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173681
서울에선 어떤 모델이 인기있을까 보다가 지역별 차이는 어떤 특색이 있을까
궁금해서 자료를 좀더 뒤져봤습니다.
자료 출처는 2020년 11월 신차 공공/빅데이터를 기반한 분석으로
월간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기간 때문에 컨텐츠 제공은 한달 정도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0.0% 로 표기되는 친구들은 둘째 자리에 미미하나마 데이터가 있긴 합니다 ...)
일단 아무래도 인구 수가 많아서 그런건가 세 지역간의 비중은
서울 0.9 : 경기 2.1 : 인천 1 정도의 볼륨(양적인) 차이를 보이고 있더군요
재미난 사실은, 서울을 제외하곤 제네시스가 경기, 인천에서는 BMW, 벤츠를 제쳤다는 사실이예요
다른 지역들도 모두 보긴 해야겠지만 이런 추세라면 실제로 제네시스가 BMW, 벤츠를 제쳤다는 기사는 사실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두 지역보다 인천이 르쌍쉐중 쉐보레의 인기가 좀더 있다는 점?
다른 두 지역은 르쌍쉐 중에 쉐보레가 가장 꼴찌인데 말이죠
테슬라는 상당히 도심적인 분위기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충전 환경 때문일지 서울보다는 수도권 외곽으로 갈 수록 좀더 힘을 받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공공 충전소 등은 서울이 더 좋기는 하겠지만 사실 서울 외곽으로 갈수록
전원주택이나 개인 공간에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게 좀더 수월하기도 하니까요
그런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신혼 살림을 서울에서 할때 생각하면 아파트에 살 때도 주차 칸이 모자라서
전기충전기를 누군가 가리고 있기가 일쑤라서 상당히 불편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전 전기차는 아니었지만요)
그리고 생각보다 다른 두 지역보다 인천에서 독3사의 비중이 크긴 하네요
인천이 경기도보다 전체 출고량이 절반이지만 독3사는 경기보다 거의 두배 점유라서
실제 경기도와 출고량이 엇비슷한 수준입니다.
독3사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지기도 했지만(이라고 쓰고 국산차가 비싸졌다고 읽습니다)
인천이 신축 아파트부터 각 대학 국제 캠퍼스도 생기는 등 빠르게 발전하는 영향이
여기서 간접적으로 드러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출처 에누리 자동차 빅데이터 http://auto.enuri.com/m/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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