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소유한 차주라면 남들에게 자기차가 인정받기를 원하거나, 저평가 받는 차들이 있다면 어떻게든 끌어올려보고 싶은데 오너들이 바라는 심리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가지고 보행자 혹은 짐승의 출현과, 타 차량의 등장, 불규칙한 노면으로 최선을 다하여 달리기 힘든 공도에서 비슷한 속도로 이동한다고 해서 그 두 차종이 같은 레벨이거나 이상 이하라고 판단하기엔 좀 이르지 않나 해요. 이것뿐 아니라 올리시는 모든 동영상에 해당되는 말입니다. 물론 젠쿱 코너잘돌아나가죠. 하지만 폴쿱, 투카 역시 기가막히게 돌아나가요. 서킷얘깁니다.
공도에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차는, 자기차의 한계치를 파악하고 수준이상의 운전스킬과 하체와 기타 부품의 손상으로부터 관대한 오너가 운전하는 차량이 가장 빠르죠.
오히려 수입차 오너들은 자기차 상할까봐, 심하게 코너를 돌거나 하지 않습니다. 벤틀리를 탈정도의 갑부라도 차 망가지면 엄청난 수리비에 부담되는건 마찬가지 아닐까요? 운전스킬도 에지간한 수입차오너보다는 속칭 차에 관심이 많은 투카나 티뷰론에 서스튠한 오너들의 수준이 확실히 높구요. 더불어 수리유지에 대한 부담감이 적기에 보다 과감하게 운전합니다. 그러다보니 코너에서 못버텨 사고나는 차들이 꽤 많죠.
저도 크로스 파이어의 코너링 핸들링이 상당히 좋다고 들어왔습니다. 스포츠모델의 경우는 M3와 버금간다고 들었죠. 그런데, 단지 동영상에서 비슷하게 간다는 이유만으로 저평가하는것은 옳지않나해요. 이곳에 국산차 오너님들이 많기에 관대한것이지 크로스파이어동호회에서 그런 발언을 했다면 다른말씀들을 들었겠죠^^;;
그리고 SLK의 코너링이 결코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벤츠 특성상 롤링이 좀 있긴한데, 고속코너나 긴 코너에 들어가면 포르쉐만큼은 안되지만 그 어떤 후륜 럭셔리 메이커의 차들보다도 정말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고속코너와 긴코너에서의 코너링 성능이 그 하체의 진정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중저속와인딩과 간단한 칼질은 단단하고 가벼운차가 일단 많이 유리하지만 고속은 차체 밸런스와 하체세팅이 많이 중요하거든요.
시작하자마자 신호위반하시구 본인이 달리는 도로에 횡단보도가 몇개나 있는지 아시나염 그만큼 보행자가 많은 길입니다 한순간 실수로 큰사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도대체 이런 동영상을 찍어 올리는 이유가 몬가염 하나도 멋지지 않습니다 즐기실거면 서킷을 가세요.님이 달리는동안 지난친 차의 오너들은 님을 떻게 생각할까요 99%는 욕을 하거나 손가락질 할겁니다. 이런걸 찍어서 자랑하고 좋다고 보니 자동차 튜닝이나 레이싱이 싸잡아 욕먹고 양지로 못나오는겁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가지고 보행자 혹은 짐승의 출현과, 타 차량의 등장, 불규칙한 노면으로 최선을 다하여 달리기 힘든 공도에서 비슷한 속도로 이동한다고 해서 그 두 차종이 같은 레벨이거나 이상 이하라고 판단하기엔 좀 이르지 않나 해요. 이것뿐 아니라 올리시는 모든 동영상에 해당되는 말입니다. 물론 젠쿱 코너잘돌아나가죠. 하지만 폴쿱, 투카 역시 기가막히게 돌아나가요. 서킷얘깁니다.
공도에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차는, 자기차의 한계치를 파악하고 수준이상의 운전스킬과 하체와 기타 부품의 손상으로부터 관대한 오너가 운전하는 차량이 가장 빠르죠.
오히려 수입차 오너들은 자기차 상할까봐, 심하게 코너를 돌거나 하지 않습니다. 벤틀리를 탈정도의 갑부라도 차 망가지면 엄청난 수리비에 부담되는건 마찬가지 아닐까요? 운전스킬도 에지간한 수입차오너보다는 속칭 차에 관심이 많은 투카나 티뷰론에 서스튠한 오너들의 수준이 확실히 높구요. 더불어 수리유지에 대한 부담감이 적기에 보다 과감하게 운전합니다. 그러다보니 코너에서 못버텨 사고나는 차들이 꽤 많죠.
저도 크로스 파이어의 코너링 핸들링이 상당히 좋다고 들어왔습니다. 스포츠모델의 경우는 M3와 버금간다고 들었죠. 그런데, 단지 동영상에서 비슷하게 간다는 이유만으로 저평가하는것은 옳지않나해요. 이곳에 국산차 오너님들이 많기에 관대한것이지 크로스파이어동호회에서 그런 발언을 했다면 다른말씀들을 들었겠죠^^;;
그리고 SLK의 코너링이 결코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벤츠 특성상 롤링이 좀 있긴한데, 고속코너나 긴 코너에 들어가면 포르쉐만큼은 안되지만 그 어떤 후륜 럭셔리 메이커의 차들보다도 정말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고속코너와 긴코너에서의 코너링 성능이 그 하체의 진정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중저속와인딩과 간단한 칼질은 단단하고 가벼운차가 일단 많이 유리하지만 고속은 차체 밸런스와 하체세팅이 많이 중요하거든요.
다음에 다른차를 바꿔타시면 지금과는 또다른 생각을 같게 되실껍니다^^;
그리고 다 같이 차 좋아하는 사람인데, 사고처리 잘되고 다친곳 없으셨음 좋겠네요.
하지만 한번 경험하셨으니 고속도로가 아닌곳에서 저리 운전 하면 안된다는거
깨달으셨으리라 믿습니다....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