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체형이라서 퉁퉁튄다고들 말씀하셨는데.. 아닙니다. 서스가 순정이라 울렁거리는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서스를하면 도움이 정말많이됩니다. 하체반응을 빠르게할수있고 핸들링을 민감하게 살릴수있지만
그것하나가 횡가속을 2G를 버티게하는 젠쿱을 비약적으로 더 많이버틸수있게 해주는것 없으니까 말이죠.
그것을 더버티게 해주는건 처음부터 바디설계때 가져오는 차체의크기와 무게벨런스 휠베이스 휠타이어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C63 이 능력레벨이 지향하는 방향부터가 다르니 젠쿱으로 남산에서 명함도 못내밀게 할수있다는 이유입니다.
순정서스역시 한코너를 비집고 나가는능력은 큰차이가 없으나 점프구간이나 S자 라인에선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남의 차의 뒷꽁지를 물고가는경우는 한가지밖에 없습니다. 저의 브레이크는 브램보가 아닙니다.
그냥 깡통브레이크 이기때문에 가까이 안붙는것이죠. 항상 브레이킹타임 역시 매우길고 제가 380차량보다 안좋은건
출력리스펀스와 브레이킹입니다. 그래서 하체튜닝이 지형에맞게 잘되어있고 흡배기가 잘된 380차량이 저보다 스킬좋으면 저도 답이없습니다.
아무튼 bmw z4 구형차량 저역시 하드코어하게 남산에서 몰아보았지만 뒷바퀴가 잘날라가는 스타일입니다. 그렇다고 트랙션컨트롤이 오버로 갖다꼽게는 안하겠지만요. 그순간이 차가 느려지는 핵심포인트인건 사실입니다.
100m 달리기하다가 발이꼬여서 삐끗하면 당연 그순간은 느려지게 마련일테니까요. 그런문제 발생안시키면서 타거나 VDC끄고 그걸컨트롤 잘하는사람이 Z4를 잘타는사람이겠지만 제가 오너와 직접이야기를 해봤지만
살떨려서 그런거 컨트롤하기엔 용기가 필요하더군요. 저는 용기로 차를타는 레벨까진 못올라가봐서 꿈의세계로 보였습니다.
동영상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여유가 있어 보기 좋습니다.
그게 실력이든 성격이든 상관없이요^^
경험도 많고 그만큼 물리적으로 이해도가 높으신거 같아요.
(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