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산업성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일본의 신차(승용차) 판매 비중은 60% 이상이 휘발유 또는 디젤 차량이다. 전체 430만대 중에서 261만대에 달한다. 하이브리드차량은 약 30%, 전기차는 0.5%에 불과하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앞으로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의 보급을 확대하는 정책을 강화한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휘발유 차량을 퇴출하더라도, 전기차 보다는 하이브리드차에 방점을 둘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내연기관차에 들어가는 부품을 하이브리드차에 그대로 얹기 때문에 내연기관차량이 시장에서 퇴출되더라도 자동차회사들에게는 하이브리드라는 별도의 출구가 있는 셈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까지 퇴출하면 자동차회사들은 오로지 전기차 생산에 나서야 하고 이는 막대한 설비투자가 수반되는 일. 따라서 일본이 하이브리드차의 시장 퇴출을 쉽게 결정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산업계는 보고 있다.
이미 세계 주요 선진국들은 휘발유·디젤 차량의 신차 판매 중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국의 경우, 2030년까지 휘발유·디젤 차량의 신차 판매 금지, 2035년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신차 판매 금지다.
독일항공우주센터(DLR)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구온도 상승폭 1.5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럽에서 2025년까지 내연기관차의 신차 생산·판매 중단해야 하고, 2028년까지 하이브리드차의 신차 생산·판매를 중단해야 한다.(그린피스 코리아 분석자료 인용)
지금부터 5년 뒤, 8년 뒤다.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
출처 : 뉴스펭귄(http://www.newspenguin.com)
http://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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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현재 하이브리드차 비율이 30프로인데 그에비해 전기차 비율 1프로도 안되는데요
하이브리드는 규제대상에 안넣는 방향으로 가려고 하네요
뭐 지들이 강세였던 기존 내연기관 산업 유지하려고 하는 목적이 크긴할텐데...
전기차 인프라가 아무리 좋아져도 누구나 쓰기엔 무리인 상황에서
괜히 무리해서 전기차 안밀고 나가려는건 잘된생각인듯
유럽이 내연기관 퇴출한다고 큰소리는 치지만 결국 어쩔수없이 하이브리드 시장이 오래갈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더군요
일본처럼 갑자기 친하이브리드로 스탠스 바꾼다던가
솔직히 주말에 주유소에서도 몇차 기다렸다 넣고 하는데 전기차 대중화라......상상이 안가네요.
지금 전기차 몇대 없는대도 충전자리 싸움하고 그러던데;;;;;;;;;;;
현재는
일본 = 하이브리드 = 친환경O분위기
유럽 = 하이브리드 = 친환경X,내연기관 취급
쪽국 자동차산업은 망한다!라고 인터뷰한건
알고 계시는지?ㅇㅅㅇa
제생각엔 내연차에 이어서 전기차도 도요다가 1위 먹을거 같은데여....
저게 진짜 전기차죠. 테슬라 전기차는 전기차도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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