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3차선 도로 1차선 주행중
조금있음 좌회전차선 하나가 더생깁니다. 70여미터짜리
차들 80-100으로 쭉쭉 달리는 와중 1차선 앞차가 갑자기 속력을 줄이네요
뭐 급정거하는 수준은 아니라 저도 서서히 속력줄이고...뭐땜에 그러나 속으로 생각중.....
좌회전 차선이 생기자 좌회전차선으로 쏘옥 들어가는게 아니고..
기존 1차선에서 좌회전 차선정지선까지 사선으로
마치 시골길 앞 신호걸렸을때 백미터 앞에서 정지선까지 유유자적 자동 감속되게 하는 모습으로
뒷차들 속도 다 줄인건 신경안쓰는지...
그러곤 좌회전 차선 안착후 당당히 좌회전 깜빡이 시전....;;
1차선 에서 주행중이던 속도 그대로 좌회전차선 들어가도 제동거리 충분한 좌회전차선 길이었는데...
뒷차는 갑자기 줄어든 속도에 원인파악을 위해 미스테리 공포특급 미궁속으로 빠지고
사선으로 두 차선 걸치며 좌회전 차선 정지선에 안착할때 까지 뒷차들은 속력도 못내고...
2차선 차들때문에 줄어든 속도로 2차선으로 비켜가지도 못하고...
옆을 지나가면서 보니... 앞부분에 살인지 가슴인지 세겹네겹 포개진 띠룩띠룩한 50대 김여사님..;;
그 순간 모든 미스테리가 풀리면서... 아하...김여사니깐...~!!
더 막히는거죠
기존1차로와 좌회전차로를 계속 걸치면서 정지선까지 그대로 서서히 정지 한겁니다
그럼 기존 1차로 차들은 어케 되나요? 추가로 하나 더생긴 좌회전 차로가 70여미터나 되는데...
기분상하게 했다면 너그럽게 이해해 주십시오^^ 점심식사 맛나게 하십시오^^
오히려 교차로 다 근접해서 갑자기 속도 확줄이고 어리 버리 했다면 후방차량으로 갈수록 추돌사고 발가능성 급상승..
방향지지등 안키고 1차선 물고 좌회전 자선 야금 야금... 그건 몰상식 하군요.ㅋ
그건 정말 몰라서 그러는 거겠네요 김여사님이시니까.ㅋ
그차량이 속도가 있었다면 그렇게 좌회전 차선으로 사선으로 진입하는게 안전하겠지만.. 충분히 감속 한거면 깔끔히 좌회전 유도선 따라서 비껴 줘야하는데...
운전 스킬부족은 두번째고 상식도 배려도 없으니 그 부분은 짜증 날만 할 듯...
스킬 부족하면 저렇게 조심스럽게 하는게 차라리 안전할 듯. 80이상 달리다 어설프게 코코앞에서 확 브렠 밟고 차선 물고 저렇게 가면 뒤에 뒷차는 사고 날 수도.
그런 분 이해는 해줘야하지겠지만...
그정도라면 속도감에 매우 미숙해서 프레이킹이나 핸들링에 정말 많이 취약하는 뜻인데
과속이 가장 위험한거긴 하지만
못지 않게 다른 운전자에게 좀 많이 위험한 운전자긴 하네요.
본인도 분명 위험감을 느낄텐데.. 그런 구간이 상당히 부담 스러울텐데... 쩝 그렇네요
고속도로가 아닌 이상 일정거리에 신호등과 교차로가 있는 도심 도로에서 1차선이 추월차선이기보다는 통상 차량 흐름이 좀더 빠른 차선이 일 뿐...
교차로가 근접해지는 시점에서는 오히려 고속 으로 통과하려면 그나마 가운데 차선으로 진행하는게 흐름상 유리하고
맨 안쪽 차선이나 바깥쪽차선은 어느정도 감속하는게 안정상 유리하니... 서서히 속도를 줄여 이삼십프로는 감속해서 통과하는게...
1차선은 반대차선에서 직진후 좌회전 혹은 비보호등등... 좌회전 차량이 신호 바뀌는 순간 갑자기 들어오거나 유턴 시도하는 차량도 있으니...최소60정도까지는 속도를 줄여할텐데...
안전 운행관련 동영상 본적 있는데 시속 60에서 전방 근거리라도 급정거하거나 회피할 수 있는 인간의 반사적 대응이 먹히는데... 단 10키로가 초과한 70만되도 그게 안되서 충돌하는게 인간 능력의 한계더군요. 아무리 젋던 노인이던 그 한계는 똑같더라는...
중간에 씽씽 달리더라도 교차로 보이면 악셀에서 발때고 지나가고 다시 악셀 밝아도 몇초 차이도 안나는 데 말이죠. 사실 그보다는 신호 안걸리고 빠르게 통과 하려는 욕심도 있고 그러다 앞차 정차햐면 계속 악셀질 하던 차는 사고 영상 보면 거의 앞차 추돌.
일차선 진행 차량이 시속 80이상 교차로에 근접했는데 불과 2~3초 앞에서 신호가 황색등으로 바뀌었다면 정차하기 애매할 뿐아니라 정차해도 교차로안에서 멈추게 될 가능성이 크커서 그 차량은 오히려 더 가속해야하는 상황에 빠지게 될텐데.
결국 빨간등에 교차로을 통과...
반대쪽 차선에서 역시 시속 80이상 밟고 교차로 아주 근접해서야 브레이크로 감속 하던중에 신호가 파란 좌회전 불 들어옴 좌회전 이긴 하지만 시속 60으로 좌회전 시도 ...
두 차량은 똑같은 심리로 교차로 통과하려는 차량인데 결국 그렇게 만나게 되고...
출돌 충격은 고속도로상 시속 130이상으로 충격. 브랙밟아도 충돌 충격은 시속 팔구십이상..
그 나머지는 각자 상상에...
개인 적으론 교차로 근접하면 50에서 60키로 전후로 감속하려는 마음 가짐으로 지나 가야 한다 생각함.
하나의 가정이지만 저런 사고 동영상 찾아보면 아주 많음... 이게 분병 현실에서 이시간에도 어디선가 일어나고 있는게 사실.,.
물론 기어서 교차로 통과한다면 욕먹을 만 하지만 그렇다고 과속으로 통과하려는 것 보다 욕먹을 일이 따지고 보면 아니어야 하는데.
하지만 현실은 과속으로 통과하지 않으면 눈치봐야하는... 현실...
아무리 그래도 서로를 위해 70이상 과속 통과는 안했으면 급부랙 잡으면 사고는 못피해도 잘하면 각각 속도 심십 이하로 줄테니 끔찍한 사고는 면하겠
70여미터의 좌회전차선이 추가되는시점 전부터 시속 20키로 정도 까지 깜빡이도 안켜고 속도 줄여서 텅텅비어있는 좌회전 차선에 들어가지도 않고 두차선 걸치면서 서서히 자연감속 수준으로 좌회전 정지선에 안착하더군요...워낙 앞이 뚫린길이라
잠시 정체후 바로 뚫리겠지만...1차선차들 전부 원인모를 감속 시켜놓고 진짜 좌회전
차선 정지선 10여미터 앞까지 두차선 걸치면서 가고 뒤차들은 거의 정지수준까지 만들어놓고 좌회전정지선에 서서 그때서야 좌회전 깜빡이 시전...2차선 차들 속도가 있어서 2차선으로 피해가지도 못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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