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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작업한 g70 3.3터보 멤버내리고, 엔진내려서
터보차저 교환받고나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윈터타이어 교체 후, 어쨌든 멤버를 내렸기에
얼라이먼트 당연히 기존에 완벽하게 잡아주던 맛집가서 교체후 얼라이보았고,
생각보다 많이 틀어지지도 않았더군요.
캐스터값도 전륜좌측 7.04 / 전륜우측 6.95로 0.07차이면
거의 차이가없다고 봐도될정도라네요.
캠버도 정상이고 토우값도 잘 맞춰서
평지에서 핸들똑바로 놓으면 직진 잘합니다.
뭐 노면 기울기에따라 좌우로 살짝씩 틀어지는건 어느정도 감수하는데,
문제는 시속60정도부터 브레이크를밟으면 차가 우측으로 쏠립니다.
브레이크답력도 기존보다 훨씬 팍팍꽂히는 느낌이 들고요.
이게 브레이크를밟을때 핸들이 돌아가면서 쏠리는게아니고
핸들 양손으로 가볍게 잡고있고 브레이크밟으면 1시방향으로 차가 흐릅니다..
저속에서는 (10~40정도) 똑바로 잘 멈추는데요
속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방향으로 가려고합니다.
평지에서 핸들에서 손떼고 직진하다가 브레이크밟으면 우측쏠림,
핸들이 우측으로꺾이면서 노면타듯이 가는느낌은 아닌거같고
고속으로갈수록 좌측으로 좀 꺾은채로 브레이크밟아야 직선으로 멈추는듯합니다.
저는 멤버내리고, 쇼바랑 레트럴암,텐션암 등등 붙어있는채로 엔진을 내렸다
재조립을 하고나서 하체를 건드렸으니 얼라이가 틀어졌다고 생각했는데
많이 틀어지지도않았고 예로 링크들이 휘거나 문제가있을경우
얼라이 수치가 안맞게나오거나, 정상범위 이상으로 나와야하는데
수치도 잘맞고 그러기때문에 하체부품엔 문제가 없을거같고...
혹시몰라 좌우 전륜 디스크 사진 올립니다.
운전석쪽 디스크가 갈색으로 패드닿는 면적이 넓은거같은데
조수석은 면적이 적고 한줄밖에 안보이는데.
열변형때문에 한쪽으로 쏠릴수가있나요?
캘리퍼고착이라고 하기엔 주행 후 휠이나 캘리퍼 만져보면 뜨겁진 않거든요..
패드는 앞 하드론zs / 뒤 zr 끼워져있고,
어느순간부터 브레이크답력이 팍팍 꽂히는느낌이 강하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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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사가 엔진내릴때 캘리퍼를 탈거했다 재조립했다곤하는데
브레이크호스나 그런거 건들필요없이 캘리퍼만 탈부착했다더라구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문제는 대부분 다 브레이크가 문젭니다
뜨겁지도않고 미적지근하더라구요...
조수석으로 쏠리는거면, 운전석이 더 제동이 강하게걸리는걸까요
아니면 조수석이 더 강하게걸리는걸까요?
10~40키로정도에선 멀쩡한데 60이상 넘어가면 증상이 나타나요
잘 못느끼겠다네요 ㅋㅋㅋㅋ 진짜 장난하는것도아니고...
어이없게 타이어가 225/255이지만 노면타면서 그런거같다,
얼라이를 다시봐라. 이러는데 직진 잘하고 캐스터,캠버,토우 정상이면
얼라이수치는 문제가없고 얼라이가 틀어져있다한들
브레이크밟으면 차는 직진상태로 멈춰야하는데말이죠..
앞 좌우, 뒤 좌우 전부 교체해봤죠..
해보시고 글 남기세요 그럴리없겠지만 타이어가불량이어도 그럴수있으니
윈터타이어가 불량일수있고...
썸머로바꿨는데도 그대로면 브레이크계통이나 하체쪽 문제겠죠?
중고사셨나요?
이상없이 정상이다라고 얘기하는데. 쏠린다고 얘기해도
mdps영점조정만해주고. 브레이크쪽은 아예 관련이없다고만 하네요 ㅡㅡ
그러치센터에서하면 정밀하게 봐줄껀데요
버텨봐야하나 싶네요
얼라인 보다는 제동계통 문제 같음
사고충격으로 그럴수도.
혹시 터보차저 교환시에 브레이크 라인 건든거 잇을까요?
디스크 상황으로 보면 유압계통 의심이 가는데
제 느낌도 사실 그렇습니다.
양쪽 바꿔보면 반대로 쏠릴거 아닌가요?
좌우로 바꿔보시면 답 나옵니다.
/좌측 브레이크 미작동입니다....즉 캘리퍼 피스톤 작동 안하는거... 호스문제, 액 에어참..며칠 타다 돌아올수있어요.. 브레이크 폐달 꾹꾹 밟 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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