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월돚짓하다가 국뽕에 차오를만한 데이터가 있어 공유해드리려합니다.
왜 독일이냐?
그들의 자국 브랜드 자부심이 엄청나며 자동차관련 굉장히
많은 정보들이 쏟아지는곳이며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몰려있는 곳이기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수게에 이미 올린 자료이지만 국산차게시판에도 공유하면 좋을것같아 가져와봤습니다.
23년 1~11월까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차브랜드5곳+현대기아
의 독일내 신규승용차등록(쉽게말해 판매량)량입니다.
이미 올해의 카에도 많이 선정되었었고 전세계 스포츠 후원도
많이하는등 이미 글로벌기업이지만
자국브랜드에 자부심이 엄청난 독일인들의 선택을 이만큼 받는다는 사실은 저도 어제 알았습니다. (작년에도 이미 엄청팔렸네요.ㅎ)
제가 독일에 살던 시절만 해도 도요타 혼다가 더 많이 보였었거든요. 하다 못해 스즈키도 제법 보였는데 최소한 그들 수요는 다 가져왔다고 봐야죠. 스코다나 세아트 같은 독일 소유 타 국적 브랜드도 정말 많이 보였었습니다. 피아트 같은 다른 나라 차도 많이 보였었고요. 그걸 다 재낀겁니다 현대기아가.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 영국과 독일입니다. 이 두 나라를 점령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폭스바겐 하위호환이었던 슈코다
르노 하위호환인 다치아랑
비교해야 설득력이 있고
동급이라면
푸조,오펠,르노도 같이 비교선상에 올려야..
중산층이 좀 좋은차 산다면 폭바고 일반적으로 구매하는게 현기가 속한 르노, 푸조, 오펠, 도요타 같은 차라고 알고 있습니다.우리가 생각하는 적당히 타는 현기 정도 지위...현기가 최근들어 판매량이 늘기 시작하니 예전부터 많이 팔던 다른 매이커에 비해 많이 안보이는게 정상이에요
품질에대한 신뢰가 없으면 싸다고 무조건 구매하진 않겠지요.
현대기아는 비싸면 안팔립니다.
그게 브랜드이미지
제네시스같은건 국내말고는 거의내다버린 판매량이죠
죠또 없는데 비싸고 경쟁력없고 ㅇㅇ
폭스바겐 하위호환이었던 슈코다
르노 하위호환인 다치아랑
비교해야 설득력이 있고
동급이라면
푸조,오펠,르노도 같이 비교선상에 올려야..
그리고 울나라에서 파는 모델 독일에 갖다 놓음 죄다 안팔릴 수밖에 없음. 카라이프 자체가 한국하곤 다름
에혀
좆구라질 하다 걸린거 한 두번도 아니고 왜그러셈 ㅇㅇ
중산층이 좀 좋은차 산다면 폭바고 일반적으로 구매하는게 현기가 속한 르노, 푸조, 오펠, 도요타 같은 차라고 알고 있습니다.우리가 생각하는 적당히 타는 현기 정도 지위...현기가 최근들어 판매량이 늘기 시작하니 예전부터 많이 팔던 다른 매이커에 비해 많이 안보이는게 정상이에요
%는 22년보다 감소한게 그것을 증명해주네요.
다들 데이터를 대강 보시나봐요.
제가 독일에 살던 시절만 해도 도요타 혼다가 더 많이 보였었거든요. 하다 못해 스즈키도 제법 보였는데 최소한 그들 수요는 다 가져왔다고 봐야죠. 스코다나 세아트 같은 독일 소유 타 국적 브랜드도 정말 많이 보였었습니다. 피아트 같은 다른 나라 차도 많이 보였었고요. 그걸 다 재낀겁니다 현대기아가.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 영국과 독일입니다. 이 두 나라를 점령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독일인들도 한국얘기하면 현기차 좋다고 얘기해줍니다. 물론 앞이니 그렇게 얘기하겠지만 현기차 얘기를 먼저 꺼낼 정도면 그래도 인식이 많이 좋아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거주지역들보면 현대기아차들이 엄청보임
그만큼 인지도가 생긴거지 좋은차로
싼맛에? 중국차수입하거 타니?
경기 좋은가봐요~ 우리나라 빼고요~
캬악~~~~~ㅌ
0/2000자