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볼곳이 없어서 보배드림을 찾았습니다.. 도와주세요.
중고차 HG300 그랜저
연식은 13년6월식(14년형) 키로수 16만5천, 가솔린입니다.
K카에서 샀고 현재 4주 됬습니다.(K카 워런티 미가입)
사자마자 1주일째 앞바퀴 흔들려서 웜기어 갈고(K카에서 부담)
2주일째 고속도로 운행중 차가 떨리면서 엔진경고등 떠서 점화플러그,점화코일 갈고(본인 부담)
3주일째 산소센서도 4개 갈았습니다(중고차보증보험 부담)
아래 첨부된 첫번째 사진의 피코스코프 검사결과 압축압력 실린더 하나가 81%입니다.
이것에 대해 중고차 성능보증보험에 문제 제기하여
4주일째 실린더 헤드수리했습니다.
(실린더헤드 좌우재생+각 가스켓 및 헤드볼트 새것으로 교체+흡기밸브 청소+엔진오일 교환)
그런데 실린더 압축압력이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100 95 100 98 100 '81%'에서
수리후 100 100 '81' 100 92 97%입니다
실린더 헤드 수리한 업체에선 이걸로 개선되지 않으면 실린더 블록과 피스톤 사이의 문제라고, 남은 방법은 엔진보링뿐이라고 했었습니다.
다시 중고차 보증보험에 문제 제기해서 다른 카센터에서 검사 받으라고 지정 받았고,
그곳에서는 압축압력에 문제없다고 합니다.
2번째 카센터에서는 첫번째 사진의 81%가 다른 영향이 크다며 압축압력을 제대로 측정할수 없는 그래프라고 2번째 사진이 맞는 그래프라는데요
질문1
2번째 사진이 압축압력에 문제없다며 보여준 그래프입니다.
저는 볼줄 모릅니다.. 정말 문제 없는거 맞나요? 엔진보링 안해도 되나요?
질문2
현재 운행상태는 아주 나쁘진 않지만 간헐적인 부조가 있고 저속주행시 울컥, 꿀렁거림이 있습니다.
CVVT는 노후되서 소음이 있다고 하는데 혹시 CVVT때문에 압축압력이 81% 나올수도 있나요?
16만이나 되는 현기차는 아무리 싸도 사는게 아님.
그냥 마일리지 다된 차임
해줄수있는게 없다 말하는게
당연하죠
정상범위에 있다고 판단되니까요
오일소모있으시면 피스톤링 교체가 답이긴한데 오일 보충하면서 그냥 타도 별문제는 없습니다
다른것보다 압축압력때문에 엔진보링 해야될까봐 겁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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