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서 日 점유율 작년 6%서 올해 8.6%로 상승
도요타자동차의 신형 PHV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최근 판매 호조인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신형 프리우스PHV(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올해 3분기까지 국내로 수입된 승용차 전체 판매는 지난해보다 줄었지만 일본 하이브리드차 판매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일본산 불매 운동인 이른바 '노재팬' 기간 추락했던 일본 자동차 인기가 하이브리드차를 앞세워 올해 빠르게 반등하는 양상이다.
19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등록 현황에 따르면 올해 1∼10월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 승용차 가운데 일본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8.6%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점유율 6.0%와 비교해 2.6%포인트 오른 것으로, 2019년 15.0% 이후 최고치다.
일본 차 판매 대수도 지난해 동기 대비 35.7% 늘어난 1만8천822대를 기록했다.
이러한 반등은 도요타자동차와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가 이끌었다.
특히 렉서스는 올해 1∼10월 전년 동기 대비 93.0% 증가한 1만1천8대를 팔았다. 판매량이 배가량 뛰어오른 것이다.
렉서스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는 6천616대 팔렸는데, 전년 대비 86% 늘어난 판매량이다.
렉서스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도요타 역시 26.4% 증가한 6천767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도요타 연간 판매량을 이미 넘어섰다.
올해 도요타 연간 판매량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7천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요타 대표 중형 세단 캠리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2천대 이하지만,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RAV4 하이브리드와 미니밴 시에나 하이브리드가 상승세를 주도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국내에 수입된 전체 승용차 판매량이 작년보다 3%가량 줄어든 상황에서 일본 브랜드 약진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진 셈이다.
국내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한동안 관심에서 멀어졌던 일본 자동차가 하이브리드를 앞세워 다시 주목받고 있다"며 "디젤차 열풍에 이어 전기차로 인기몰이를 하던 독일계 수입차와 경쟁이 본격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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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동해가 일본해로 넘어가도 찍소리도 못하던데
이젠 독도 차례네. 그래 다 주자
한쪽에서는 일본욕 겁나하고 다른쪽은 일본제품 못사서 안달 ㅋㅋㅋ
이러니 일본이 한국을 우습게 알지
부품은 뭐라 못하겠는데 브랜드는 가려서 사라 일본 욕할거면
1~10월 판매량 보니 독삼사 판매량이 쌍용 지엠 르노 합한 판매량 보다 훨 많네 ㅋㅋㅋ
르노 판매량이랑 비슷한데 갑자기 독삼사랑은 왜 비교하냐 ㅋㅋㅋ
르노차 사는 변태만큼 쪽바리차 사는 변태가 있는건데 뭘 안달까지 날게 있냐
얼마나 상품성이 없으면 저리 안팔릴까 궁금해서 ㅋㅋㅋ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매입및 판매 절대 안하고 있습니다. 굳이 일본차량 매입 안하더라도 매입, 판매할차량 많습니다.
우리 조금씩 생각을 바꾸고 과거지사 생각하면 일본브렌드 불매가 맞습니다. 현대차 일본진출후 처참하게 실패했었죠
그나라 국민은 아주 그런건 잘합니다. 미개한 원숭이들보다 저희 민족이 더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하나쯤이야가 아니라 나하나더 이운동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집에 현기차들 타고있고, 골프채도 국산쓰고 있습니다. 의류,운동화,휴대폰,목욕제품, 볼펜까지
다 국산쓰고 있습니다. 일본제품 좋은것도 많습니다. 그래도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 하더라도 잘모르는 브랜드
있으면 꼭 검색해서 국산제품 쓰려고 합니다. 모두 조금씩 실천하며 삽시다^^
배 째고, 목 따고, 귀 자르고, 코 자르고, 마루타 당한거에 대해서
구속도 안되고 그냥 경찰한테 싸데기 두대 맞고 끝났고
아직 사과도 안하고 지금도 멀정하게 살면서 날 조롱하고 있는데
그집 과일 맛있다며 가서 잘도 사먹네 ㅋㅋㅋㅋ
과일이 뭘잘못했냐? 정신승리~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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