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목록이 신형 어코드 1.5 터보 단일 트림 사양 구성인데요(4,390만원)
이걸 보고 나서
아래의 쏘나타 디엣지 1.6터보 프리미엄(엔트리트림)의 기본구성에 빌트인캠과 외관디자인패키지 옵션만 빼고 나머지 선택옵션을 다 더한 구성(3,535만원)과 비교 시
신형 어코드의 옵션이 우월한 부분은 조수석 무릎에어백이 있다는 것과 가죽시트, 썬루프가 적용되는 것 빼곤 없더라고요
나머지 옵션 부분은 이미 쏘나타 디엣지 프리미엄에서 기본및 선택 옵션으로 똑같이 누릴 수 있는 부분이고
오히려 꽤 많은 옵션 부분에서 쏘나타가 우위에 있습니다
신형 어코드가 855만원이나 비싼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차량의 기본기에 있어서도 어코드나 쏘나타나 둘 다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여줄 듯 한데
이렇게 가격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버리니 신형 어코드에 유별나게 매력을 느끼는 몇몇 극소수의 소비자들 빼곤 어코드를 선택할 사람들이 얼마나 될 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물류비, 관세만해도 800만원은 하것고만.
현대, 기아는 플렛폼도 공유하는데, 어찌보면 현기가 더 비싼 것 같은데.
Fta가 뭔진 아세요?
땅파면 800이 막나오나 보죠??
혼다는 플랫폼공유 안하나요??
혼다가 어디랑 프레임 공유하는지 좀 알려줄래?
근데 작성글 보니 현기빠네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소나타는 신형이 P 팰리도 P..
국내에서 사면 소나타 미국에서 사면 뒤도 안돌아보고 혼다. 국내한정 유일한 우위가 AS 망인데
그거 하나 때문에 소나타 구입. 단 자녀 뒷자리에 태우지는 말길.
그리고 시승 한번 안해보고 기본기는 비슷할 껄로 짐작?ㅎㅎㅎ 인터넷 시승 하지말고 가서 좀 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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