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HG300 그랜저문의입니다.
연식은 13년6월식(14년형) 키로수 16만4천, 가솔린입니다.
K카에서 샀고 현재 3주 됬습니다.(K카 워런티 미가입)
질문 : 아래 첨부된 첫번째 사진의 압축압력 실린더가 100%, 95%, 100%, 98%, 100%, 81%입니다.
81% 그냥 타도 되는지요? 문제가 있는건가요?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끼었다는데 흡기밸브 클리닝하면 81%가 정상으로 올라갈수 있을까요?
혹시 실린더헤드 수리해야될 일인가요?
문제있는거라면 중고차 보증보험에 수리 요청할 생각입니다.
(상세내용)
성능기록부엔 모두 양호라고 써있는데 문제가 많습니다.
사자마자 1주일째 앞바퀴 흔들려서 웜기어 갈고(K카에서 부담)
2주일째 운행중 엔진경고등 떠서 점화플러그,점화코일 갈고(본인 부담)
3주일째 산소센서도 4개 갈았습니다(중고차보증보험 부담)
처음부터 차에서 불규칙적인 떨림증상이 있었고,
산소센서 교체하면서 정비사분이 압축압력 실린더 테스트를 해주셨는데
6개 실린더중 하나가 81%라고 하는데 문제가 있다 없다의 정확한 표현은 안하시고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끼었다고 합니다.(3번째사진)
그리고 흡기밸브 가스켓?인가에 본드칠이 되어 있는데 왜그런지 이상하다고 합니다.(2번째사진)
가능한 부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실린더 하나 81%는 문제 있는걸까요? 큰돈 들까요?
중고차 보증보험 기간이 1주일 남아서 수리해야될거면 빨리 접수해야겠네요 ㅠㅠ
1. 각 실린더 압축압력이 70% 이하라면 정상적이지 않다 볼수있고
2. 실린더간의 압축압력이 10% 초과하여 차이가 난다면 비정상 -> 연소실클리닝을 추천합니다.
3. 흡기매니폴드 가스켓이 사진상으로 보면 본문 내용대로 본드자국인건지 오일누유인건지 일단 정상은 아닙니다.
4. 흡기매니폴드 안 밸브에 카본찌꺼기는 GDI 엔진 종특입니다.
저도 흡기클리닝을 해봤는데 플라시보 효과인지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중고차 구매하시고 클리닝을 하신적이 없다면 스로틀바디클리닝,연소실클리닝 정도는 추천드립니다.
스로틀바디클리닝 : 신호대기중 드라이브상태에서 RPM이 출렁이는현상을 잡아줍니다
일단 스로틀바디클리닝은 2주째에 점화플러그,점화코일 교체할때 서비스로 해줬습니다
현재까지 알아본 결과 압축압력 문제해결방법으로
1. 연소실크리닝, 안되면
2. 피스톤링 교체, 그래도 안되면
3. 엔진보링이군요
k카에서 샀는데 문제가 크군요...
1,2번까진 비용이 크지 않아서 감안할수 있는데
엔진보링까지 가면 큰일이네요...
GDI 엔진의 문제점이 흡기매니폴드뿐만 아니라 직분사방식이다보니 인젝터 연료분사 하는 입구에 카본이 쌓여서
문제가 생기는경우도 더러있습니다.
가솔린인젝터는 디젤보다 많이 저렴하니 연소실클리닝, 인젝터교환을 추천드리고 지금은 총알을 아끼시고 그 후에 문제가 있다면 사업소 정밀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고작 930만원 주고 산 차에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들까봐 두렵네요...
피코스코프 자동차전용 프로그램으로 측정 한건데
스타터 모터가 회전하면서 각 실린더별 압축시 전압강하 비율로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정확한 측정 방법이 아니구요. 참고 사항으로 보시면 됩니다.
정확한 압축압력 측정은 각 실린더 점화플러그 탈거 후 압축게이지로 측정하는게 맞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해 봤는데 실제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ㄷㄷㄷ
피코는 참고용
실질적으로는 직접 측정 합니다
그리고 피코에서 80%이상 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81%에서 몇달만 더 지나면 80% 미만으로 내려가서 문제 생기지 않을까요?
차가 더 잘나가길 바라는건 아닌데 나중에 꼭 수리해야될 일이 생겨서 큰돈 들까봐 걱정입니다.
성능보증에 타이로드엔드 양호라고 되어있는데도 앞바퀴 흔들려서 웜기어 교체해야될 상황이었던것까지 보면
점검 제대로 하지도 않았던것같아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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