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등유 넣는다고 합니다. 경유보다 리터당 450 원정도 싸다고 합니다. 관광버스나 트럭들이 많이 넣는다고 합니다. 그 양이 엄청나서 지난 겨울 판매된 양보다 이번 여름에 판매된 보일러 등유의 양이 더 많다고 합니다. 보일러 등유는 겨울에 보일러에 때는 기름인데 염천에 더 많이 팔렸다니..ㅡㅡ;;
적등유 넣어도 빌빌데지 않습니다. 엔진에만 문제가 생기죠.
관광버스나 대형화물이나 다 생업이고 계산기 두두려가면서 사는 사람들이기때문에..
수리비가 더 나오면 누가 적등유 넣을까요?
적등유 실컫 떼고 수리해도, 그게 계산이 맞으니 하는 것입니다. (환경적 부분 제외)
원인은 운임이 인상되지 않기 때문에..(오히려 경쟁체제 더 내리는 경우도 많음)
살기위해 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냥 경유 떼서는 지금 업계에서 타산 맞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무색은 일반 등유 입니다. 보일러 등유는 적색으로 색소를 넣었습니다. 오래전에는 경유차에 등유 넣으면 출력이 좋아지고 휜연기가 퐁퐁 나왔습니다. 요즘차들은 경유에 최적화가 되어 있어 등유 넣으면 연료 공급계통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아마 그런경우를 당하신것 같습니다. 보일러 등유는 일반 등유보다 한단계 낮은것인지 어쩐지 그거 넣고는 차가 크게 반응하지(?)않는듯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수들한테 패스~~
보일러등유(적등유)는 등유와 경유가 5:5 비율이기 때문에 경유차에 사용하는데 대형차들 몰래몰래 잘 사용합디다 아무래도 파라핀계성분의 윤활성분이 등유에는 없기 때문에 윤활성분이 조금 떨어집니다. 그래서 연료분사장치?인젝터의 마모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2행정 오토바이 엔진오일을 조금 첨가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경유차에 식용유 넣어도 잘갑니다. 폐식용유 정제해서 경유차에 사용하시는 분도 보았습니다.
관광버스나 대형화물이나 다 생업이고 계산기 두두려가면서 사는 사람들이기때문에..
수리비가 더 나오면 누가 적등유 넣을까요?
적등유 실컫 떼고 수리해도, 그게 계산이 맞으니 하는 것입니다. (환경적 부분 제외)
원인은 운임이 인상되지 않기 때문에..(오히려 경쟁체제 더 내리는 경우도 많음)
살기위해 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냥 경유 떼서는 지금 업계에서 타산 맞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세금이라도 내잖아요..
경유차 탈때 등유넣고 오프뛰다가 힘없어서 두번다시 등유는 안넣습니다
진짜 힘 없습니다. 너무 너무
차 퍼지던데요;; 근데 적등유인지 먼지 제가 잘 몰라서...색은 무색이었음;
센터 갔는데 연료 이상한 거 넣었냐고 의심해서 내가 그렇게 찌질해 보이냐고 화내고 있는데 주유소에서 전화와서 기름 잘못 줬다고..-_-;;
실내등유 + 투싸이클오일 같이넣어야 경유색깔이랑비슷한데 등유넣은차들은
연비가쓰레기고 힘들잘못받음 또한 보일러등유 시키면 조사나와요 석유관리원에서
농촌에서도 보일러등유잘안써요 면세가 리터당 900원인데 무연 경유 등유 다900원씩타는데 보일러등유 안씀 덤프기사들이나어디서구해서쓰지 등유넣고다니는차들
인젝터쏴주는 노줄이 맛감 실내등유 + 경유엔진오일 또는 합성유정도섞는사람도있고 별에별사람다있음
3:6:1입니다...
그래봐야 만원빠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