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한 밤~
재미있는 차 한 대를 여러분께 소개해볼까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벤츠의 승용차 작명법을 알고 계시지요?
일반 모델의 경우
C250 = C클래스 바디에 V6 2500cc 엔진을 얹은 모델
E350 = E클래스 바디에 V6 3500cc 엔진을 얹은 모델
위와 같이 차체 이름 + 엔진 배기량 (3자리수)로 작명을 하고 있지요.
자동차 매니아의 가슴에 불을 지피는
AMG 모델의 경우
C63 AMG = C클래스 바디에 V8 6208cc 엔진을 얹은 모델
S65 AMG = S클래스 바디에 V12 6000cc 트윈터보 엔진을 얹은 모델
위와 같이 차체 이름 + 엔진 배기량 (2자리수)로 작명을 합니다.
최근 발표되는 벤츠의 자동차들은
엔진 제작기술이 발달함과 동시에 다운사이징이 이루어지면서
이름에 나타난 숫자와 실제 엔진 배기량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벤츠의 자동차들은 이름만 보면
어떤 바디에 어떤 엔진을 얹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의 이 녀석은
어떤 바디에
어떤 엔진을 얹고 있을까요?
이 사진을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하실겁니다.
엥?
B55?
B클래스에 5500cc 엔진이 얹혔다고?
엠블럼 튠이겠지~
이차에 걷모습을 보면
미니쿠퍼 S를 따라한 배기구를 비롯해서
다운스프링을 한듯한 자세를 보고
그냥 차에 관심 많은 오너가
B클래스 (우리나라 판매명 마이비)에
애정 좀 쏟았구나 하실겁니다.
과연 그럴까요?
흠...
이 차의 외관을 조금 더 살펴봅시다.
위의 차는 국내에서 마이비라는 이름으로 판매된
B200 모델입니다.
앞모습을 비교해보니 블랙베젤도 했네요!
오너가 마이비(?)에 많은 애정을 쏟았나봐요ㅋㅋ
마이비의 팡팡한 궁디~
위 사진의 마이비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미니쿠퍼S 처럼
가운데로 한 데 모인
배기구가 큰 차이점이겠네요ㅋ
벤츠의 여느 모델처럼 평범한 마이비의 실내!
자동차에 별 관심이 없는 분은 마이비와 실내를 비교하며
올ㅋ
마이비에는 없는 네비게이션이 있당~ㅋㅋㅋ
이러실겁니다ㅋ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C63 AMG 핸들을 옮겨놓았군~
하면서 단번에 알아차리실 거구요ㅋ
운전석을 조금 더 살펴보겠습니다.
계기판이 마이비에 비해서
조금 널널해 보이네요.
계기판을 자세히 살펴볼ㄲ....
헉...
300km/h...
그리고 조그맣게 RPM게이지에 숨어있는
"V8"
이게 해치백 계기판 맞나 싶습니다...
진짜 B클래스에 V8 5500cc 엔진을 얹은걸까요...?
2000cc 엔진도 앞쪽으로 기울여서
겨우 얹었는데
이 좁은 엔진룸에
V8 엔진이 어떻게 들어갈까요??
일반적인 상식으로 절대 이해가 가지 않는
B 클래스와 V8 5500cc 엔진의 만남..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B55는 B클래스 바디에 V8 엔진을 얹은 차가 맞습니다!!
B55는 이름만 보면
벤츠의 퍼포먼스 라인을 맡고있는 AMG에서 손 댄
B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사실은
벤츠의 엔지니어를 꿈꾸는 12명의 견습생이
VW GOLF GTI보다 재미있는 차를 만들어보자~ 하며
8개월 간 공들여 만든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자동차 입니다!
(그래서 B55 AMG가 아니라 B55 인거죠~)
자~ 이제
B55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55는 W211 E500에서
(미국 수출명 E550)
V8 5500cc엔진과
7G-트로닉 변속기를
통째로 가져왔습니다.
중형 세단에도 벅차게 들어가는
V8 5500cc 엔진을
2000cc 엔진도 집어넣기 좁은
B클래스 엔진룸에 어떻게 집어 넣었지?
