도 대부분 차종의 한계스피드점에서 크게 차이는없습니다.
그 내리막 롱코너는 중력을 얼마만큼 이용하는냐에 따라서 횡가속을 이겨내는 영향도 달라집니다.
아무래도 그런점이 서킷주행과는 다른점이겠죠. 에보나 임프레자 타시는분들은 그런점을 정말 잘 이용하시더군요. 그코너 자체가 아웃인아웃으로 돌면 사고나는곳이기도하고
다시 복귀 하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ㅎㅎ
크리고 코너도실때...스키드음이 날정도면 대략 60이상인데...맞죠?
90까지는 코너돌때 소리가 나지않습니다..
이거 개그로 하신거죠??
저기가 약간 내리막으로 기울어져있지 않나요? 속도가 그 정도 속도면 코너 돌 때 타이어 접지력도 많이 떨어질거 같은데.
그 내리막 롱코너는 중력을 얼마만큼 이용하는냐에 따라서 횡가속을 이겨내는 영향도 달라집니다.
아무래도 그런점이 서킷주행과는 다른점이겠죠. 에보나 임프레자 타시는분들은 그런점을 정말 잘 이용하시더군요. 그코너 자체가 아웃인아웃으로 돌면 사고나는곳이기도하고
보통 인아웃인으로 돌아나가는 고속형 헤어핀입니다.
카이맨과 랜서 옆자릴 추천합니다.
달애토끼님 사고는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몸은 안다치셨으니 천만다행이군요
달애토끼님 글에 가끔 본의아니게 반대되는 의견을 올리긴 했지만
뭐 개인적인 감정이 있지는 않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반대 의견이라도 틀린말씀이 하나도 없으셔서 새로 배운게 너무 많았습니다.
감정적으로 받아들인거 하나도없었구요. 정모때 몃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