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오토미션의 경우 예열을 할려면 P에 두는게 아니고 N에 두고 해야 미션오일까지 같이 예열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는데요... 그런대 그 관련 카페에 뎃글을 보니
가솔린 엔진 예열/후열" 을 해야된다/안해야된다 라는 논쟁의 뎃글을 봤습니다.
하면안되다 분의 놀리는 디젤or터보 과급기장치가 있는 차량에만 예열 후열을 권장하고
개솔리는 자동차회사에서도 아무과급기가 없는 가솔린차량의 예열은 권장하지 않는다는 주장이구요
하면된다 분은 기계적인영향으로 봤을때 플러스적인 요인이 된다 라고 말을하고 ...
보배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혹시모르니 하시는편이 나으실듯@!
좀 바빠도 30초정도는 있다가 가요...
운동을 하기전에 워밍업을 하는것과 마찬가지라 생각듭니다만은...
그리고 권장사항이지 필수사항이 아니라는거지요... 제 디젤 과급기 있는 제차량은
8년차 들어가지면 예후열 자주 안해줘도 별차이 없는거같아서.. 전 잘 안지키는 편입니다...
열 오른다음에 출발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커피한모금 빨고 출발하면 됩니다..(담배를 안핌 ㅋㅋ)
겨울철1분정도는 예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정 예열이 안되면 출발후 수온계 올라가기 전까진 천천히 주행하는게 좋구요
비흡연자님께서는 시동을 켜고 1분정도 덜덜 떠시다가 출발!
알피엠이 1000미만으로 떨어지면 출발합니다.
그래서 여름엔 굳이 예열 안함.
하지만 추워서 시동걸고 알피엠이 높으면
떨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항상 예열하십니다...가솔린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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