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닙니다. 반대로 알고 계신거 같습니다.
화재가 발생하게되면 산소차단,침수조에 담그는 등의 방법으로 끄는건 맞습니다. 다만, 화재가 발생하고 옮겨 붙기 까지 내연차대비 오래걸립니다. 베터리구조나,차량의 설계구조만 보셔도 불이 쉬이 번지지 못하도록 각 셀,모듈 케이스도 철판으로 둘러져있습니다. 베터리 타입이 다르긴 하지만 10여년 전에 설계된 테슬라 모델x도 베터리셀 불량으로 차량의 이상을 감지하고도 3시간이 넘도록 화재가 나지않고 지연된 사례가 있습니다.
지인의 디스커버리는 멀쩡히 고속도로 운행도중 10분도 안되서 전소가 된 것도 보앗고 안에 있던 가방만 겨우 챙겨서 나왓습니다.
찾아보시면 다양한 사례가 많을겁니다.
충전소 보단 충전기 대수로 보시는게 맞을겁니다. 지금도 주유소는 줄어들고있고 전기차 충전기는 매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실소유하셔서 운용 해보시면, 결코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드실겁니다.
우스게 소리로
전기차 타는 사람은 충전걱정 안하고
안타본 사람은 걱정한다는게 국룰이라고..
이 또한 전기차를 운용하고 있는 제 주변과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것 뿐이지만,
초창기에 설치된 충전기는 오류며 고장일으킨거 본적있습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선 타지방으로 장거리 출장다니면서도 본적 없습니다. 포터,봉고 전기차들이 충전소를 차지하고 있는건 저도 경험해봤지만
보통 베터리 30퍼센트는 남겨두고 충전소에 들리기에 포터,봉고 충전시간 확인후 다른곳으로 이동해서 충전해도 충분합니다.
불나면 그저 전기차는 매연 안나와서 공해 더럽히지 않고 조용해서 좋지만 내연차 보다 못함
세계각국이 전기차에 사활 걸고 있는데 아직은 아니라고 봅니다.
통계만 찾아보셔도 쉽게 아실수있을겁니다.
하지만 내연차가 쉽게 불나도 금방 끌수나 있죠.
전기차는 배터리 하단에 장착 끌수가 없어요 침수조에 담가야 겨우 끄고
불번지는 속도 또한 전기차가 더 빨리 번저요 이런거 생각하면...
화재가 발생하게되면 산소차단,침수조에 담그는 등의 방법으로 끄는건 맞습니다. 다만, 화재가 발생하고 옮겨 붙기 까지 내연차대비 오래걸립니다. 베터리구조나,차량의 설계구조만 보셔도 불이 쉬이 번지지 못하도록 각 셀,모듈 케이스도 철판으로 둘러져있습니다. 베터리 타입이 다르긴 하지만 10여년 전에 설계된 테슬라 모델x도 베터리셀 불량으로 차량의 이상을 감지하고도 3시간이 넘도록 화재가 나지않고 지연된 사례가 있습니다.
지인의 디스커버리는 멀쩡히 고속도로 운행도중 10분도 안되서 전소가 된 것도 보앗고 안에 있던 가방만 겨우 챙겨서 나왓습니다.
찾아보시면 다양한 사례가 많을겁니다.
전기차 보급사업을 하고 있는 판에
친환경차 혜택마져 없앨리는 없을테니,
지금 보다는 비싸도 내연차 보다는 쌀거고
싸야합니다.
전기차 실소유하셔서 운용 해보시면, 결코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드실겁니다.
우스게 소리로
전기차 타는 사람은 충전걱정 안하고
안타본 사람은 걱정한다는게 국룰이라고..
봉고,포터전기차가 충전소 점령하고 있고 고장난곳도 많아요.
그래서 현기에서 포터,봉고에 장착할 새로 개발한 LPG터보 나온다네요
초창기에 설치된 충전기는 오류며 고장일으킨거 본적있습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선 타지방으로 장거리 출장다니면서도 본적 없습니다. 포터,봉고 전기차들이 충전소를 차지하고 있는건 저도 경험해봤지만
보통 베터리 30퍼센트는 남겨두고 충전소에 들리기에 포터,봉고 충전시간 확인후 다른곳으로 이동해서 충전해도 충분합니다.
제발 그만요ㅋㅋㅋ
다만 비공용이 많을 뿐
나도 세컨으로 아오5있지만
전기차가 유지비는 거저
시기상조입니다 전기차 불나고 급발진에 충전할때 없으니 안사면 됩니다!
저는 어쩔수 없이 전기차를 타고 있지만 언젠가 불나고 급발진 날 수도 있는 전기차 많이 많이 안사셨으면 좋겠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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