그냥 구겨넣지 뭐~ ㅋㅋㅋ
B55는
엔진룸에 V8엔진을 가로배치 할 수 없었을 뿐더러
그 출력을 다 받쳐줄 전륜구동형 변속기도 없었기에
후륜구동으로 개조해야 했는데요
엔진을 세로배치하고 벤츠의 자랑인 7G-트로닉과 매치 시키고
W210 E430의 리어액슬을 가져옵니다.
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증가한 출력에 대응할 수 있도록
W203 C32 AMG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엔진과 변속기의 주인인
E500의 ABS, ASR, ESP 등과 같은
안전장비까지 모두 빼앗아 옵니다!
이렇게 다양한 차들의 부품을 한데 모아 완성한 B55의 성능은..
놀라지 마세요...
383마력 54kg.m
0-100km/h 5.2초
최고속력 250km/h (전자제한)
이라고 하는군요!!
GTI 잡으려다 GT-R까지 잡을 기세네요 ㅎㄷㄷ
(과장이 너무 심했나? ㅋㅋㅋ)
12명의 엔지니어가 만들어낸 악동!
B55!!!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2000cc 정도의 작은 엔진이 들어가던 엔진룸에
V8 5500cc 엔진이 자리잡다보니
앞이 무거워져
본의 아니게 엉덩이가 들리는
돌격형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달리 말하면
밸런스가 꽝... ㅠ
그렇다고 해서
귀요미 전륜구동 해치백 모습을 하고서
뒷바퀴를 사정없이 태우는 악동
B55를 미워할순 없겠지요 +_+
젠틀하고 정석적인 모습만 보일 것 같은 벤츠가
가끔씩 이런 생각지도 못한 모델을 소개할 때마다
벤츠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_^
늦은 밤 부족한 지식으로 두서없이 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즐겁게 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글 잘읽고새로운 차를 알아가네요!
다음에는 더 흥미로운 차를 소개하는 글로 찾아뵐께요~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생각하신 것(?)과 다른 내용이어서 실망하신건... 아니죠ㅠㅠ??
그나저나 저런 개인이(?) 개조해서 꽉차는엔진 집어넣은 차들은 사고나면 엔진밀고오는거아닌지 걱정되네요;;;
원래 얹히던 엔진이 아니다보니 사고가 난다면 아무래도 위험하겠지요;; 하지만 전 세계에 한대 있는 차인데 사고날만큼 무리해서 운전하지는 않겠죠..?!ㅋ
참 근데 구형 마이비는 삼각별때면 아토즈같은...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ㅋ
나중에 그 차에 관련된 글 써봐야겠네요ㅋ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보기 힘든 경우지요 ㅠㅠ
로그인해서 추천드리고 갑니다! 다음에도 부탁드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글쓰는거보니 전문가이신거같아욤... 멋집니닿ㅎ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마이비는 한번 몰아봤는데 잠깐...ㅎㅎ 추천!!+10
저는 마이비 운전석에 잠깐 앉아본게 다인데..ㅋ
몰아본 소감이 어떻던가요?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ㅋ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ㅋ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양산 계획은 없답니다 ㅠㅠ
좋은하루 보내세요~
저도 위에서 어떤분이 말씀하셨던 것 처럼 W12들어간 시로코였나 골프였나...
어쩔 수 없이 엔진을 뒤에 놓았다고 들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재미있게 보고갑니다~
추천!
2007년도에 폭스바겐에서 이벤트성으로 발표된 차 인데..
그 차는 밸런스가... B55보다 훨씬 더.... 절망적이어서...
웬만한 드라이빙 스킬로는 고속주행중 방향전환도 못하죠..ㅋ
나중에 그 차에 대해 글을 써봐야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독일 엔지니어들이 외계인을 고문한 것이 틀림 없슴다!!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73라인업..SL73 AMG도 있었고 브루나이왕 특별판 S73 AMG왜건도 있었구요..300SEL 6.8(붉은돼지.ㅎㅎ), CL63 AMG V12버전, 300SL 6.3 V8버전, 알만한분은 아시는 R63 AMG, 일본 아오야마코지가 특별주문한 G55 XXL등..
G65 AMG도 요번에 나온거 말고, 일본이랑 아랍쪽에서 20몇대만 한정해서 판 것도 있었고..
우습게 보다가 그냥 빽점 당하겠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